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슈팅 디펜스 게임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Harry's House

iPhoneArt 2012. 3. 29. 13:16
300x250
재밌는 캐릭터와 다양한 아이템의 조화 Harry's House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Harry's House, 좀비 디펜스 게임으로, 공격과 방어가 아이템 위주로 흘러가도록 구성되었고, 좀비들의 캐릭터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20종의 좀비와 20종의 무기와 방어 아이템을 제공하는 Harry's House는 주인공 캐릭터해리의 공격 무기인 총알까지  모두 레벨 내의 아이템에 의지하며,  레벨에 따라 언럭되는 새로운 무기로 최대한 방어 해야 합니다. 좀비는 끝없이 몰려 오며, 첫번째 스테이지의 6개 레벨은 게임의 방법을 알아가며 재미를 느끼기 위한 연습 게임 정도입니다. 난이도가 모두 아이템에 종속되어 주인공의 무기 업그레이드가 없다는 점이 약간 아쉽지만Harry's House는 재밌습니다.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약긴 기운 비스듬한 각도로 휘적이며 날아오는 유령,  소녀 귀신, 조금씩 강력해진다는 이유로 안경을 쓰거나 노란 냄비를 쓰고 무장하는 전직 회사원이었을듯 한 좀비, 휴지를말아 들고 화분을 뒤집어 쓴 미이라까지 캐릭터 디자인이 매우 재밌는 모습입니다. 이겨서 한숨 놓을 즈음 좀비를 불러내는 샤만 좀비 보스가 갑자기 등장 해 다시 숨막히는 혈전? 을 치뤄야 하는 스릴 있는 레벨도 있어서, 캐릭터에 못지 않게 재밌는 레벨을 만날수도 있습니다. 슈팅 디펜스 Harry's House가 이정도의 아이템과 적들로 구성되어 재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가게 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모든 공격과 방어가 아이템에 종속되어 있지만 그 아이템들이 슈팅과 방어라는 목적에 맞게 짜임새 있고,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공격법과 등장 시기, 아이템이 언럭되는 시점 등이  적합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일정 시간 게임이 진행되면서 레벨을 클리어 할때 자동으로 풀리는 공격과 방어 아이템이 있고, 따로 상점에서 구매할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레벨 클리어 할때 받은 납작한 햄버거에서 핏짜로, 내용물 너무 많아 입을 벌리기 힘들 정도의 햄버거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아이템은 돈이 모였다고 해서 풀리는 것이 아니라일정 레벨 이상 올라가야 풀립니다. 아이템들은 좀비들의 이동속도를 느려지게 하거나, 멈추게 하며, 강하지만 공격 거리가짧은 화염 방사기와 공격 거리가 먼 선풍기, 공격과 방어를 겸하는 선인장, 한번에 적을 없애는 폭탄, 직진만 가능해서 아쉽지만 꼭 필요한 볼링 공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작은 소년이 새총과 집에 있는 도구들로 좀비와 맞서려고 준비하는 아이템들이 재밌고 스토리에 맞는 구성입니다.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게임 화면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이 적다면 이런 식의 슈팅 디펜스 게임은 시각적으로 매우불리하고 지겨워지기 마련인데, 캐릭터의 작은 움직임때문에 화면 전체가 쉬지 않는 운동감을 갖습니다. 보스의 등장이 주는 움직임은 일반적인 좀비들과 달리 많이 움직이는 편이라 한 레벨안에서 일반 캐릭터와  날으는 캐릭터, 약간 움직임이 빠른 캐릭터와 보스의 속도까지 거의 4종류의 움직임이 있어서 한 화면을 오래 봐야하는 게임에서의 움직임은 좋은편입니다. 게임 화면의 그래픽에 비해 메뉴와 도움말 등은 어울리지 않게 희미한 편이라 수정이 되면좋겠습니다.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사운드면에서도 공격 무기의 소리와 새총 소리, 중간 중간 들리는 경고성 사이렌 소리나 좀비가 땅을 부수고 지상으로 올라오는 우두둑~ 하는 사운드, 귀신의 마지막 외침, 좀비들의 음산한 신음 소리 등 다양한 소리들이 들립니다. 각 무기가 내고 있는 소리들 역시적합하게 들어 갔고, 날으는 좀비 중 하나는 사운드가 중요합니다. 게임 사운드는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공격을 대비하기 위한 경고성 사이렌과 함께 무작위의 위치에등장해 공격하는 이 방법 역시 사운드와 게임의 구성이 만나는 부분이며, Harry's House가 지루해지지 않는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난이도 면에서는 레벨마다 등장하는 적에 연관해 어떤 아이템을 적합하게 쓰느냐도 중요하게 작용하며, 상점에서 어떤  강력한 무기를 준비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선물 상자에서 나오는 돈이 작아서 강력한 무기를 사려면 여러번의 실패를 거쳐 레벨을 클리어 할 경우가 잦습니다.슈팅 이며 디펜스 게임이기 때문에 슈팅시 콤보? 같은 것은 없으니 기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난이도 면에서 은근히 도전 욕구에 불을 지르며 약이 오르게 하는 면이 있고, 스테이지 2 중반부터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라 조금은 풀어주는 것이좋을듯도 합니다. 하지만 끝났을 즈음 다시 보스 급이 등장하는 레벨은 한두개 더 있어도 좋을듯 싶습니다.

Harry's Hous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슈팅 디펜스

Harry's House는 캐릭터와 아이템 구성이 매우 좋습니다. 피흘리지 않고도 스릴 있는 슈팅 디펜스 이며, 그래픽, 사운드도 전체 구성과 배경이야기에 맞게 만들어 졌습니다.
게임 방법도 자동 발사와 수동 발사를 제공하지만, 공격과 방어 아이템이 적합한 장소에 놓여 졌다면 자동발사 만으로도 충분히 레벨을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쉬운 조작법으
로 누구나 플레이 할수 있는 게임이며 슈팅과 디펜스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이며 앱내 구매 아이템이 없어서 좋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클리어하기 어려운 면이 있지만 재밌는 게임.Harry's House는 한국과  일본 앱스토어 'What's Hot!' 선정기념으로 0.99달러로 할인행사중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