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패드, [추천] 재밌는 내용과 알찬 구성의 완성도 높은 동화책 교원이솝극장2

iPhoneArt 2011. 5. 3. 13:28
300x250
이솝극단이 들려주는 거짓말에 관한 이야기, 교원이솝극장2

 

교원이솝극장2는 이솝극단이 [거짓말]을 주제로 늑대와 소년, 그리고 단원들의 에피소드를 엮어 만든 인터렉티브 동화책입니다.이쁘고 귀여운 애니메이션을 배경으로 한국어와 영어로 실감나는 성우의 목소리로 동화를 읽어 주며, 녹음을 이용해 부모님들의 목소로 들려줄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동화를 읽거나 들으며, 책의 내용에 교감할수 있도록, 만지면 반응하는 재밌는 효과를 담고 있으며, 이야기를 끊지 않고 연결되는 지점에서 색칠하기와 피아노 놀이를 포함시켜 눈과귀에 필요한 학습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마다 읽은 내용중 배운 영어 단어를 퀴즈로 풀수 있는 언어학습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야기 사이에 들어 있는 이런 기능들이 이야기에 녹아 자연스럽게 흘러갈수 있도록 연결이 매우 잘되었고, 피아노 연주와 게임은 언제든지 메뉴를 통해 다시 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거짓말을 주제로 한 내용은 매우 재밌고, 터치하면 나오는 화면의 변화 또한 재치있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교원이솝극장2는 동화의 내용과 컨텐츠 구성면에서 완성도가 높고, 기능면에서도 알찬 동화책입니다. 노래하고, 연주하고, 색칠하고, 단어 학습과 재밌는 이야기로 구성된 교원 이솝극장2는 추천 동화책 입니다.
 
교원이솝극장2 둘러보기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책을 펼치면 이솝극단 단원들의 노래가 시작됩니다. 한국어와 영어 두가지로 들을수있습 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단원들이 소개 됩니다. 왼쪽부터 극단을 이끄는 이솝과 라이빗, 해설을 맡은 프리시, 엘비스미랄라,보가트, 고다드와 감성적인 순수돼지 오드리 입니다. 소개 화면에서 캐릭터들이 계속 움직이면서 자신을 표현하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커튼이 열리고 이솝극단의 연극이 시작됩니다. 돼지가 양으로 변신하는 분장을 한 모습입니다. 아름답게 그려진 이미지에 등장인물의 작은 표정 변화도 섬세하며, 멈추어 있는듯한화면에는 항상 작은 변화들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음성으로 읽어 줄때 문장의 진행에 따라 글에 펜으로 표시가 되며, 설정에서 힌트를 켜면어느곳을 터치해야 할지 알수 있습니다. 
동화 듣기는 자동 재생과 언어 선택으로 듣기, 직접 녹음해서 듣기, Reading Skip으로 음성을 제거하고 읽어 줄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연극이 끝나면 등장하는 색칠하기 입니다. 아이템 도장찍기와 원본 색상으로 칠하는긁어내기, 팔레트 위쪽으로 전체 그림보기, 카메라롤에 저장하고 나가기, 메일보내기를제공합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하단의 메뉴에서는 노래하기, 페이지 선택하기, 듣기 설정, 녹음하기, 게임(방귀피아노)와도움말, 설정이 제공됩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페이지 선택으로 원하는 페이지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한국어, 영어, 직접 녹음한 음성 중 선택해서 들려줄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단어장은 언어를 영어로 선택해 들을때 파란색 단어를 터치해 뜻과 예문, 발음을 들을수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설정에 인터렉션 켜고 끄기(터치 시 책의 반응), 자동재생, 힌트 켜고 끄기, 음량 크기 조절막대가 있습니다. 메뉴 사용은 전체적으로 편합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영어 단어 퀴즈는 아이패드를 회전시켜 세로모드로 돌리면 나옵니다. 페이지 마다 읽은 지점까지 알고 있는 단어를 풀어볼수 있으며, 힌트로 음성이 지원됩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페이지별로 이야기를 녹음해 둘수 있습니다. 한국어와 영어 중 선택하면 언어가 바뀌니 설정 메뉴에서 다시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외국 앱의 경우 녹음 메뉴를 따로 넣어 페이지별로 연속해서 녹음할수 있도록 만든것도 있는데, 그방법도 녹음하기는 편합니다. 
이 경우 페이지 별로 계속 녹음을 누르고 해야 하지만,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녹음시사운드가 약간 작게 들어가게 되어 음량을 올리고 녹음해야 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피아노 연주는 프리스타일과 리듬 게임 방식으로 제공되며, 피아노 소리와 방귀 소리로연주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프리스타일 연주 화면입니다. 건반을 누르면 색상이 표시 됩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터치 반응을 위한 힌트는 두가지로 제공됩니다. 

