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예술

아이패드 사진의 앨범정리와 슬라이드쇼 uAlbum

iPhoneArt 2011. 6. 1. 16:53
300x250
생동감 있는 사진 감상과 슬라이드쇼 앱 uAlbum
uAlbum는 아이패드에 저장된 사진을 가져와 앨범으로 분류하고, 슬라이드쇼를 감상할수있는 앱입니다. 앨범에 사진을 추가하고, 사진을 끌어 보는 순서를 정렬하며, 지원하는 다양한 프레임으로사진을 모아서 볼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사진 앱의 슬라이드쇼는 음악을 선택해서 슬라이드쇼를 볼수 있지만, uAlbum 은 아직 음악 선택 기능은 없습니다. 아이패드 기본 사진 앱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진 사진 관리 앱이 아니며,  간단한 앨범 분류와 보기 기능 위주로 제작된  슬라이드쇼가 주 기능입니다. 앱을 여는 첫 화면부터 생동감 있는 사진 보기를 제공해 마치 동영상이 흐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보기] 기능이 강화된 앱입니다.

첫화면의 i 에서 간단한 메뉴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는것 보다 메뉴를 눌러보면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게되는 편한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새앨범 만들기와 앨범 목록 편집에서 앨범 순서와 앨범 삭제, 앨범내 사진 가져오기와사진 삭제, 사진 순서 정렬, 앨범별 슬라이드쇼 보기를 지원합니다.
슬라이드쇼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아이패드에 저장된 사진을 가져오는 일이며 앨범 만들기가 그 첫번째 순서 입니다. 앨범의 제목 정하기, 사진 복수로 선택해 한꺼번에 가져오기를 지원합니다. 
사진의 정렬은 원하는 순서대로 사진을 탭해서 이동시키면 됩니다. 
사진의 삭제는 휴지통을 탭해 여러장을 선택해 한꺼번에 삭제시킬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기본 사용법과 비슷합니다. 
사진의 프레임은 앨범을 만들때나 사진을 볼때에도 변경이 가능하며, 하단의 썸네일로
사진을 선택해 이동하거나 스치기를 이용해 다음 사진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두장씩 연결된 프레임의 입니다. 각각의 사진을 탭해서 다시 전체 보기가 가능하며 사진확대와 축소를 지원합니다.
슬라이드쇼는 현재 Slide / Animation / Windows / Falling Down1 총 4가가를 제공하며추가될 예정입니다. 

uAlbum 기능 요약
사진 관리 기능
- iPad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선택하여 앨범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앨범에 사진을 추가하거나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사진들의 위치를 이동시켜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앨범 이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보기 기능
- 다양한 프레임을 선택하여 앨범의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재미있는 슬라이드 쇼 효과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하단의 썸네일 뷰를 통해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uAlbum 지원]
- 샘플로 2개의 앨범을 제공합니다.
- 가로모드 / 세로 모드를 지원합니다.
- 앨범리스트 화면에서도 애니메이션 효과가 제공됩니다.
- 16개의 프레임뷰를 제공합니다.
- 포토 슬라이드 쇼 효과를 제공합니다.

: Slide / Animation / Windows / Falling Down1 (이후에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치며
- 와이파이를 이용한 사진 추가가 지원되기 바랍니다
- 슬라이드쇼에 배경 음악 선택 기능과 슬라이드쇼 동영상으로 내보내기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 개별 사진의 기능 중 이메일 보내기나 공유 기능 정도는 기본적으로 내장되는것이좋을듯 합니다

앨범 관리의 면에서 보자면, 사진의 개별 기능인 메일 보내기나 프린트, 연락처 지정, 복사등 아이패드 기본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이 빠져 있어서, 더 많은 기능이 지원되어야 사진 관리 앱이 될듯 합니다. 사진을 앨범으로 분류하기는 하지만, 슬라이드쇼를 위한 분류가 주목적이 되어 있습니다. 개별 사진의 소소한 기능들이 추가 되고, 슬라이드쇼의 효과도 아이패드의 기본 효과인 종이접기 보다 더 재밌는 효과들이 들어간다면 관리 외에도, 정지 되지 않는 애니메이션 효과로 보다 생동감 있는 앨범관리와 슬라이드쇼 앱이 될듯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