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을 데스크탑 아이튠즈와 무선 WiFi 동기화 하기

iPhoneArt 2011. 10. 17. 06:00
300x250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무선 동기화(WiFi 필요)

iOS5, 아이튠즈 10.5 부터 iOS 장비를 USB를 사용하지 않고, 무선네트웍 (와이파이 Wifi)를 이용해 자동, 혹은 수동으로 백업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악과 사진, 비디오, 팟캐스트, 응용프로그램과 데이터 등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의 모든 데이터를 아이튠즈와 무선으로  동기화 하고 백업 할수 있습니다.이 기능은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꼭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 컴퓨터] 백업을 사용하면서 아이튠즈에 USB 하기 싫다면 WIFi 동기화가 제격입니다. * 속도는 USB 연결이 빠르며 안정적입니다. 

###iOS 컴퓨터와 무선 동기화

1. 아이튠즈에서 와이파이 동기화 설정을 위해 먼저 아이폰을 USB로 연결해야 합니다.
2. 기기- 요약 패널- 옵션에서 [WiFi 를 통한 아이폰 동기화 체크] - 적용 클릭
* 적용 클릭 후 동기화는 할 필요 없습니다.

3. 아이폰을 컴퓨터의 아이튠즈에서 컴퓨터에서 아이폰을 추출 합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아이폰이 USB 연결되어 있더라도 연결 해제 입니다.

* 참고사항:  iOS 기기를 USB로 연결했다가, 연결을 해제할때는 아이튠즈에서 기기 추출을 먼저 하고,  USB케이블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튠즈에서 추출 버튼을 누르기 전 무작정 USB 먼저 빼지 마세요. 

4. 사용하는 장비를 전원케이블이나 독에 연결 하고, WiFi를 켭니다,  설정- 일반-아이튠즈 WiFi 동기화로 이동. 

이제 iOS 기기에서아이튠즈와 무선 연결 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보통 자동 동기화 하지만, 지금 동기화를 눌러수동으로 동기화 할수 있습니다. 최초 실행한다면 아이튠즈에서 무선 연결된 기기를 확인해 보세요. 잠자리에 들기전 컴퓨터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해 두고, 아이폰은 전원에 연결해 두면 자동 동기화가 진행될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 같은 방법이라 할수 있고  [내 컴퓨터]와 [아이클라우드] 중 선택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더 편한것은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입니다. 컴퓨터를 켤 필요 없이 와이파이를 켜고, 아이폰을 전원에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무선 동기화는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 동시에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이 방법을 선호한다면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 와이파이 동기화] 

아이튠즈를 실행했을 때 iOS기기가 무선으로 연결되며, [지금 백업]이 가능합니다. 이때 기기는 와이파이가 켜져 있고, 배터리는 예상치 50퍼센트 이상 이어야 합니다.  [지금 백업]을 한지 몇달전일 경우 데이터 변화와 백업 용량도 많을수 있습니다. 이때는 와이파이 연결 보다는 직접 USB로 연결해 빠른 속도에서 안정적으로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혹시라도 와이파이가 끊기는 상황이 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에 백업한 데이터는 아이클라우드 백업에 문제가 생겼을 때 사용할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지금 백업]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