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현실적인 물리를 보여주는 보드게임 Jenga

iPhoneArt 2011. 1. 5. 16:26
300x250
풍부한 표현과 실제감을 높인 보드게임 Jenga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현실적인 물리현상을 보여주는 Jenga는 매우 선명하고, 다듬어진 그래픽을 제공하는 보드게임입니다. 회전과 확대하기를 이용해 쌓여진 블럭을 살펴보고, 블럭을 밀거나 빼서 다시 쌓는 과정이 실제의 모습과 매우 흡사합니다. 블럭을 빼낼때 위 아래의 맞닿은 블럭들의 움직임도 빼는 블럭의 방향에 따라 섬세하게 반응해서 진짜 게임을 할때처럼 약간의 스릴을 느낄수 있습니다. 클래식모드와 아케이드 모드, 2-4인까지 플레이 할수 있는 Pass & Play모드가 있습니다. Jenga는 그래픽과 보여주는 물리현상은 정말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짜 나무 블럭을 손끝으로 잡거나 미는 손맛을 느낄수 있을때, Jenga의 진가가 발휘된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무리잘만들어도 사람이 손으로 직접 느끼는것과는 하늘과 땅차이라고 할까요. 아이폰에서 이정도의 물리현상을 표현한 점에 있어서 Jenga 잘 만든 게임이며, 그래픽은 아운 점이 없습니다.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쌓인 블럭은 하나씩 터치해 보면 어떤 블럭이 빼기 쉬운지 색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쉬운 블럭은 빨리 뻴수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방향때문에 위쪽의 블럭들을 움직여 버릴수도 있습니다. 움직인 블럭은 조금씩 밀어 넣을수는 있지만 그냥 하는것이 더 재밌습니다.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중간 정도의 난이도를 가진 블럭입니다. 블럭의 방향대로 천천히 끌어 당기면 화살표 방향과 함께 블럭이 따라 나옵니다. 아슬아슬함이 있어서 좋고, 무게 때문에 함께 움직이는 블럭을 뺄때는 아주 신중해야 합니다.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빼서 위쪽에 다시 쌓아 올릴때는 위치를 선택해서 올려줍니다. 블럭을 뺄때 전체적으로 흔들리다가 멈추기도 합니다. 물리현상을 느낄수 있도록 세심한 그래픽 표현을 했습니다.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쉬운 블럭은 흰색. 가장 어려운 블럭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2인용 게임입니다. 보드 게임은 여럿이 해야 확실히 재미가 더합니다.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아케이드 모드는 뺄때 동전을 모으고, 같은 색을 쌓게 되면 보너스 점수를 얻고,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도움말에서 그림으로 자세한 게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왼쪽은 전체적인 게임방법이고 오른쪽은 아케이드 모드 입니다. 
아이폰 보드게임 젱가 Jenga
흔들거리다가 무너질 때의 그래픽이 아주 좋습니다. 바닥에 떨어져 부딪히는 블럭의 사운드는 실제보다 약간 더 맑은듯 합니다.
Jenga는 아이폰에서도 플레이하기에 무리가 없고 재밌지만, 아이패드에서 해야 더 재미를 느낄듯 합니다. 처음 구매할때 망설였는데 할수록 재미를 느낄수 있는 게임입니다. 혼자 보다는 여럿이 하면 재미가 배가 되니 가족 놀이로 해도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