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에서 여러개의 메일 계정 사용시 보내는 주소 쉽게 변경하기

iPhoneArt 2011. 12. 17. 06:50
300x250
기본 계정을 지정하고, 여러개의 메일을 사용할때 보내는 메일 바꾸기

아이폰 메일 계정 바꿔 보내기

아이폰에서 여러개의 메일 계정을 쓰고 있을 경우,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일을 보통 기본 계정으로 지정해 사용할 경우가 많습니다. 메일이 하나라면 지정할 것도 없지만. 보통 2개의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한개를 자주 사용하는 기본 계정으로 지정하면, 아이폰 메일 앱에서 새 메일을 쓸때 자동으로 기본 계정을 보내는 메일로 지정합니다.
두개의 메일 계정 중 하나의 메일 박스로 들어가서 메일을 쓰면 해당 계정의 메일로 보내기가 되지만, 아이폰 메일 앱 외, 다른 앱들, 즉 써드파티 앱 중에서 메일을 보낼 때도 자동으로 기본 메일 계정으로 선택 됩니다. 이때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변경해서 보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바꿔 보내기

아이폰 설정 메일에서 기본 계정을 설정할 경우는 자주 쓰는 메일을 자동으로 입력해 주기때문에 편리합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바꿔 보내기

여러개의 계정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계정을 기본 계정으로 정해놓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바꿔 보내기

여러개의 메일 사용시에는 메일 상자에서 새메일을 작성하면 기본 계정에서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이때 보내는 메일 A, B, C 로 들어 가서 메일을 쓰면 해당 메일 주소를 보내는 사람으로 보냅니다. 하지만 써드파티 앱에서는 이렇게 할수가 없기 때문에 메일 쓰기 화면에서 바꿔 줘야 합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바꿔 보내기

써드 파티 앱에서 기본 계정이 아닌 개인적인 메일 주소나, 비즈니스용 메일 등 특정 메일 주소여야 할 경우, 보내는 메일 주소를 바꾸려면, 보내는 메일 주소를 탭합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바꿔 보내기

보내는 주소를 한번 더 누릅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바꿔 보내기

하단에 여러개의 메일 주소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한 메일 주소를 보내는 메일로 지정보낼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메일을 사용할때 어디서 메일을 쓰던지 메일 쓰기 화면에서 바꿀수 있으니, 특정 메일을 보내는 주소로 쓰기 위해 해당 메일 계정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써드파티 앱에서 비즈니스 자료를 공유할때 기본 계정으로 정해 놓은 개인용 메일 주소로 보낼 일도 없어 집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