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예술

아이폰으로 그림과 대화하는 아트톡톡 미술관

iPhoneArt 2011. 3. 9. 21:49
300x250

쉽고 재밌는 명화이야기 아트톡톡 미술관- 그녀의 알기 쉬운 명화 이야기

그림에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떤 그림은 그 이야기들이 알아보기 쉽게 나열되어 있어서보는 순간 느낌표를 얻을수 있지만, 여러가지 상징과 기호로 숨겨져 있으면 다 찾아내기는힘이 듭니다. 물론 작가만에 알수 있어서, 궁금증만을 증폭시키고, 결국은 밝혀낼수 없는 그림속의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아트톡톡 미술관은 친구와 미술관에 가서, 그 친구에게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여유있게 그림을 감상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드는 앱입니다. 간단미술사에서 라스코 동물 벽화부터 몬드리안까지 정말 간단한 설명을 볼수 있고, 키워드명화에서는 일상, 역사, 사랑, 초상화 별로 그림을 볼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화가가 있다면 화가별 명화에서 그림을 찾아볼도 있고, 나만의 미술관에서 다시보고 싶거나, 좋아하는 그림을 모아 슬라이드로 볼수도 있습니다. 언젠가 아트톡톡 미술관에서 봤던 그림이 한국에 올때 직접 가서 보며, 공감하거나, 더 많은 그림의 이야기를 보게 될것입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간단미술사에서는 미술사에 대한 해설이 있으니 시간날때 읽어 보십시요. 억지고 공부하듯이 볼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키워드명화에서는 미술사 대표작, 사랑, 신화, 아이, 여유로운 일상, 역사, 인생, 재미난 그림초상화, 풍경별로 그림을이 모여 있습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목록 보기와 그림으로 보기를 제공합니다. 선호하는 방법으로 그림을 브라우징하고 탭해서 상세 보기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상세보기에서 그림과 글을 보는 세가지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그림을 작게 고정하고 글을스크롤 하셔도 되고, 중간 크기로 그림을 보면서 확대하거나, 그림만 보면서 글을 불러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타일 2가 가장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스타일 2입니다. 글씨 크기를 조절할수 있고, 중앙 탭으로 메뉴를 없애면 더 편하게 그림과 을 볼수 있습니다. 목록은 좌우 스치기로 다음 그림으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확대한 그림의 일부 입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음악과 함께 감상하려면 소리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거나 랜덤으로 선택해 자동으로 무작위 재생시킬수 있습니다. 음악을 켜면 전 메뉴에서 음악을 듣게 됩니다. 배경음악은 설정에서도 켜거나 끌수 있습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그림을 모아서 나만의 미술관에 넣고 즐겨 볼수 있습니다. 목록보기에서 목록을 삭제하거나작가와 작품순으로 정렬할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는 화살표를 누르면 실행됩니다. 
아이폰 미술사 화가 명화 아트톡톡 미술관
명화퀴즈에서 그림 감상 중 들었던 이야기중에서 퀴즈가 나옵니다. 다 읽으셨다면 한번 도전해 보십시요. 
아트톡톡 미술관 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 트위터 연결은 전체 감상평인데 그림별 감상평이 나을듯 합니다. 
아트톡톡 미술관 - 그녀의 알기 쉬운 명화 이야기으로 [나를 위해] 그림을 보며 그림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보십시요. 그림속에는 퀴즈가 있지만 그림을 퀴즈로 푸는것은 그리 재밌는 일은 아닙니다. 그림에 대해 아는 것은 교양의 문제도 아니며, 유식하다고 할것도 아니라 생합니다. 그림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것은 많지만, 교양을 위해서 공부하는 것은 결코 유쾌한일은 되지 못할것입니다. 몇가지 외워서 아는것은 그곳까지가 한계이기 때문입니다. 그림을 보기 시작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보고, 이야기를 듣고, 그렇게 즐기다 보면 어느새 그림에 대해 더 알게 될것입니다. 알게 되면 더 알고 싶어지는것이 그림속의 이야기이기도 하며, 파고 들수록 더 광범위해지는 퀴즈에 어디를 먼저 풀어야 할지 모르게 되기도 합니다. 의외로 깊이 들어갔다고 느끼는 순간 그것이 작가가 내놓은 함정일수도 있는. 복잡하면서도 간단한. 그래서 재밌는 것이 그림이 아닐까요. 그림에 대해 서로의 느낌을 얘기하며, 여러가지 질문을 쏟아내면서 이야기하는것도 미술관에서 친구와 즐길수 있는것중의 하나입니다. 그림에 대해 쉬운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아트톡톡 미술관을 이용해 원하는데로, 눈이 가는데로 그림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쉽고 재밌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