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예술

아이폰 앱 전시 정보 검색, 아트데이-미술전시.옥션

iPhoneArt 2011. 1. 10. 08:00
300x250
깔끔한 분류로 보여주는 미술전시정보 - 아트데이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아트데이-미술전시.옥션 전국의 전시 정보를 모아 전시 일정별, 주변 지역 지역별장르로 알아볼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 전시 정보 검색 아트데이-미술전시.옥션

코리아헤럴드가 국내의 전시 정보를 모두 모아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출시된 앱입니다. 미술전시정보 - 아트데이는 찾아보기 쉽고, 분류된 메뉴도 효과적입니다. 서울 이외의 지에서도 많은 화랑들이 자발적 참여가 이뤄지면 알찬 지역 전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 할수 있을듯 합니다. 외국의 전시 정보 앱들과 다른 점이라면 전시장의 사진을 한장도 따로 제공하지 않는 다는 점과, 화랑과 미술관에 대한 소개가 빠진 점입니다. 일정을 캘린더에 저장할수 있고, 아트샵에서 도록을 할인 받을수 있는 쿠폰이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Home에서 주요전시를 안내합니다.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전시 정보는 일정과 시간, 휴관일, 장소와 가격, 별점이 있는 경우 사용자 선호도가 표시됩니다. 전화걸기와 주소에서 구글 지도의 전시 장소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시 개요는 길 경우 탭으로 다음페이지의 글까지 읽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큰 전시들은 유료지만 소규모 전시나 갤러리의 전시는 무료도 많이 있습니다. 아직 작은 화랑의 전시일정은 부족해 보입니다. 만일 서울에서 지역별로 돌아보신다면 지역적으로 몰려 있는 화랑의 전시를 모두 둘러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카테고리에서는 예정 전시와 2주이내 끝나는 전시와 2주 이상 일정이 남은 전시, 상설전으로 분류 합니다.( 미술관이나 갤러리 소장 작품 전시)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Nearby에서는 내 현위치에서 가까운 지역의 전시 정보를 찾을수 있습니다. 핀을 탭하면 전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My에서 전시 정보에서 스크랩한 일정을 한꺼번에 모아 두고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전시정보에서 아이폰과 활용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은 메일, 트위터에 전송하기와 일정 저장하기 입니다. 일정은 아이폰 캘린더에 전시 일정(시작일부터 종료일)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 예술의 전당을 비롯 전국 모든 미술전시 정보 실시간으로 확인
- 전시개요, 도슨트시간, 갤러리 및 미술관 기본정보 제공
- 내 위치를 기점으로 주변의 전시정보 확인
- 아트까페 할인권 및 아트상품과 도록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서비스 
- 평점 및 댓글달기로 내 의견 실시간으로 반영
- 내 캘린더에 관심 있는 전시 일정 저장하기
아이폰 전시정보 미술전시정보 아트데이
부가 설명 입니다.
캘린더에 일정을 포함기킬때:  캘린더 설정을 어떻게 해놓았느냐에 따라 선택한 캘린더로 일정을 포함시킵니다.아이폰- 설정-메일,연락처, 캘린더- 에서 자신이 분류해 놓은 여러가지 캘린더 중 하나로설정하면,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때 선택한 캘린더로 이벤트를 생성합니다. 만일 내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캘린더에 일정이 들어가는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일정을 편집해서 다른 캘린더 분류로 옮기면 됩니다.
 기능요약
Exhibition | 전시정보, 전시장 위치정보, 전시작품 등 국내 주요전시를 추천합니다. 
Artist | 국내외 대표작가를 만날 수 있는 작가의 방에서 그들의 작품세계를 조우해보세요.
Gallery | 스페셜 작품관에서 전시작품을 꼼꼼히, 그리고 생생하게 감상해 보세요. 
Auction | 아트데이옥션에서 국내미술시장 작품가격 서치, 실시간 옥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Store |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100% 유기농·무농약 생과일 Just Juice
아트데이-미술전시.옥션

깔끔한 분류로 전시 찾기가 쉬웠고, 지역별과 2주 남은 일정과 2주 이상 남은 일정 분류도 좋았습니다. 전시 일정에서 전시장 사진이 한장이라도 추가 되어야 될듯 합니다. 작품 사진 하나 정도 보여주는 것은 전시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가볼만한 이유가 하나 늘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미술전시정보 - 아트데이,  영어도 지원하는 업데이트 버전도 기대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