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예술

아이폰에서 개성있는 인물화를 만들수 있는 캐리커쳐 툴, 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추천]

iPhoneArt 2011. 1. 25. 15:00
300x250
표정이 살아있는 캐리커쳐 만들기 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

사진에 개성을 더하는 픽토리(Pictory)와 드로잉 아바타 만들기인 유페이스(Uface)를 만든개발사 블링크에서 이번엔 캐리커쳐를 만들수 있는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를  출시 했습니다.프로 캐리커쳐 작가가 직접 그린 12가지 카테고리, 500여개 아이템을 지원해 원하는 얼굴매우 흡사한 이미지를 연출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캐리커쳐는 특정 인물을 가장 잘 나타낼수 있는 부분을 과장해서 표현해, 그 인물의 특징을 한눈에 볼수 있어, 그림을 보는 순간 [아! ***이다!] 라고 알아볼수 있는 인물화 입니다. 친구와 가족, 지인들의 얼굴을 관찰해 보면 어떤 점이 특징인지 알수 있는데, 그 부분을 포인트로 잡아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연필로 직접 그리기는 많은 연습 과정이 필요합니다. 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를 이용하면 직접 그리지는 않지만 여러개의 아이템을 조합해 인물의 특징을 표현할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정하기, 변경하기, 눈 코 입의 간격이나 위치 조정, 색상 정하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하는 과정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툰페이스 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로  입체적인 얼굴을 표현하고, 연필의 재질감이 살아 있는 선을 이용해 진짜 그린것과 같은 캐리커쳐를 만들어 보십시요.

 
 
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 둘러보기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새로운 얼굴 만들기갤러리에서 만든 얼굴 저장하고 편집하거나, 트위터와 페이스북 공유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효율적인 메뉴 배치와 사용법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하는 과정이 번거롭지 않습니다.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상단메뉴에서 얼굴형, 눈썹, 눈, 코, 입, 귀, 머리 스타일, 목, 안경, 콧수염, 모자, 배경을좌우 스크롤로 이동하며 선택할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에서 홈으로 이동, 저장하기, 각각의 아이템 원 상태로 돌리기, 랜덤 생성과 색상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선택한 상태에서 눈썹과 눈, 코, 입 등 간격이나 기울기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수 있고 화면에서 직접 조정 할수도 있습니다. 눈, 코, 입은 매우 다양하고 선도 좋아서 나중에 저장해서 보면 정말 그럴듯한 멋진 캐리커쳐가 만들어 집니다. 
선 과 색을 보면 선도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강약이 있지만, 색상도 입체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아이템을 변경하다 보면 바뀌는 표정때문에 감탄이 나올때도 있고 정말 재밌습니다.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악세서리를 보면 입체적으로 보이고, 안경알의 색상도 투명도가 좋습니다.  특히 눈의 시선과 표정이 매우 좋고, 형태 또한  다양합니다. 

배경에서 인물에 어울리는 색상과 배경을 선택해 인물을 더욱 돋보이게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갤러리 입니다. 선택해서 크기 보고 다시 편집하고, 새로운 파일로 저장하거나 덮어쓰기로 재저장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갤러리 메뉴는 편집과 포토앨범(카메라롤) 저장하기, 연락처의 사진으로 지정하기, 이메일보내기, Twitpic와 트위터, 페이스북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화살표로 그림을 브라우징하거나 개별 삭제 할수 있습니다. 이미지 저장 크기는 320×480과 480×960을 지원합니다.

아이폰 캐리커쳐 툰페이스 ToonFace
샘플이미지는 눈, 코, 입의 각도 조절은 하지  않았고, 크기와 위치만을 아주 약간 조절했습니다. 많이 만지지 않아도 쉽게 제대로 만들어진 캐리커쳐를 얻을수 있는 앱입니다.
 
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  사용소감


툰페이스는 아바타 만들기 앱이 아닙니다. 캐리커쳐를 만들수 있는 도구입니다. 캐리커쳐를 만드는 각 부분을 표현한  선과 색상, 표정, 다양함과 입체감 등 필수 항목의 퀼리티가 높고, 이를 편리한 사용법이 받쳐주고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아바타 만들기로 사용할수도 있지만 그렇게만 사용하기엔 너무 아깝습니다. 개발사 블링크는 이미 이전에 출시한 Uface와 픽토리로 앱의 퀄리티를 증명했고, 툰페이스도 매우 잘 만들어진 앱입니다.  툰페이스로 지인과 가족, 친구의 얼굴을 만들어 공유하고, 알려진 배우의 사진을 보면서 특징을 잡아 비슷한 얼굴을 만들어 보십시요. 그림을 좋아하시는 모든 분들께 추천합니다.

*업데이트로 앱의 이름이 툰페이스 메이커 - Toon Face Maker로 변경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