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추천 앱 유용한 사진관리와 사생활 보호기능의 비밀사진관리 - i사진폴더

iPhoneArt 2011. 1. 4. 14:00
300x250

비밀사진관리 - i사진폴더 (폴더관리/동영상/메모/공유) i사진폴더가 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새로운 기능의 추가, 그래픽 디자인의 변경으로 더욱 사용자 환경이 좋아졌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아이폰의 앱 삭제 할때 처럼 폴더를 잠시 탭해서 원하는 위치로 변경하기와 더욱 강력해진 잠금 기능, 트위터와 페이스북 공유 기능, 동영상관리, 위치정보를 이용해 사진과 동영상 찍기, 카메라롤에서 가져올때 메타태그 가져오기, WiFi 파일 백업까지.이제 사진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추가된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i사진폴더
향상된 유용한 기능, 더 편한 사용자환경으로 보다 쉽게 사진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i사진폴더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가져 올때 사진찍은 날짜와 시간을 제목으로 가져옵니다. 포토 라이브러리에 이미 저장해 놓은 사진은 위치정보가 있더라도 정보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카메라롤에서 위치정보와 함께 사진 가져오기는 아이폰 설정에서 위치정보를 켜고 사진을 찍었을 경우, 위치 정보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i사진폴더 내에서 사진을 찍을 때도 설정에서 위치정보를 켜면 찍은 장소의 위치를 저장하며, 지도에서 볼수 있습니다.위치정보 지도에서 보기: 개별 사진 선택 후 위치정보가 포함된 사진은 상단에 지도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구글 지도 위에 핀으로 표시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i사진폴더
첫번째 화살표로 사진 목록에서 기능을 열수 있습니다. 전체 선택과 복수 선택 삭제도 지원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i사진폴더
메일 보내기, 사진을 포함한 문자(MMS)보내기, 연락처의 사진으로 지정하기, 카메라롤에 보내기, 폴더 이동하기, 사진 이름 변경하기, 폴더표지로 설정하기,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를 지원합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계정이 있어야 하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각각의 서비스와 연결 시킬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i사진폴더
자주 묻는 질문: 앱 사용시 궁금한 점을 모아 두었습니다. 모르는 사항이 있을때 열어보시면 자세한 사용법을 알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각 메뉴(아이콘)의 기능 설명입니다.
촬영 및 저장 옵션: 카메라롤에 동시 저장하기와, 최고 화질로 저장하기, 연속 촬영 중 선택.
보안 옵션: 마스터 비밀번호로 앱을 잠글수 있고, WiFi 백업모드 잠금 지정.
시작시 암호 잠금 켜고 끄기와 고스트 비밀번호를 따로 설정해 비밀폴더를 안보이게 할수 있습니다. 시작시 암호잠금을 켜고 고스트 비밀번호로 앱을 실행하면 비밀폴더는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앱내 비밀폴더는 마스터 비밀번호로 열수도 있습니다. 여러개의 비밀번호를 사용 할수 있으니 유용하게 쓸수 있는 기능입니다. 

표시 옵션: 비밀번호 아이콘 표시하기, 파일명 표시, 세가지 테마 선택 기능

파일 갯수 숨기기: 비밀폴더만, 모두, 숨김 없음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정설정: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연결할수 있고, 개별 사진이나 목록의 기능에서도 입력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치며
- 위치 정보 보기에서 구글 지도를 보고 난 후 뒤로 가기시 종료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밀 번호 중, 마스터와 고스트 비밀번호 설정, 폴더 비밀 번호를 함께 사용한 이후 부터 종료 현상이 빈번해 졌습니다. 종료 현상이 일어나는 정확한 지점을 확인할수는 없었습니다. 멀티 타임이 종료된 후 다시 열었을 경우나 앱을 열어 두고 슬립으로 들어 갔다 다시 앱을 연 경우인듯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많은 기능들이 향상되었고, 특히 사생활 보호 기능과 GPS 정보 함께 가져오기와 지도보기, 앱내 사진찍기에서 위치정보를 넣어 찍을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목록보기에서 아이콘 보기로 변경한 그래픽이 이전 보다 훨씬 나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사진 관리 기능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공유 기능까지 추가되어 유용한 사진관리임이 분명해 졌습니다. 
i 사진폴더 이벤트 종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