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패드 강력 추천 전략 디펜스 게임 Kingdom Rush HD

iPhoneArt 2012. 2. 11. 07:00
300x250
완벽한 구성의 전략 타워 디펜스 게임: Kingdom Rush HD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Kingdom Rush는 타워와 스킬, 적과 아군이 절묘하게 구성되어 전략을 구사하는 재미를 톡톡히 느끼게 하는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타워디펜스 게임에  등장하지 않는 배럭을 통해 병력을 생산하며, 랠리포인트를 이용한 병력 배치는 맵과 연결되며 게임을 더욱 전략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적이 공격해 오는 지점, 적들의 속도, 공중전과 육탄전, 타워의 업그레이드 조합, 적절한 난이도와 연결된 스킬, 그리고 사운드까지, 탄탄합니다.
전략이 이만큼 요구되는 타워디펜스는 Kingdom Rush가 최고일 듯하며, 타워만 업그레이드하면 연속적으로 밀려 드는 지루한 랠리에 시간을 빠르게 하고 싶은 마음이 절대 들지 않는, 여타 디펜스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재미를 만끽하게 해 줍니다.
소환술사가 끝없이 불러내는 몬스터들의 공격을 방어한 후 조용해 지는듯한, 순간 빠르게 돌진하는 몬스터로 전투의 속도를 조절했고, 매우 적절한 타이밍에 한방을 써야 하는 스킬 등 아기자기하고 잘 짜인 최고의 디펜스 게임입니다. Kingdom Rush 강력 추천 게임이며 현재 0.99달러로 세일 중입니다.
아직도 구매안하셨다면 꼭 해봐야 할 MUST HAVE ITEM!


Kingdom Rush 둘러보기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배치하는 병력 외에 농민군은 두 명씩 위치에 관계없이 배치할 수 있고, 불덩이를 떨어뜨리는 마테오 공격은 위험한 순간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병력을 생산하는 배럭과 아처, 마법, 캐논, 네 가지 타워는 지을 수 있는 장소와 숫자가 고정되어 있으니 지형에 따라 병력과 타워를 배치해 병력을 잃지 않고 시간을 끌 수 있는 장소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과사전에서 타워와 몬스터에 대한 정보, 게임 도움말을 볼 수 있고, 공략법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레벨에 따라 타워의 업그레이가 제한적이며, 타워 업그레이드 아이템도 한 가지씩 풀립니다. 어떤 종류의 타워를 어느 지점에 배치해야 하는지 신중해야 하며, 레벨마다 공중전에 강해야 한다거나, 대포와 아처가 강해야 하는지 적의 공격 형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아처(궁수) 타워
원거리 공격수인 궁수가 포진하며, 속도가 빠르며 약한 대미지를 갖지만 업그레이드로 광범위한 지역을 커버하며, 연사와 빠른 공격이 특징입니다. 공중 유닛과 마법 공격에 보호되는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고, 업그레이드로 아처의 독공격이 가능하며, 총으로 업그레이드해 스나이퍼나 분산되는 공격으로 공격력을 높일 수 있지만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배럭: 전투 유닛을 생산하고, 근접 공격을 하며 3명까지 자동으로 재생산합니다. 주변의 공격 타워 안에 설치해 적의 이동을 최대한 저지하며 집중 포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위치에서 방어/공격할지 범위 내에서 이동시킬 수 있는 랠리포인트로 양쪽에 길이 있을 때 이동시켜 많은 수의 적이 이동할 때 저지하기 좋습니다. 바바리안과 기사로 분류해 업그레이할 수 있고 바바리안과 팔라딘은 또 다른 3가지의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소서러의 메이지타워
중거리  원거리 마법 공격과 강력한 라이트닝을 발사하거나, 소환술을 쓰는 타워로 업그레
이드 할 수 있습니다. 지상과 공중 유닛 모두 공격하지만 마법에 보호되는 매직 유닛에 상대적 약한 대미지만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옷을 뚫는 속성이 있어서 전투병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 업그레이드로 슬로우 저주와 유닛을 뒤로 돌아가게 하는 스킬도 사용 가능 합니다.

대포 타워
큰 피해를 입힐수 있는 타워이며 느린 공격 속도와 중/원거리 공격 가능하며 업그레이드로 미사일로 공격과 볼트 발사가 가능해지며, 공중 유닛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아처 타워는 Kingdom Rush의 전략에 매우 중요한 타워이며, 특히 빠르게 달려드는 몬스터와 공중 유닛을  공격에 매우 유효합니다. 타워는 링커맨더를 이용해 판매하고 다시 지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재밌는 구성의 맵이며 적들이 광산을 포탈처럼 이용해 접근해 다른 맵보다 새로운 맛이 있습니다. 공중 유닛인 가고일과 빠른 공격성을 가진 겨울늑대, 트롤 등 매우 다양한 적들이 등장하며, 타워의 모든 업그레이드가 언락 된 상태라 점점 더 재밌어집니다. 적유닛의 캐릭터 디자인에 평범해 보이지만 특성에 따라 보기 좋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대부분의 보스들은 생명력이 너무나 길고, 공격력 역시 강합니다. 보스전에서는 타워가 잠기기 때문에 빠르게 탭 하지 않으면 몇 초간 사용할수 없게 되기도 합니다. 마법사는 레이저를 쏘거나, 몇초간 느려지게 할 수도 있지만, 몬스터를 소환하기도 해서 다양하게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Kingdom Rush는 레벨별로 주된 공격을 하는 적의 종류에 꼭 지어야 할 타워들이 있는데 레벨 초반이 지나고 중 후반쯤 되면 잘못 지은 타워를 허물어야 하는지, 매우 고심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또한 레벨을 다시 플레이해야 할 이유가 생기는데 별을 이용해 스킬을 언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충 별을 모으고 지나가면 반드시 다시 플레이해야 할 시간이 오지만, 다시 해도 재미를 느낄 만큼 레벨 구성이 좋습니다. 또한 다시 한다고 해서 이긴다는 승산도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추천 디펜스 게임 킹덤러쉬 Kingdom Rush

스킬은 레벨별로 많이 짓거나, 강력한 공격이 필요한 타워를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고, 리셋해서 다음 레벨에 적절한 스킬로 세팅해 전투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전투는 변신하는 강력한 보스 때문에 마지막이 가장 중요한 승리의 포인트가 됩니다.
Kingdom Rush는 일반모드가 있고 영웅모드에서는 적을 한 번이라도 성을 공격하게 되면 패배합니다. 아이언 모드는 한 번의 웨이브를 방어해야 하며, 건설할 타워에 제한이 있습니다. Ruins of Acaroth가 업데이트되어 총 13개의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Kingdom Rush 게임소감

Kingdom Rush는 전략이라는 요소를, 짧은 스테이지와 작은 맵 안에서 아기자기하게사용할 수 있도록 매우 짜임새 있게 구성된 디펜스 게임입니다.
시원하게 사용할수 있는 스킬과 디펜스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몰려오는 적들, 그리고 스테이지 내의 운동감과 속도 조절이 매우 잘되어 있고, 난이도 역시 적절합니다.
디펜스 게임 좋아하신다면 꼭 해봐야 할 게임이며, 플래시 게임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해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Kingdom Rush오랜만에 강력 추천하는 전략 디펜스 게임입니다.
전략!!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