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게임 판타지x러너즈 FANTASYxRUNNERS

iPhoneArt 2012. 4. 19. 07:18
300x250

치고 달리는 속도전: 판타지x러너즈 FANTASYxRUNNERS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게임 FANTASYxRUNNERS

판타지x러너즈 FANTASYxRUNNERS는  캐릭터 이동시 등장하는 적을 순간적으로 제거하는 액션과 빨라지는 속도에서 오는 순발력이 크게 요구 되는 Jump and Run  방식의 캐주얼 게임입니다.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횡스크롤 방식은 사용자가 더이상 설명을  필요로 하지 않을 만큼 간단하며 그래서 더욱 친근하게 다가설수 있는 게임 조작 방식일것입니다. 그동안 수직 상승과 하강, 좌우로 이동하면서 달리는 장르의 게임에 아이폰의 중력센서를 이용하는 새로운 방식이 추가 되어, 게임에 실제로 물리적인 힘을 가할수 있게 되었고, 그로인한 재미 또한 신선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게임 FANTASYxRUNNERS

에프엑스 러너는 게임 조작 방식에 있어서는 다른  Jump and Run 방식의 게임이 취한 새로운 방식들을 채택하지 않고 고적적인 방법 그대로를 채택했습니다.  좌우 점프와 공격을 위한 두개의 버튼으로 치고 달리는 것이 조작을 위한 규칙의 전부 입니다. 간단합니다.
규칙이 단순할수록 게임은 좋은 아이디어가 필수고, 아이템이 어떻게 배치 되었냐에 따른 게임의 구성이 재미에 미치는 영향은 커집니다. 판타지x러너즈 FANTASYxRUNNERS는 단순한 게임 규칙만으로 끌고 가는 이 평범한 횡스크롤 게임의 재미를 위해, 자칫 위험할수도 있는 [캐릭터]를 재미의 중심에 두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게임 FANTASYxRUNNERS

10000m 달리기에 도전하기 위해 파티를 만들수 있는 12가지 캐릭터는 판타지x러너즈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입니다. 단지 다른 액션만을 보이는 캐릭터가 아니라 각기 다른 공격법과 특징을 가진 캐릭터들이 달리면서 계속 협업할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게임 중 얻게 되는 루비로 캐릭터를 언럭하고, 더 오래 뛰기 위해 더 강하고 빠른 캐릭터가 요구되는 것입니다.
보통 3가지 캐릭터를 한꺼번에 조작할 때 횡스크롤 방식에 퍼즐 형식을 취한 게임들도 꽤 있지만, 퍼즐 형식은 게임의 속도가 느린 경우라 조작 또한 약간은 더 복잡한 방식을 취하게 되며, 많은 캐릭터를 조작하기 위해 번거로운 면이 있기도 합니다. 3가지 이상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횡스크롤 게임에 액션이 더해진 경우 빠른 속도 보다는 중 정도의 속도를 유지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하지만 판타지x러너즈 FANTASYxRUNNERS는 세가지 캐릭터를 가지고도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더 빠른 순발력을 요구 하는 게임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게임 FANTASYxRUNNERS

크기가 다른 적들의 공격은 눈에 띌 만큼 두드러진 특징을 보이지는 않지만 다양한 편이며 한가지씩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 퀘스트가 주어져서 계속 도전할 만한 이유를 주고 있습니다.여기에 캐릭터 언럭은 필수 요건이자 게임의 재미를 달라지게 하기 때문에 언럭할 만한 가치를 잃지 않았습니다. 단 루비가 필요하다는 것! 그래서 더 열씸히 달리고 콤보를 얻고, 적을 해치우고 또한 멀리 달려야 한다는 것. 5개의 캐릭터를 언럭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이후 부터 캐릭터의 가격은 약간 높아지기 때문에 게이머의 역량이 따라 쉽게, 혹은 다수의 실패 이후 원하는 캐릭터를 가질수 있게 될 것입니다. 더 쉽게 하려면 마지막 12번째 캐릭터까지 스크롤 하면 보이는 루비 구매창을 열고 루비를 구매해야 합니다.

에프엑스 러너 FANTASYxRUNNERS 에서의 속도는 간격에 의지합니다. 점프하는 캐릭터는  언제 나올지 모르는 절벽 사이의 간격을  뛰어 넘을 때 순발력이 요구되고, 재빠른 터치로 장애물을 뛰어 넘습니다. 계속되는 이 간격은 에프 엑스 러너에 구도를 잡는 중심 틀이며 여기에 장애물과 적이 게임의 진행을 도우며 여기저기 포진되어 있습니다. 달리기 위주에 빠른 액션에 대한 그래픽 효과와 배경음악은 좋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게임 FANTASYxRUNNERS

오래 달릴수록 게임의 속도는 빨라지고 절벽의 간격은 더 자주 넓이를 달리하며, 높이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난이도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함께 뛰는 캐릭터들은 가장 선두가 공격하며 한가지 캐릭터가 죽으면 남은 캐릭터가 공격하기 때문에 다양한 공격 방식을 즐길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게임 FANTASYxRUNNERS

일정 미터 이상이 되면 스피드는 많이 빨라 집니다. 공격과 점프를 동시에 하고, 더블 점프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절벽으로 떨어져 버리기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 이치 이지만, 속도가 갑자기 이전 지역보다 일정 수준 이상 차이나게 빨라지는 곳이 있습니다. 그 속도로 게임하려면 모든 연령이 할수 있는 게임에서 벗어나게 되는데, 일정 연령을 타겟으로 한 게임이 아니라면, 그 속도를 따라갈수 있는 연령에게는 단점이 아니겠지만, 이런류의 게임을 선호하는 6 -11세 정도? 연령에게는 어려울듯도 합니다. 탭 반응은 지금도 괜찮지만, 속도가 있기 때문에 지금 보다 더 정확해졌으면 하고, 빨라지는 속도도 약간 더 쾌적하게 조절이 되면 어떨까 합니다.판타지x러너즈 FANTASYxRUNNERS는 고전적인 방식의 뛰고 달리면서 액션을 하는 게임이며 액션은 다른 게임에 비해 능동적입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이나 배경음악도 좋은 편이며, 사운드 효과는 좀 더 화려했어도 좋았을듯 합니다. 그래픽에서는 캐릭터나 배경 이미지에서 흠잡을곳이 없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2D 중에서도 얇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판타지x러너즈는 빠른 속도전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적합한 게임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