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의 스팸 전화번호 구분하기 팁과 스팸 메시지 차단하는 올레스팸차단

iPhoneArt 2011. 11. 28. 06:00
300x250

스팸 전화번호 구분하기 팁과 스팸 문자 등록을 위해 올레스팸차단 이용하기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올레스팸차단서비스는 KT 이동전화 가입자만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로 아이폰으로 온 스팸 문자의 전화번호를 수동 입력해 등록하는 방법과 KT에 등록된 공통 등록 스팸 번호, 스팸 문자를 자동 등록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된 스팸 문자와 번호는 자동으로 필터링해서 지긋지긋한 스팸 문자의 갯수를 약간 줄일수 있습니다. 스팸 문자를 필터링 하는 또 하나의 기능인 변종 문구 차단과 스마트 차단 기능을 이용해 스팸이라 판단되는 번호를 필터링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차단 번호 수동 등록은 필터링 되지 않는 번호를 수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계속 전화번호를 바꿔서 보내는 스팸  문자의 전화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공통 차단 번호공통 차단 문구에 등록된 번호는 모두 선택해 자동으로 등록할수 있으며 최대 200개 까지 등록할수 있고, 공통 번호는 갯수에서 제외됩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차단 문구 수동 등록에서 자주 발견되는 스팸 문자를 수동 입력해 차단할수 있고 공통 차단문구를 제외하고 200개까지 등록할수 있습니다. 변종문구 스팸 기능이 생겼지만 스패머들이 계속 문구를 바꾸기 때문에 차단이 쉽지는 않은듯 합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스마트 차단 설정에서 변종 문구 차단과 스마트 차단 기능을 이용해 스팸 가능성이 있는 문자를 판단해 차단할수 있습니다. 차단 레벨 3개 중 선택해서 정상문자를 차단할 가능성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전화 승인이 가능하다는 사기 스팸이 왔을 경우, 전화에서는 전화번호 보기에서 비로 복사가 가능하지만 문자에서는 바로 전화번호 복사가 되지 않아서 연락처 등록을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새로운 연락처 등록을 눌러 전화번호만 복사 합니다.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올레스팸차단

올레스팸차단으로 이동해 스팸 전화번호를 등록합니다. 한개씩....스팸 문자의 전화번호를 차단하면 일정 기간 스팸이 줄어 듭니다. 그러다 다시 하나씩 늘어나 이전과 같은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스팸 문자 만이 아닌 스팸 전화 차단 기능도 필요한데 왜 안되는지 알수 없습니다.

스팸 전화를 받지 않기 위한 팁
스팸 문자를 보내는 전화번호로 전화도 오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스팸이라는 이름으로전화번호를 저장한 다음, 다음에 오는 또 다른 스팸 전화번호는 기존 연락처에 추가 - 스팸에 등록해, 스팸이라는 하나의 이름에 여러 전화번호를 계속 등록합니다. 한개의 이름 아래 등록된 여러개의 전화번호는 스팸을 알수있는 벨소리와 진동으로 지정해 전화를 보지 않고도 벨소리나 진동만으로 스팸 전화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스팸전화를 막는 것이 아닌, 받지 않는 방법일뿐 전화번호를 계속해서 바꾸기 때문에 스팸 전화를 원천 봉쇄할 길이 없습니다.
왜 문자만 등록되고 전화번호는 등록할수 없는 것일까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