아이패드 어린이 동화 교원이솝극장2

프리시의 이야기를 듣고 동화에서 주는 교훈을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교원이솝극장2 주요기능 
*읽어주기 : 전문 성우가 직접 책을 읽어 줍니다. 
*녹음하기 : 아이 또는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녹음한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습니다.
*스케치북 : 이야기의 장면을 색칠하고, 색칠한 그림은 저장됩니다. 
*게임 :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하여 흥미를 더해 줍니다. 
*학습과 연결된 인터랙션 : 스토리에 맞는 캐릭터들의 재미있는 인터랙션은 아이들이 자연
스럽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단어장 : 영어 단어를 클릭하면 단어장이 뜨고 뜻을 설명해줍니다. 
*퀴즈 : 학습한 영어 단어를 퀴즈로 풀어 다시 한번 단어를 재미있게 복습하게 됩니다. 

 

마치며

- 스케치북에서 색칠하기를 끝낸 재시작하기가 제공되기 바라며,  원본 이미지에 맞는 색상만을 제공하는데, 노란색이 빠진점이 의아합니다. 
- 색칠하기를 Start로 메뉴로 진입한 후에  나가기 메뉴에 저장이 동시에 되기때문에 불편합니다. 저장 기능은 따로 있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 스케치북 메뉴를 피아노 연주처럼 따로 빼서 동화에 등장하는 여러 이미지를 책칠 할수 있도독 만들어졌다면 더욱 제공 기능이 풍부해질듯 합니다.
- 단어퀴즈는 단어장 실행 후 회전 모드가 작동되지 않는 지점(페이지)가 있습니다. 
- 음성을 끄는 기능인 Reading Skip으로 부모님이 읽거나, 아이가 직접 읽을수 있지만 페이지마다 설정을 해야 한다는 점이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를수 있지만, 설정에 읽어주기 메뉴로 음성을 끄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 읽던 지점 자동 저장이나 북마크하기, 멀티테스킹이 지원되기 바랍니다.교원이솝극장2(양치기소년)은 동물들로 구성된 이솝극단의 단원들과 이솝이 연극을 연출하는 이야기속의 연극과 단원들의 이야기를 재밌게 드리고 있습니다. 재밌는 내용과 한 장면을 더 재밌게 만드는, 반응해서 볼수 있는 효과 또한 좋습니다. 이야기의 흐름이 갑자기 끊어지지 않도록 적합한 지점에서 색칠하기와 피아노연주를 넣었고, 화면 회전으로 단어 퀴즈가 나타나도록 만들어, 단어 공부를 따로 반복하는것 보다 효과적일듯 하며, 영어 동화 듣기에서는 단어장도 음성 지원과 함께 제공합니다. 각각의 기능들은 구색을 맞추기 위해 적당히 만들어 넣은것이 아닌 부분부분 세밀하게 다듬어 완성도를 높이려 노력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의 동화책들은 외국 동화책에 비해 녹음 기능을 많이 넣지 않는데, 직접 부모님이 들려 줄수 있도록 녹음 기능을 넣은 것도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현재 버전도 좋지만, 업데이트에서 약간만 더 다듬어지면 어린이를 위한 동화책으로서는 주저 없이 추천할만한 동화책이 될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