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Todo! 계획과 할일, 프로젝트를 위한 아이폰 아이패드 앱들

iPhoneArt 2012. 1. 2. 06:30
300x250
할일과 프로젝트 관리 

해가 바뀌면, 무엇인가 목표를 새로 계획하고, 실천해야 한다는 압박감 흡사한 부담감이 생깁니다.
지난해에서 계속 이어지고 있는 진행 중인  일들도 다 못했는데…사람에 따라 계획표를 잡고 그 계획에 맞춰 일을 진행하고, 할일 목록을 모두 작성해서 하나씩 완료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수도 있고, 간단하고 단순한 Todo 혹은 체크리스트만 작성해서 사용하는 리마인더가 좋을수도 있습니다. 취향과 습관, 성격에 따라 Todo, 스케쥴, 프로젝트 등 을 골라서 사용하거나, 앱이 아니어도 기본적인 메모와 노트 만으로도 오늘과 내일의 할일을 정리할수도 있습니다.
계획과 정리가 일을 정확한 시점에 처리하는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그것을 얼마나 실천하느냐에 따라 Todo, 스케쥴, 프로젝트 앱들의 가치, 선호도에 따른 사용 빈도도  다를 것입니다.
좋다고 추천하는 앱이 모두에게 좋을수는 없습니다, 각각 개인의 취향에 따라 앱을 선택해야 선택한 앱을 잘 쓸수 있고 효율도 올라갈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계획한 만큼 실천하느냐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쪽지에 쓴 메모도 계획을 실천하는데 부족하지 않을수 있고, 기능 많은 앱으로 야심차게 계획표와 할일 목록을 만들지마 무용지물이 될수도 있습니다. 계획표와 Todo 앱을 고를때 최상의 선택은 나에게 맞는 앱을 찾는것일듯 합니다.

먼저 계획보다는 사람과 사람사이에 독특한 시간 계산을 연관시킨 앱을 먼저 소개 합니다

Versaries 타임머신 시간 계산기

Versaries, 사람의 관계에 특별한 시간 개념을 연관시켜 특정한 날을 기억하고 기념할수 있는 앱입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무엇인가 굉장히 원하는 것을 샀을때, 기억하고 기념할 날에 대해 초, 분, 시간, 주, 달, 년으로 계산해 볼수 있습니다.  그녀, 그를 만난 1234567초 되는 시간을 알려주기도 하고, 22222분 된 시점도 알수 있습니다. 사람의 관계에 특별한 시간을 부여해 또 하나의 독특한 기억을 만들고 또 그날을기념할수 있는 앱입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이 좋고, 홈에서 메인 유저의 생일을, 사람들에서 친구와 가족, 지인들의 생일을 입력하고, 이벤트를 만들면서 연결시킬 사람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사용법은 매우 쉬운 편이며, 따로 계산할수 있는 타임머신도 제공됩니다. 이벤트는 6개월 마일스톤 milestone이 기본 설정이니 다르게 설정해서 사용해 보세요. 재밌는 앱.

새해에 연간 계획을 한눈에 보게 작성하고 싶다면, 연간 스케쥴을 잡고 그 안에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는 Timeli가 쉽과 사용하기 편한 앱일듯 합니다. 

 

아이패드 연간 계획표 Timeli

한개의 계획안에 여러개의 할일을 기간을 지정해 생성하고, 계획안에 기간을 분배해 전체적인 기간을 설정하기에 용이합니다. 확대 축소로 연간 캘린더를 보고 날짜별로 확대할수 있어서 보기도 좋은 편입니다. 아쉬운 점은 기간은 잡을수 있지만 시간을 정하는 구체적인 Todo기능은 없다는 것입니다. 연간 캘린더에서 프로젝트 보기와 만들기는 매우 좋은편. 아이패드 앱, 쉽고 편한 연간 플래너 Timeli


2Todo

2Do: Tasks Done in Style

프로젝트와 체크리스트, Todo를 원할하게 작성할수 있고, 아이클라우드 드롭박스 백업과 Yahoo캘린더, Toodledo, 맥의 iCal 과 싱크를 제공하며, 태그와 사람, 위치를 연결하고 액션으로 연락처의 전화와 웹사이트, 검색, 이메일 등을 첨부하며, 노트와녹음도 지원하는 앱입니다. 각 행동, 노트, 시작일과 마감일, 시간, 알람, 반복, 태그와 사진, 녹음 URL 등 할일고 프로젝트 생성에 필요한 각 항목을 작성하기가 편해서 한개의Todo를 만들더라도 많은 선택사항을 넣는 것이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앱이며 싱크를 통해 iOS기기에서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이 데스크탑 동기화시 연결이 잘 안되는 현상이 있지만....

iOS8 대응 업데이트 완료 2Do: Tasks Done in Style 정가 14..99 달러 


Pocket Informant 아이폰 아이패드 GTD 할일관리

포켓인포먼트는 캘린더와 Todo로 나뉘는데, 일정관리와 이벤트 보기에 좋지만 최초 사용 시 많은 선택 사항이 오히려 앱을 사용에 익숙해지기까지 걸림돌이 될수도 있습니다. 액션을 이용해 할일에 대한 상태를  지정, 표시할수 있고, 할일과 이벤트에 프로젝트와 , 연락처의 사람, 장소를 연결하며 합니다. 구글캘린더와 태스크 동기화와 Toodledo 동기화를 지원하며 백업 기능이 매우 좋습니다. iOS 캘린더를 이용할수도 있고, 캘린더 대한 매우 상세한 선택사항과 할일, 이벤트, 프로젝트에 대해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락 기능까지 들어 있는 할일과 스케쥴 앱입니다. 한가지 일에 대해 언제, 어디서 누구와 진행할지 한눈에 알수 있고, 완료후 다음일을 시작하며 한가지씩 처리하기에 좋습니다다만 이모든 기능이 복잡하게 느껴질수 있고, 앱의 전체적인 그래픽이 보기 좋지는 않고, 캘린더는 다양한 보기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조잡해 보입니다. 추천 앱이지만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Pocket Informant (Calendar, Tasks, Notes, Contacts) 무료  
Pocket Informant는 무료앱으로 전환했고, 앱내구매를 통해 풀버전(14.99) 날씨 정보(0.99) 자체 서버 백업 사용료 연간 14.99 월 4.99 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일의 기간별로 할일을 만들고 가장 먼저 처리할 일에 촛점을 맞추는  
Finish 와 캘린더와 미리알림을 한꺼번에 관리하는 PlanBe  일상언어로 일정을 만드는 Fantastical 2 등은 새로운 사용법으로 간단하면서도 효율성 있게 일정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간단한 앱으로 노트와 생각 정리를 위한 ScatterBrain이나 무료이며 편한 사용법과 알찬 기능의 할일목록관리 Wunderlist도 추천 앱입니다. 
않좋은 그래픽에 목록 보기만 하는것은 익숙함을 넘어 지루한 방식이라 뭔가 더 새롭고도 효과적으로 하루를 볼수 있는 앱이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2014년 새로운 추천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