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Dreamy Goat과 Catball Eats It All

iPhoneArt 2012. 4. 2. 15:55
300x250
염소의 꿈 Dreamy Goat

Dreamy Goat은 Zen 배경음악과 함께 7개의 월드를 탐험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꿈꾸는 염소의 꿈속을 여행하는 이 게임은 터치 조작만으로 이동하며, 게임성 보다는 그림과 함께 상큼하고 편안한 음악을 들으며 플레이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염소는 어떤 꿈을 꿀까요? 고래를 타고 다른 세계로 날아가는 염소는 현실에서 고래를 보지 못했을수도 있지만 꿈속에서는 만나는 물속의 포유류와 친구가 되어 날아갑니다. 왜 염소가 주인공인지 알수 없는 게임이지만, Dreamy Goat 내에는 무기나 폭력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태양과 zen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 할수 있고, 날아다니면서 아이템을 모으는데, 열씸히 모을 필요는 없습니다. 탭하면서 나오는 사운드와 배경음악을 즐기며 그림을 보는데 더 신경을 쓰는것이 이게임을 즐기는 방법인듯 합니다. 닭도 아니고 개도 아닌 동물도 등장하는데 무엇인가 의미가 있는듯 없는듯한 알수 없는 심볼들이 등장합니다.

앨버트 보다는 훨씬 빨리 만들어진듯한 게임이며, 게임성 보다는 그래픽과 음악에 더 중점을 둔 게임입니다

Catball Eats It All  

멋진 그래픽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게임으로 중력센서를 움직여 아이템을 획득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핸드페인팅으로 그려진 아트웍이 볼만한데, 센서의 반응이 최적이라고 볼수는 없을듯 합니다. 둥근 맵은 쉬워 보이지만 구불어지고 말려들어간 곳으로 들어가려면 한참을 굴려야 성공할수도 있기 때문에, 탄력을 받아 속력을 낼 곳과 착지 지점 등도 생각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현재 무료로 배포 하고 있는데 초기 버전부터 두가지 맵 외에는 앱내 구매 아이템으로 레벨 팩을 구매해서 게임해야 합니다.

Tiny Wings 처럼 간단한 게임은 아니면서 조작 방법은 유사합니다. 복잡한 구조를 빠져나가야 하며, 이 구조 때문에 레벨 클리어에 실패할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답답한것을 싫어 하고 참을성이 없다면 플레이 할때 짜증이 몰려올지도 모릅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으로 진행하는 게임과 달리 360도 회전하며 내부구조로 들어가야 하는 게임이며 아이템을 회수하고 최종적으로 몸을 키우고 월드 전체를 먹고 레벨이 클리어 됩니다. 숨겨진 아이템도 있기 때문에 탄력을 이용해 솟아올라야 하는데, 센서 반응에 대한 탄력이나 속도는 좀 더 개선되었으면 하는 게임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