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다음뮤직 방금그곡 Daum Music

iPhoneArt 2011. 1. 24. 08:00
300x250
간결한 그래픽과 노래듣기 편한 효율적인 메뉴  Daum뮤직

Daum뮤직은 다음의 음악 서비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구매한 음원을 저장하거나, WiFi와 3G 데이터 통신을 이용해 들을수 있는 앱입니다. 다운로드한 노래를 아이튠즈에 넣고 동기화하는 과정없이 바로 아이폰에서 들을수 있게 됩니다

노래의 실시간 차트와 최신 앨범, 최신 Pop, 최신 뮤직비디오를 제공하며, 바로 듣기와 목록에 넣어두고 듣기를 지원합니다. 또한 듣는 음악의 앨범 정보보기와 가사 정보가 있는 노래는 가사보기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검색과 음성 검색을 지원해 쉽고 일목요연하게 검색한 노래나 가수의 노래, 앨범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뮤직 비디오 보기는 빠른 로딩으로 아이폰에서 보기에 좋은 속도를 유지 하고 있고, 마이뮤직에서 다음뮤직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음악목록을 모두 가져와 들을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돈된 음악 앱이며, 현재 일주일 무료이용권으로 다음뮤직의 전 메뉴를 모두 이용해 볼수 있습니다. 
Daum뮤직 둘러보기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메인 메뉴는  아이폰의 기본 제스처와 이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용하기 쉽고 편합니다. 실시간차트에서 1위부터 100위 까지의 노래 목록을 볼수 있고, 바로 듣기와 재생목록에 추가하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재생목록에 추가하기는 설정에서 어느 위치에 추가시킬지 선택해 놓을수 있습니다.재생 목록은 언제든지 편집을 이용해 삭제하거나 순서를 바꿀수 있고, 목록에서 스치기를 이용해 삭제 메뉴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앱내에 저장해 두고 인터넷 연결 없이 오프라인에서 듣기를 지원합니다. 노래 목록에서 앨범 정보를 볼수 있고, 전체 선택으로 재생목록에 추가시킬수도 있습니다.
앨범 정보는 요즘과 트위터와 공유할수 있고, 두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연동해야 합니다. 
* 저장메뉴에서 일부의 곡들은 무료 이용권으로 이용할수 없습니다.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노래 듣기에서 앨범보기, 이전과 이후 곡으로 이동, 정지, 곡 별로 요즘과 트위터로 보낼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가사보기는 노래를 듣다가 화면을 터치하면 됩니다. 가사가 제공되지 않는 노래도 있습니다. 셔플과 한곡 다시 듣기, 목록 회전을 지정할수 있고, 재생바에서 원하는 지점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최신 앨범 목록 입니다. 앨범에 수록된 곡만을 볼수 있는데 앨범 설명과 아티스트에 대한정보도 제공하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최신 Pop와 뮤직 비디오 입니다.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뮤직비디오 보기는 WiFi에서 매우 속도가 좋습니다. 이미지는 Sweet Digger의 Whenever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마이뮤직에서 이미 다음 뮤직 웹사이트에서 이용하던 목록을 가져와 들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텍스트 검색과 음성검색을 이용할수 있고, 음성검색은 잘되는 편입니다. 검색 결과가 없을 경우 자연스럽고 명확한 발음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은 노래명이나 아이트스 등으로 검색할수 있고 노래와 앨범, 뮤직비디오를 검색결과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음뮤직 Daum 뮤직
설정에서 로그인 정보(로그인/아웃) 보유이용권 보기, 공지사항, 3G네트워크 사용 선택하기,곡 추가 위치 지정하기, 예약 정지와 재생 시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기능 요약
- 플레이리스트 최대 100개까지 생성
-  번거로운 결제 절차 필요 없이 앱스토어 결제 기능을 통해 손쉬운 이용권 구입 가능
-  음성 검색
- 노래와 앨범을 요즘과 트위터로 추천 기능
- 원하는 시간에 노래를 켜고 끌 수 있는 예약 재생, 예약 정지 기능
- 웹에서 만든 마이앨범 리스트를 모바일과  연동
- IOS 5.0 기반 멀티태스킹 완벽 지원 및 리모트 콘트롤러 기능 지원
- 인기 차트, 최신 뮤비, 최신 POP, 최신 앨범 등 실시간 업데이트
-  데이터요금 절약을 위한 스마트폰 무제한저장 기능으로 한번 저장한 곡은 데이터 소진 없이,
인터넷 연결이 안 되어 있을 때도 끊기지 않고 감상 가능
 
 
Daum뮤직에 바라는 점과 사용후기
앨범 정보보기는 있는데 아티스트 정보와 상세 앨범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가수 없는 노래는 있을수가 없는데 가수 정보는 업데이트로 언젠가는 꼭 들어가할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Daum뮤직은 간결하고 정돈된 그래픽과 메뉴,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사용하기 쉽고 편리합니다. 실시간 차트의 음악을 듣고, 가사 보기, 아이팟의 모든 기능을 지원, 재생목록에  좋아하는 노래 모아 놓고 듣기에도 편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