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iOS5 아이메시지, 페이스타임, 벨소리, 알림음 설정

iPhoneArt 2011. 10. 18. 06:00
300x250

아이폰 iOS5 전화 아이메시지, 페이스 타임, 벨소리와 알림음 설정

아이폰 iOS5 아이메시지

아이메시지는 iOS5에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사이에서 무료로 메시지를 보낼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화번호 외 이메일 아이디를 추가해 사용할수 있어서,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사용자와도 메시지를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MMS 보내기처럼 사진과 비디오도 첨부할수 있고,셀룰러 데이터와 WiFi 를 사용할수 있고, 상대방이 아이메시지를 받을수 없을 때는 일반문자메시지로 메일을 보냅니다. 상대방이 입력중인 상황을 볼수 있고, 읽음 확인이 가능하며, 같은 계정으로 사용한 모든
장비에서 계속 대화를 이어나갈수 있고, 여러명의 사용자를 추가해 그룹메시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도 전화번호나 이메일주소로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아이폰, 맥까지 연결할수 있는데, 아이메시지는 같은 기능의 문자와 MMS 기능이라 생각하면 될것입니다.

아이폰 iOS5 아이메시지

아이메시지는 SMS 문자메시지의 시각적 차이를 파란색으로 표시합니다. 아이폰의 문자메시지는 기본적으로 연두색으로 말풍선을 표시합니다.
아이폰에서 iOS5를 설치한 사람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려고 하면 전송 버튼의 색이 연두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고 문자메시지 상단과 텍스트 입력창에 iMessage라고 나타납니다.

아이메시지 기능과 설정

아이폰 iOS5 아이메시지

왼쪽은 아이메시지, 오른쪽인 아이폰의 문자메시지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메시지는 모두 저장하며, 이전 메시지를 로딩해서 볼수 있고, 편집에서 개별
삭제, 모두 삭제를 지원합니다. 이름이 보일 때와 전화번호가 보일때는 아이폰에 저장된 번호와 저장되지 않은 번호의 차이 입니다. 연락처에 추가하거나 연락처 보기를 지원하며 페이스타임, 통화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5 아이메시지

사진이나 동영상을 추가하고 싶다면 왼쪽의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롤이나 포토라이브러리의 사진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 버튼으로 받을 연락처에서 여러명 추가하거나, 힘들겠지만 직접 입력으로 그룹메시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그룹메시지를 보내면 답장은 그룹메시지를 보낸 메시지 안에서 볼수 있지만, 답장은 그룹메시지를 받은 모두에게 보이는 것이 아니며, 나에게만 보입니다.

아이폰 iOS5 아이메시지

설정 메시지에서 아이메시지를 켜고, 읽음 확인, SMS 보내기, 수신번호와 아이메시지용 애플아이디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수신 번호를 탭하고, 애플아이디를 추가로 입력해 둘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와 아이패드에서는 이메일을 사용합니다.

아이폰 문자메시지 MMS

아이폰의 문자메시지, MMS 선택 사항입니다. MMS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할때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여부를 체크하고, 제목 사용, 글자수를 표시해 SMS를 보낼때 참고할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 설정

아이폰 iOS5 사운드

페이스타임은 WiFi를 이용하는 영상통화입니다. 아이폰 사용자간 물론 무료이며, 전화번호외 이메일을 추가해 아이팟터치 4, 아이패드 2와, 맥과도 통화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5 사운드

아이폰 설정- 페이스타임에서 전화 번호 외 애플아이디를 추가 입력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5

애플아이디와 암호 입력, 로그인 하면 설정 완료입니다.

사운드 설정- 벨소리와 문자 알람 외

아이폰 iOS5

아이폰 벨소리는 기본음 외사용자가 추가해서 아이튠즈에서 동기화하거나 링톤스토어에서(미국 아이튠즈 계정 필요하며 미국스토어 로그인 시) 구매해서 바로 아이폰에서 벨소리로 지정,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국은 아이튠즈 뮤직스토어가 없습니다. 아이폰의 전화 벨소리와 진동, 무음으로 설정할수 있고, 아이폰의 볼륨 버튼 옆, 무음 스위치로 켜고 끌수 있습니다. 무음모드에서도 카메라 촬영음과 음성메모 사운드, 시계알람은 재생됩니다.

아이폰 iOS5 사운드

 

아이폰 사운드전화 벨소리 외 문자메시지(텍스트) 음성메시지, 메일, 보낸 메일, 트윗캘린더 알림과 미리알림, 잠금과 키보드 클릭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iOS5에서 문자메시지 알람소리를 벨소리에서도 선택해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화의 벨소리는 40초까지 지원하지만 알람사운드는 30초 이하의 벨소리만을 사용할수있고, 30초 이하의 벨소리는 문자알람, 음성메시지, 받는메일, 보낸메일, 트윗, 캘린더,미리알람 사운드에서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벨소리는 기본 27종, 문자메시지 외 기타 알람에 사용할수 있는 25종을 지원하며 벨소리와 알람사운드에 함께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5 사운드

벨소리는 좋아하는 음악을 40초 이하로 잘라 벨소리로 만들거나, 무료 벨소리를 다운받거나 직접, 벨소리 앱이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으로 만들어 아이튠즈의 벨소리에 넣고 동기화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추가 벨소리 구입은 한국스토어 계정으로 로그인 했을때는 보이지 않는 메뉴 입니다. 한국스토어는 아이튠즈 뮤직스토어가 없으며, 따라서 링톤스토어 역시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미국 계정 로그인 되어 있을때는 벨소리 추가구입- 링톤 스토어로 이동해 마음에 드는벨소리 미리 들어보고 구매할수 있으며, 구입후 바로 벨소리에 추가됩니다.가격은 미국스토어 노래 한곡 가격과 같습니다.

아이폰 기본

아이폰 기본 벨소리 입니다.텍스트 기본 사운드 외 벨소리에 사용자가 추가한 (30초 이하) 사운드들은 아이폰 전체 알람 사운드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벨소리 설정하기

아이튠즈 벨소리

벨소리 설정은 기기연결 (Wifi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가능하지만 무선 연결 설정 전이라면또 한번 설정을 적용해야 하니 그경우 유선) 벨소리에 사용하고 싶은 벨소리를 40초짜리외 30초 이하의 사운드도 넣어줍니다.

아이튠즈 아이폰 벨소리

기기- 벨소리 패널에서 모든 벨소리를 동기화 해도 되고, 선택한 벨소리를 선택하고 아이폰에서 사용하고 싶은 벨소리만 선택해서 동기화 할수 있습니다. 선택이 끝나면 동기화하면 완료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