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iOS5 알림센터와 미리 알림 기능

iPhoneArt 2011. 10. 14. 06:00
300x250
미리 알림과 알림센터의 기능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알림센터는 아이폰 잠금화면이나 사용중에 사용자가 선택한 모든 앱의 푸쉬알람과부재중 통화, 음성메시지, 메일, 미리 알림, 캘린더 이벤트, 날씨, 주가, 게임센터의
친구요청과 같은 정보를 한 화면에 모아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루에 어떤 일들을 해야 하는지, 캘린더의 일정을 앱을 열지 않고 볼수 있고, 주가
와 날씨도 매일 알림센터를 통해 체크할수 있습니다. 알림센터는 iOS5의 새로운 기능인 미리 알림 기능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연동하며, 스케쥴을 위한 캘린더와의 이벤트도 가져오기 때문에 따로 간단한 기능만을가진 ToDo 앱을 사용할 필요가 매우 적어 집니다. 아이폰 기본 앱의 푸쉬 알람과 수많은 응용프로그램의 알람을 사용자가 선택해서 알림센터에서 볼수 있는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미리알림 기능은 간단한 할일 앱입니다. 목록과 날짜별로 보면서 관리할수 있고 연락처, 위치 정보와 연동해 할일에 대해 사람, 위치를 지정해 생활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할일을 지정한 날짜에, 특정 장소에 도착할때와 떠날때를 선택해 미리알림 하기 때문에 위치 정보의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위치정보를 활용한 ToDo
나 스케쥴러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그 앱들 만큼 기능이 집약되어 보이지는 않지만그에 못지 않은 기능을 하게 될것입니다. 쉽고 편리하기 때문에. 그리고 이 기능은아이폰4s의 Siri와 만나 더 스마트해 졌습니다. 일일히 메뉴를 이동하며 지정하는것 보다 훨씬 쉽게 말로 미리알림을 만들수 있으니, 아이폰 사용자 층을 더욱 확대 시킬수 있을 것입니다.

알림센터와 미리알림의 세부 기능 살펴보기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알림센터는 기본적으로 날씨와 주가, 미리 알림 등을 볼수 있게 셋팅되어 있습니다.푸쉬 알람을 사용하는 앱이 매우 많기 때문에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해 알림을 키면
알림센터에 있는 앱과 없는 앱으로 구분 됩니다. 알림센터에서 더이상 보고 싶지 않다면 편집을 누르고 삭제할수 있고, 정렬순서를 수동으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응용프로그램별로 알림센터를 켜고, 보기 갯수 지정, 배너형식과 알림 형식으로지정할수 있습니다. 앱의 푸쉬 형태에 따라 앱 뱃지와 경고도 선택과 해제할수 있
습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미리 알림은 목록과 날짜별로 보면서 + 버튼으로 새로 만들수 있습니다. 간단한 체크리스트처럼 쉽게 만들수 있지만, 위치와 연락처를 연동하는 세부 기능이 좋습니다.
꼭 잊지 말고 체크해야 하는 일이나 할일을 기록해 두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항목에서 미리알리기(화살표) 탭하면 날짜와 위치 중 선택하고 세부 사항을 지정할수있습니다.
*아이폰3GS는 위치 항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시간을 지정하고, 필요한 경우 위치, 반복, 중요도와 메모까지 지정할수 있습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특정 위치를 지정한 경우 그 장소를 떠날때, 도착 할때를 선택해 알람할수 있습니다.퇴근 후 집에 올때 꼭 들러서 해야할 일이 있다거나, 자주 지나치는 곳에서 잊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이 있을때도 위치를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집 위치가 확인이 안되면, 연락처에 집의 주소를 하나 만들어도 됩니다. Find My Friend에서는 집 위치가 잡히는데 여기서 안잡히기도 했습니다. 주소 선택은 연락처에 입력된 사람 중 주소가 있을 경우에 가져올수 있습니다.

편집의 목록 생성에서는 기본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미리알림 이외에 사용자가 카테고리를 만들어 그 안에 할일을 넣을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서 알람을 할수 있는 목록은 한개만 지정할수 있습니다. 목록이 많다면 가장 필요한 목록을 알림센터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설정-메일,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달력에서 날짜 보기 지원

설정의 메일, 연락처, 캘린더 하단에 미리알림에서 만든 목록 중 어떤 것을 기본 목록으로 사용할지 지정하고, 알림센터에서 알림 받을수 있습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미리 알림에서 할일을 생성한 후 확인해 보고 싶다면, 중앙 상단에서 아래로 스치기 하면 알림센터가 내려 옵니다.
알림센터에서는 날씨를 볼수 있는데 하루의 날씨와 일주일 날씨를 볼수 있고 좌우 스치기 제스처를 이용합니다.써드파티 앱에 대한 알림은 탭하면 해당 앱으로 이동합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날씨 앱에 대한 추가 정보라면, 10가지 나라가 기본 셋팅되어 있고, 날짜별 보기에서 하단으로 스치기 하면 시간별로 날짜를 볼수 있습니다.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메일센터에서 알림이 왔을때 잠금 상태라면 밀어서 잠금해제를 사용할 필요하 없고

iOS5 알림센터와 미리알림

앱의 아이콘을 밀어서 열면 바로 앱으로 들어갑니다. 알림센터도 편리하지만 잠금 해제방법도 재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아이폰4에서 기존의 방법으로 지정하고 사용할수 있는 알림센터와 미리 알림의 기능입니다. 하지만 아이폰4s에서는 매우 많이 달라지고 그것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방식 또한 바꿀것이며, 또한 생활의 변화를 가져다 줄것입니다. 무엇이 혁신을 의미 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미리알림을 이용해 간단한 할일을 정하고, 기존 앱의 스케쥴, 날씨와 주가, 메일 등 사용자가 선택한 여러 앱의 알림을 한곳에 모아 보면서 체크할수 있는 알림센터.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 Siri를 이용할수 있다면 더 편하게, 더 쉽게 바뀝니다.
iOS는 개별앱의 기능은 단순해 보이지만 그 앱들이 서로 연동하며 그 효과를 볼수 있도록 만들어진 운영체제 입니다. 알림센터나 미리알림도, Siri 까지도 하나씩 따로 기능만을 보며  [이미 다 있고 알던 기능] 또는 [그까짓 음성 명령?] 이라고 생각했다면 작은 기능 들이 모여 어떻게 효율을 극대화 하는지 iOS5, 아이폰4s에서 한번 더 재확인할수 있을 것입니다.그리고, Siri는 AI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