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책

아이폰으로 공부하는 주제별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2탄

iPhoneArt 2011. 5. 18. 08:00
300x250
주제별 영어 표현 공부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2탄 (베스트 영어표현 365)
아이폰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2탄은 생활과 사랑, 업무와 시사, 광고, 표어, 속담, 신세대라는 주제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배울수 있는 앱입니다.한국어로 제시되는 문장을 영어로 생각해보고, 영어 표현을 보고, 음성 지원으로 발음을들으며 표현을 익힐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다운 시리즈의 기능처럼 아는 문장과 모르는 문장을 분류하며, 문장 복습 기능에서 모르는 문장을 다시 공부 할수 있습니다. 찾아 보기에서는 공부할때마다 업다운  선택으로 아는 문장과 모르는 문장을 표시해주며 문장들을 간단하게 다시 살펴 볼수 있습니다. 복습을 통해 모르는 문장을 암기장에 넣어두고 또 한번 복습할수 있는 간편한 영어 문장 표현 학습 앱입니다.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2탄 둘러보기

아이폰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주제별로 나뉜 챕터로 들어가 공부할수 있습니다. 하단의 암기장에서 모르는 표현을 즐겨
찾기 해놓고 외울수 있습니다.

 

아이폰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말해보고]에서는 먼저 카운트다운(설정의 선택사항)이 끝나기 전에 영작으로 문장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이후 영어 문장을 보며 발음을 들어볼수 있습니다. 업다운으로 아는 문장과 모르는 문장을 표시하고, 복습과정에서 모르는 단어를 다시 공부합니다.

 

아이폰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복습하기] 모르는 문장 다시 공부 하면서 즐겨찾기 해서 암기장에 넣어둘수 있습니다. 

아이폰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챕터별 찾아보기에서 한국어 문장을 탭해서 영어 발음과 문장을 보며 간단하게 공부할수 있는 곳입니다. 발음 다시 듣기는 문장을 닫았다가 다시 탭해야 합니다. 

아이폰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암기장에서는 복습시 별표한 문장들을 담아두고 공부할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폰 영어표현 요럴땐 영어로 뭐라고

설정에서 자동모드 시간 간격과 음성발음 반복횟수, 숫자 카운트 다운 켜고 끄기와 데이터초기화 기능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 즐겨찾기는 [모른다]고 표시한 문장만, 복습 중에 표시할수 있어서 불편합니다.
- 공부 할때마다 모르는 문장이 달라지지 않는 이상, 매번 말해보기 단계를 거쳐서 복습하기로 들어가는 것은 번거로웠습니다.  모르는 문장만을 따로 공부하려면, 복습하기에서 해야 하는데, 외울때까지 모르는 문장을 매번 다시 표시하든가, 복습할때 모두 암기장에 넣어 둬야해서 불편했습니다. 
- 암기장의 기능이 애메합니다. 모르는 문장을 자동으로 넣어두는 선택사항이 있다면 복습 기능에 효율적일듯 하며, 꼭 사용해보고 싶은 표현을 담아두는 기능도 함께 하려면 말해보기에서도 즐겨찾기 기능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으로 느슨하게 공부할수 있는 있는 앱이지만, 각 기능들이 말해 보기 이외에는 명확한 정의가 덜 된듯 합니다. 문장이 한 단계에서 외우면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능들이 서로 도움을 줘야 하는데, 각 기능들이 아직 따로 돌아가고 있는듯 합니다. 영어 표현을 계속 반복 듣기 하면서 매번 다시 공부할수 있고,  모르는 표현 복습하기 목록에서 간편하게 외우기, 암기장 등이 학습하기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열거한작은 불편함이 제공하는 기능을 효율적으로 끌어 올리지 못하고 있어서 업데이트 때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피드백을 거쳐 업데이트로 더 편리하게 수정되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