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아이폰 쉽고 편하게 나만의 벨소리만들기 Ringtone Architect

iPhoneArt 2011. 1. 10. 16:00
300x250

제스처로 만드는 나만의 아이폰 벨소리: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아이폰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은 아이폰에서 직접 벨소리를 만들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으로 시작과 끝 부분 소리 조절하기와 40초 까지의 벨소리를 지원합니다.노래에서 원하는 지점을 찾기가 쉽고 편하며, 지정해 놓은 구간의 미리듣기를 하면서 벨소리를 만들수있습니다. 또한 지정한 구간의 소리 점점 크게, 작게 하기까지,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만들어 볼수 있어 좀 더 섬세한 벨소리를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아이튠즈의 응용프로그램으로 만든 벨소리를 가져올수 있고, 메일로 만든 벨소리를 보낼수있습니다.내 음악 라이브러리에 있는 좋아하는 노래로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어 보십시요. 사용하기쉽고 편한 Ringtone Architect정확하며 원하는 길이로 벨소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Create Ringtone을 누르고 내 아이팟에 있는 음악을 선택해 가져올수 있습니다
Manage Ringtones 에서는 만든 음악을 메일로 보내기와 들어보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구간 지정: 최상단바에서 원하는 지점으로 쉽게 움직을수도 있고, 오디오 데이터를 보여주는 중간바에서 좌우 스치기로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할수도 있습니다.
벨소리 길이: Ringtone length의 바를 조절해 길이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시간 조절: 좌우 바를 이용해 길이를 조절해 점점 커지게/ 점점 작게 조절할수 있고, 그 길이도 정할수 있습니다.
멈춤 버튼: 지정한 구간은 멈췄다 시작하면, 지정한 시작 지점부터 다시 플레이해줍니다. 만들기(저장) : 설정이 모두 끝나면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가장 편한것은 분석된 데이터 구간을 좌우 스치기로 이동하거나, 핀치인/아웃으로도 길이를 정할수 있고, 탭으로 원하는 지점 듣기, 만들면서 미리 듣기를 충분히 해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각 기능을 만지기가 매우 편하다는것을 사용해보시면 충분히 알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만드는 중에 원치 않는다면 Cancel로 취소할수 있습니다. Help에서 각 버튼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벨소리 파일 사용법도 한글로 매우 상세하게 제공하니 벨소리 지정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이폰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벨소리 목록에서 이름을 다시 지정하거나, 메일 보내기, 재생하기를 지원합니다. 플레이는 목록을 선택하고 플레이를 누르면 듣기가 가능합니다. 멈춤 메뉴는 없고 다른벨소리를 들으려면, 목록에서 선택하고 바로 플레이하기를 이용합니다. 
아이폰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편집하기나, 아이폰 기본 제스처인 스치기로 삭제 메뉴를 불러와 벨소리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기능과 특징 요약
* 40초까지 제한 없이 벨소리 제작
*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시간 설정
* 실제 오디오 데이타를 이용한 인터페이스
* 쉽고 정확하게 시작과 길이 설정
* 핀치인/아웃으로 길이 설정 지원
* 슬라이더 스크러빙 인터페이스로 정교한 설정
* 아이팟 라이브러리에서 음원 선택하여 제작
* 아이튠즈 파일 공유와 메일로 벨소리 전송
 
제약사항
* 벨소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C/Mac iTunes와 동기화하여야 함 (모든 벨소리앱이 가지고 있는 제약입니다.)
* iPhone 3GS, iPhone4에서만 동작
* DRM 음원은 지원하지 않음
벨소리제작 Ringtone Architect 에 바라는 점과 사용후기
- 벨소리 목록에서 만들어 놓은 벨소리를 계속 넣어두고 듣지 않는다는 점과 길어도 40초 미만 이라는 점 때문에 플레이 버튼만 있는듯 합니다. 불편하지는 않지만 멈추려면 메뉴에서 나가야 하는데, Stop 메뉴가 숨겨져 있는것이 아니라면 필요한 사용자도 있을테마 멈춤 기능이있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정확한 길이의 벨소리를 만들어 준다는 점, 만드는 과정이 제스처를 지원해 편하고 만들기 쉽다는 점이 좋습니다. 벨소리 만들기 앱 중에서 Ringtone Architect 도 추천할수 는 앱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