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5 의 새로운 사진 기능과 포토스트림

iPhoneArt 2011. 10. 11. 06:00
300x250
iOS5 에서의 사진 편집과 앨범생성 기능, 그리고 포토스트림

iOS5 에서의 사진 편집과 앨범생성

iOS5의 사진 기능으로 편집과 앨범 생성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iOS4까지 포토라이브러리는 사진을 찍어서 바로 편집하거나, 아이폰 내에서 새로운 앨범
을 만들어 분류할수 없었습니다. 불편해 하는 사용자들이 많았을텐데 이제 아이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무선 싱크하면서 사진을 편집, 분류, 백업까지 완료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5 사진 편집과 앨범생성

아이클라우드는 사진, 앱, 메일, 연락처, 캘린더, 문서 등의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사진 스트림 기능으로  iOS 기기 중 하나에서 사진을 찍으면 Mac이나 PC를 포함한 다른 모든 기기에서도 사진이 자동으로 보입니다. 사진 스트림은 카메라롤의 사진들을 여러 기기에동시에 무선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카메라롤의 사진 백업을 위해 유선으로 컴퓨터에 연결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카메라롤에 찍은 사진들은 사진 스트림에 따로 저장되며,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지만클라우드 용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카메라롤의 사진은 아이클라우드 백업시 용량을 차지 하기 때문에 스트림을 사용하면 용량 절약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맥, PC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해 사진 스트림에서 자동으로 가져오는 사진들은 따로 컴퓨터로 백업하면 됩니다.
맥은 iPhoto 또는 Aperture를 이용해 포토스트림의 사진을 자동으로 보관함으로 가져오며 DSLR에서 찍은 사진을 모든 기기에서 보고 싶다면, 카메라 또는 SD 카드에서 가져온 사진이 자동으로 포토스트림에 업로드 되니 여러 기기에서 보는것이 가능합니다.

사진스트림 활성화 하기

iOS5 사진스트림 설정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의 설정-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진스트림을 ON

iOS5 사진스트림 설정

설정의 사진에서 사진스트림 ON

맥의 아이클라우드에서 시스템 환경 설정 - 아이클라우드에서 사진 스트림 체크!

Windows용 iCloud 제어판을 설치(Windows Vista Service Pack 2 또는 Windows 7 필요) 하고, Windows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iCloud
*사진스트림은 가지고 있는 모든 iOS 기기와 컴퓨터에서 동시에 사진을 볼수 있지만, 여러대 의 기기 중 한대는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그 기기에서는 사진스트림을 꺼 놓으면 됩니다.

사진 편집 기능의 앨범 분류

iOS5 사진 편집과 앨범생성

기본 제공인 사진 앱은 아이폰에서 찍은 모든 사진을 카메라롤에 저장하고 있습니다.이제 사진을 찍어 컴퓨터로 가져오지 않아도 아이폰에서 바로 앨범을 생성하고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하면 됩니다. 앨범 메뉴나, 사진을 보다가 문득 새로운 앨범을 추가하고 싶다면, 편집이나 추가를 눌러앨범 제목을 정하고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선택해 새로운 앨범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 아이폰에서 만들 앨범은 컴퓨터와 다시 동기화 하지 않습니다.
* 컴퓨터에서 만든 앨범의 분류와 동기화한 사진들은 삭제할수 없습니다. 카메라롤 내의사진 만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iOS5 사진 편집과 앨범생성

개별 사진에서는 간단한 편집 기능으로 사진의 회전, 고화질 사진 만들기, 적목현상 제거와 자르기를 제공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원본으로 복귀] 하면 됩니다.

iOS5 사진 편집과 앨범생성

사진 자르기의 크기 선택 사항 입니다. 모서리를 조절해 자르거나 원하는 포멧을 선택해서 잘라낼수 있습니다. 사진은 이메일과 메시지, 트윗, 연락처에 지정, 배경화면 사용, 프린트와 복사를 지원합니다. 사진 복사는 메뉴를 이용하지 않아도 사진을 꾹 누르면 iOS4에서도 [복사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