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중력과 바람의 영향을 받는 3D 슈팅 게임 Tranformoid

물리적인 힘의 영향을 받는 슈팅 게임 Tranformoid

Tranformoid 중력센서와 터치를 이용해 플레이 할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게임입니다. 중력센서를 이용하는 게임은 터치 방식 보다는 재밌는 조작방법이며, 조작이 쉬울듯 하지만 터치 방식보다는 약간 다루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Tranformoid를 할때는 터치 보다는 중력센서를 이용해 바를 움직이는 것이 게임의 재미를 더합니다. 심플한 게임이지만 꽤 좋은 그래픽을 보여주며, 중력 센서의 반응에 살짝 움직이는 배경과 바의 움직임도 좋은 편입니다. 바는 보너스 아이템에 의해 여러가지 형태로 변신해서 반사각을 달리 할수 있습니다. 다른 슈팅게임과 다른 점은 중력과 바람의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슈팅 방향을 잘 선택해서 플레이 해야 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중력의 방향이 아래로 향할 경우 슈팅을 해도 볼은 여러번 튕기면서 그 탄력을 잃게 되고 목적한 블럭에 도달하지 못하게도 되고, 좌측이나 우측으로 쏠릴 경우 한쪽 방향으로 볼이 빠르게 떨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3D라는 것 보다는 이 물리적인 힘을 적용했다는 것이 이 게임의 재미라 할수 있습니다.


40여개의 레벨을 제공하며 차례대로 언럭하며 슈팅을 즐길수 있는 심플한 슈팅 게임입니다.그래픽과 사운드는 매우 깔끔하며 바가 잘 움직이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설정에서 센서의 민감도를 지정해줄수 있습니다.



레벨은 플레이하면서 언럭되며 블럭의 모양은 다양한 편입니다. 모든 블럭이 한번 충돌로 부숴지지는 않습니다.


3D 슈팅 게임이며 뒷 배경도 언뜻 착시 현상을 일으킬만 하고, 전경의 화면이 중력센서의 움직임에 따라 각도를 틀고, 바도 앞으로 기울이면 살짝 각도에 반응합니다.


볼과 바는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변하는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하지만 중력이 작용하게 되거나 바람의 방향이 바뀌는 아이템이 나올 경우 게임이 재밌어 집니다. 장애물로 작용하는 중력이나 바람은 여러 방향이 등장하는데, 방향에 따라 볼의 탄력이 없이지면서 떨어지거나, 빨라지거나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슈팅보다는 게임의 아이디어가 좋았습니다. 계속 직선으로 슈팅하다가 갑자기 아이템에 의해 힘의 방향이 바뀌니 신선한 맛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