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궁금한게 있다면? 카메라로 사물과 이미지를 스캔하고 검색하는 구글 고글스

iPhoneArt 2010. 10. 6. 15:16
300x250
카메라를 이용한 이미지 스캔 검색, 명함과 상품, 명화까지: 구글 고글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음성검색을 지원하던 구글에서 구글 고글스라는 카메라를 이용한 이미지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카메라를 이용해 명소에서 건축물의 정보를 알아보거나, 텍스트를 찍어 번역도 할수 있고, 명화 제목을 알고 싶을때 이제 카메라을 이용해 그림을 스캔하고, 누가 그린 어떤 제목의 그림인지 알수 있습니다. 또한 명함(영어)스캔도 지원해 아이폰 주소록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GPS를 켜고, 음성지원 검색으로 근처에서 필요한 상점을 찾고, 상점에 들어가 구경하다 궁금한 상품이 있다면 아이폰을 켜고 고글스를 이용해 검색해 볼수 있고, 유사한 제품을 더 찾아 볼수도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이 멋진 기능을 이용하려면 먼저 구글 모바일 앱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아이폰과 아이팟터치(4세대) iOS 3.0 이상에서 사용할수 있으며 물론 안드로이드 폰도 지원합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는 구글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먼저 설정에서 고글스 사용을 켜야 합니다.검색기록을 저장하려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카메라로 명소의 건축물을 스캔하거나, 텍스트를 찍어 번역할수 있습니다. 텍스트 번역은 구글
번역을 이용하며, 한글 번역의 수준은 좋지 않습니다. 단문이나 단어를 번역할수는 있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안내문구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수 있을 것니다. 단문의 경우도 텍스트를 써서 번역하는것 보다는 빠르기 때문에 유용할듯 합니다. 책의 경우 그림과 함께 있을 경우, 텍스트만을 검색해도 책의 제목을 알수 있습니다. 바코드검색도 합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설정에서 고글스를 활성화하면 상단에 고글스 메뉴(카메라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도서와 DVD 검색, 명소, 로고와 연락처 정보, 예술품과 업체, 상품과 바코드, 텍스트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촬영할수 없는 아이템들은 동물과 가구, 의류라고 합니다. 그래도 해보면 비슷한 이미지를 찾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구글모바일의 고글스 소개 동영상에서  음성검색으로 주변의 식당을 찾아 들어가 와인을 검색해보는 장면입니다. 장소 검색은 아이폰의 GPS를 켜고 음성검색으로 주변의 식당 정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명함스캔은 한글 명함의 경우 위 화면과 같은 결과를 얻을수는 없었습니다. 한글은 텍스트 정보에서 전화 번호를 얻을수 있는 정도 입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명함스캔의 경우 영어로 된 명함은 전화번호와 이름, 홈페이지 등이 따로 출력되고 아이폰의기본 연락처에 가져오기를 선택해 연락처를 저장할수 있습니다. 한글 서비스만 완벽하게 된다면 앞으로는 명함스캔을 위해 따로 앱을 구매하지 않아도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현재의 상태에서도 영어 사용권에서는 따로 명함스캔 앱을 꼭 구매할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아이폰 구글 고글스 사진 검색
그림만을 스캔해 봤습니다. 정확한 제목을 검색했습니다. 명화와 건축물은 당연히 유명한 것일수록 검색결과가 좋았습니다. 유명하더라도 비슷비슷한 건축물의 경우 정확안 결과를 얻을수 있는 확률이 낮았습니다.
로고 검색, 상품검색과, 바코드 검색도 꽤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상품 검색시에 텍스트와 로고를 함께 검색하고, 책의 경우도 책 제목만 찍어 검색하거나,  바코드를 이용해 검색결과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구글 고글스로  검색해 궁금증을 풀수 있을것입니다. 이제 쓰는 검색에서 벗어나, 음성과 카메라를 이용한 이미지 스캔으로 보다 편하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수 있습니다. 
고글스 하나면 웹 검색을 따로 할일이 많이 줄어 들듯 합니다. 이동시, 특히 외부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능도 많고, 검색과정도 재밌고 편하니, 활용도가 매우 높아질듯 합니다. 구글 모바일을 다운 받아서 꼭 사용해 보십시요.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