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쿠킹대쉬 Cooking Dash-Thrills and Spills Deluxe

iPhoneArt 2012. 7. 20. 06:30
300x250
숨돌릴 시간 없는 식당 경영 게임 쿠킹대쉬 Cooking Dash -Thrills and Spills Deluxe

Cooking Dash식당을 경영하는 타임매니지먼트 게임입니다. 특성 있는 손님과 식당의 도구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며 레벨 사이의 미니 게임을 이용해 레벨 클리어에 도움을 얻을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총 30개의 레벨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쿠킹대쉬 시리즈는 오래전 출시되었던 디너대쉬 보다 난이도가 더 높고 짧은 게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한 종류의 음식을 만드는 과정이 고기를 갈고, 굽고, 빵에 고기를 끼우고, 소스와 함께 서빙할 때가지 총 4회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이런 음식은 손님이 많을 경우 집중하지 않으면 테이블까지는 아주 먼길이 되어 버립니다. 손님의 배치부터 서빙까지 신속하게, 음식은 잘 익혀서 손님의 만족도를 높혀야 레벨별로 목료량을 달성할수 있습니다. 게임의 중반부터 미니게임도 레벨과 함께 난이도가 올라가며 후반부로 접어들면 레벨을 클리어하는데 실패하는 일도 생길 것입니다.
몰아치는 손님과 화내는 손님 사이에서 춤을 추듯이 손가락이 움직여야 하는 게임.

바로 서빙 할수 있는 만들어진 음식도 있지만, 여러번 손이 가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생선굽기나 튀기기, 감자 튀김 등. 테이블 색상과 손님의 상의 색상을 맞춰서 배치하면 약간의 보너스가 지급되며 계산을 할때 까지 하트가 떨어지지 않게 신속하게 서빙하면 됩니다. 식당 문이 닫히기 전까지 가능한 많은 손님에게 서빙해야 레벨을 클리어할수 있습니다.

미니게임은 매치 게임과 숨은 그림 찾기 입니다. 제한 시간내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고 요리해야 하는 음식을 지급받게 됩니다. 미니게임에서 많은 음식을 제공받을 수록 레벨 클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매치 게임은 처음에는 2개의 재료만 있으면 한가지 음식을 만들어 내지만 3개로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미니 게임이 레벨에 직접적인 영향을 많이 주도록 구성되어 있고 레벨을 다시 플레이할때 미니게임도 플레이해야 합니다.

음식을 만드는 순서는 도움말로 자세히 표시합니다.

손님 타입은 인스턴트 음료나 만들어진 음식을 빨리 먹고 일어나는 직장 여성, 느리게 주문하고 느리게 먹고, 두가지 이상을 주문하는 손님, 일반 손님, 셀러브리티와 온 식당안의 손님을 만족시키는 스타도 등장합니다. 자리 배치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아이템은 가장 중요한 접시 날리기와 화력 업그레이드, 식당 장식으로 손님의 만족도를 높이는 아이템 등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아이템도 충분히 다양한 편입니다.

Cooking Dash -Thrills and Spills Deluxe에는 창문쪽에서도 손님이 주문을 합니다. 가장 빠르게 먹을수 있는 음식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난이도가 올라가면 복잡한 요리가 필요한 음식을 주문하기도 합니다.

Cooking Dash -Thrills and Spills Deluxe는 주문전에 음식을 만들어 놓을 시간도 부족할 정도로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게임입니다. 초반부는 쉽게 넘어 가며 중반부터 난이도에 불을 붙히고, 여러번의 과정이 필요한 음식은 미니게임을 통해 많이 확보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쿠킹대쉬 답게, 손님의 자리와 빠른 서빙이 관건인 웨딩대쉬 보다 음식에 더 촛점을 맞췄습니다.
그래픽은 단순하며, 쿠킹 대쉬나 쿠킹대쉬 디럭스 확장판 처럼 만들어진 이 게임도, 이전 시리즈와 같은 그래픽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캐릭터 이미지 등은 피자샵매니아 처럼 깔끔한 그래픽을 보여 주지 못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는 큰 발전이 없다는 점이 많은 아쉬움을 남기며, 게임도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미니 게임의 필요성이 레벨과 확실한 연관성을 갖고 있다는 점이 이 게임의 구성을 조금 더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레벨수에 비해 같은 시리즈의 게임보다 4.99의 가격은 조금 과해 보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