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iOS5 트위터를 내장하고 더욱 SNS와 가깝게

iPhoneArt 2011. 10. 20. 06:00
300x250
iOS5의 새로운 기능 - 트위터

아이폰 iOS5 트위터

트위터 Twitter, 지금 무엇을 하는지, 사는 이야기를 하고, 나와 생각이 같거나, 다르거나사람들의 생각을 듣고, 관심 정보를 공유하고, 현재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수 있는 전세계인의 광장.

아이폰 iOS5 트위터

트위터가 iOS 5 부터 아이폰에 내장 앱으로 들어왔습니다. 트위터를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알게될 것이고,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 사용해 볼듯 합니다. 아이폰 기본 앱에서 트위터에 올리기 Tweet 메뉴가 있다면 그 앱에서 보내고 싶은 정보를트윗할수 있기 때문에, 더 트위터와 가까워진 느낌이 듭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서 트위터 사용하기

아이폰 iOS5 트위터

설정- 트위터에서 사용중인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거나, 없다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합니다. 설정 사항은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동일.

아이폰 iOS5 트위터

계정 추가는 여러개의 아이디를 사용할때 추가할수 있습니다.연락처에 있는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이용해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 정보에 트위터 사용자이름과 사진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 내 연락처에 전화 번호가 있다고 해서 모두 찾을수 있는것은 아니며, 사용자가 트위터 설정에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검색을 허용했을 경우에만 찾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5 트위터

iOS 기기에서 기본 앱을 사용하고 트윗을 하거나, 하려고 시도하면 그 앱들은 트위터 앱에 등록됩니다. 기본 앱들에서 트위터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선택 해제.

아이폰 iOS5 트위터

지도에서 주소를 찾아 트위터에 올리고 사람들에게 위치를 알리거나, 특정 상점이나 영화관위치 등을 공유하고 싶다면 트윗.
나의 현재 위치 공유는 트위터의 설정에서 위치 정보 사용을 선택해 두어야 합니다. 써드파티 앱에서 자체적으로 위치를 올린다고 하더라도, 트위터(웹) 설정에 위치 정보 사용을 껐다면 현재 위치의 핀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폰 iOS5 트위터

iOS 5가 나오면서 함께 출시된 트래일러 앱도 영화정보를 트윗할수 있습니다.트래일러가 한국의 상영관도 검색할수 있다면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텐데, 현재 영화관 정보를 트윗할수 있는 한국에서 만든 앱을 사용하거나 검색해서 트윗할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 iOS5 트위터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의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보다가 트위터에 올리고 싶다
면 트윗.

아이폰 iOS5 트위터

유투브에서 동영상 링크를 트윗하고 싶을 때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매우 다양한 앱들이 있지만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찾아 올리거나, 트위터 앱으로아이폰의 사진과 동영상 등을 불러와야 합니다. 대부분 이기능들은 간편하게 잘 만들어져있어서 불편함은 없지만, 트위터를 하고 있지 않을때, 다른 앱을 사용하다가 트위터 앱을 직접 열지 않고도 트윗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iOS를 위한 많은 앱들은 이미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트위터 사용자가 많다는 것인데, 앞으로 페이스북도 혹시 아이폰에 내장 가능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