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하는 리듬게임 뮤직플래닛 Music Planet

iPhoneArt 2011. 1. 3. 09:58
300x250
게임성을 살린 리듬게임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듬게임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
불리를 개발한 NextApps가 새로 출시한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은 누구나 즐길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40여곡의 노래(MR, -MR(Music Recorded, 반주음악)를 담고 있습니다. 외계인과 음표로 대결하며 12행성을 구하는 내용을 가진 게임으로, 한개씩 행성을 언럭해 로운 노래를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뮤직 플래닛은 넥스트 앱스의 게임 답게, 정확한 탭 반응과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수있으며, 노트를 탭 할때의 그래픽 효과도 매우 화려해 탭할때의 타격감이 좋습니다.게임의 이야기에 맞는 그래픽, 음표를 뿜어 내는 외계인 캐릭터로 게임 진행 상황을 표현한점이 재밌는 아이디어 입니다. 서서히 올라가는 난이도로 처음 리듬 게임을 접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할수 있는 리듬 게임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듬게임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
음표를 공격해 오는 외계인으로 표현했고, 캐릭터들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데 만화주제가가 더 추가 된다면 아이들도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될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듬게임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
총 12개의 행성별로 진행하며 한 행성에 4곡씩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이 10개가 모이면다음 행성이 언럭됩니다. 점수에 관계없이 플레이하다 보면 다음 레벨이 열리니 편하게 음악에 따라 탭 게임을 즐겨도 좋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듬게임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
게임 옵션에서 음표가 내려오는 속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듬게임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
테마는 여러가지를 제공하며, 음표도 외계인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탭할 때의효과가 매우 화려한 편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리듬게임 뮤직 플래닛 Music Planet
뮤직플래닛의 특징
 
- 총 40곡의 다양한 장르의 노래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리듬액션 게임
- 다양한 외계인들의 귀여운 표정과 액션
- 타격감 넘치는 이펙트 효과
- 리듬 게임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난이도
- 멋진 배경음악과 재미있는 효과음
- 누가 세계 최고의 플레이어 인지 Ranking을 통해서 확인
- 수록 곡 마다 별도로 제공하는 나의 Ranking
 
 
 
마치며
최신곡인 소녀시대의 Hoot 부터 원더걸스의 Tell me, 크라잉넛의 말달리자, 강진의 땡벌, 윤도현 밴드의 오늘은 등 여러 장르의 노래로 플레이 할수 있지만, 가수의 목소리가 없다는 점이 리듬 게임으로 노래를 완벽하게 즐길수 없게해 안타까움이 큽니다. 반주만으로는 게임을 계속 즐길 만한 목표가 반감될수도 있고, 기술적으로 잘 만들어진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노래와 떼어 놓고 생각할수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원곡 플레이보다 재미가 떨어진다는 점을 부인할수 없습니다. 
노래에 목소리가 빠진 점은 저작권료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일듯 하지만, 언젠가는 앱의 가격이 더 높아지더라도 한국 리듬게임에서도 국내 가요로 플레이 할수 있는 날이 오기 바랍니다.목소리가 없기 때문에 타격감을 더 느낄수 있도록 탭할때 Rock Band 처럼 효과음이 있다면 탭의 통쾌함이 더해져 탭 게임의 재미를 더 살릴수 있을듯 합니다. 
Music Planet은 다양한 장르의 가요를 반주 음악으로 제공하며, 탭 게임으로서는 매우 정확하고 효과있는 탭 반응, 그래픽 효과를 갖추고 있습니다. 원곡으로 플레이 할수 있었다면 대박 게임이 될수 있었을텐데, 게임에 비해 노래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은 게임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