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학생들을 위한 아이폰 추천 앱 모음

iPhoneArt 2010. 9. 16. 21:01
300x250
아이폰으로 이동과 남는 시간을 활용할수 있는 교육용 프로그램들
학생들을 위한 교육용 응용프로그램들은 아주 많습니다. 그중 여기에 리뷰나 소개를올린 앱을 우선으로 추천 App을 모아봤습니다. 리뷰한 App이 우선인 이유는 사용해봤기 때문에 추천하기 좋고, 리뷰를 올리지 않았어도 사용해 본 앱중에서도 좋은 기능과 컨텐츠를
가진 프로그램들을 정리했습니다. 물론 학생이 아니더라도 영어나 일본어 등 언어를 배우는App들은 매우 유용한 앱입니다.
그래도 학생들은 직장인과 달리 경제적인 독립체가 아니라 무료 프로그램이 많이 필요합니다.가장 먼저 뽑은 App 은 아이튠즈 App 스토어서 무료 세일 정보를 알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인

무료앱을 알아볼수 있는 앱쇼퍼 AppShopper  입니다. 링크 되어 있는 포스팅에는 무료 App 이나 세일정보를 빠르게 알수 있는  다른 응용프로그램도 있으니 리뷰와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책 읽기와 영어 공부 겸용 
무료 앱도 있지만 교육용 App 들은 유료가 많습니다. 유료는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 내용을 담고 있고, 활용하는 사람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집니다. 용돈을 모아서 장만하고 후회 없을 만큼 활용하면 될것입니다. 

 

iBooks

먼저 아이북스 입니다. iBooks 에는 영어로 된 많은 무료 책이 있습니다. 필요한 책을 찾아아이폰에 넣고, 간단하지만 영영사전 기능과 함께 틈나는데로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이북스 스토어에는 분야별로 공부에 필요한 책도 무료로 배포하는 책이 있습니다. 소설책도읽고 더불어 전공분야의 책도 찾아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이북스는 한국스토어 계정으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미국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튠즈 U

 

특별히 아이튠즈의 중요 기능중 하나인 아이튠즈 U를 통해 대학의 강의를 찾아서 듣고

팟캐스트를 이용해 필요한 정보를 섭취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U와 팟캐스트는 모두 무료 

입니다. 

 

관련 글을 통해 보다 자세한 이용법을 알아보세요. 

아이폰으로 풍부한 컨테츠를 제공하는 팟캐스트, 아이튠즈U 다운받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위한 듣고 보는 책: 아이북스 iBooks

아이북스에 내가 가진

책이 EPUB 포멧(DRM FREE)이라서 iBooks에 넣어서 읽을수 있다면 아주 쉽게 책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만들기도 쉬우니 가지고 있는 저작권에서 해방된 파일이 있다면  EPUB으로 변환해 편하게 책으로 읽을수도 있습니다. 

iBook에 책-epub -만들어 넣어 읽기와 PDF 넣기 에서 자세한 방법을 알아 보십시요


 

영어 공부용 응용프로그램

 

아이폰 알람으로 복습주기를 알려주는 저절로 외워지는 알람영

음성지원으로 영어 발음을 들려주는 깔끔한 단어장이며 푸쉬알람으로 복습시간을 알려줘, 공부한 단어를 잊기 전에 공부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 입니다. 앱은 무료지만 단어패키지는 유료입니다. 무료 앱을 다운받은 후 실력테스트를 거쳐 필요한 단어 패키지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4단계 레벨의 4000여 단어를 지원합니다.


내손안의 영어회화 아이폰 앱

사용자 취향대로 반복듣기를 가장 쉽고, 직관적으로 설정해 공부할수 있는 영어회화 앱입니다.

이현석 선생님의 명확한 해설과 지하철 안내방송의 목소리 주인공 Jennifer Clyde 선생님의 

정확하고 맑은 발음으로 회화 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암기법의 업다운 All 패키지

 

업다운 All 패키지는 TOEIC, TOEFL, TEPS, 수능, SAT, 필수영숙어, 영어회화, 일본어첫걸음, 중국어첫걸음, 한자검정시험, 일본어JPT, 중국어HSK, 영어실력급상승, 중등 필수 영단어 총 14개 App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다운 프로그램의 공부방법은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구분해 매일 매일 공부할 단어를 익혀가는 방식입니다. 

희망의 소리, 북앤딕-세계의 명연설 Premium 강추
북앤딕 시리즈는 이미 유명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영어공부에 도움을 받고 계시라라 생각합니다. 사전과 책읽기를 결합해 쉽게 단어를 찾으며 책도 함께 읽을수 있는 시리즈이며 명작읽기와 오바마 연설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이탈리아어 등 15개국어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공부하고자 하는 언어를 골라 선택할수 있습니다. 


 

일본어 공부
레벨업! 일본어 단어공부 모찌모찌 일본어 N
레벨업! 일본어 단어공부 모찌모찌 일본어 N5  입니다.
매일 20개의 일본어 단어와 문장을 공부하고, 매일 익힌 단어를 쪽지시험을 통해 테스트하고, 종합테스트를 통해 공부한 날짜의 모든 단어를 학습할수 있는 모찌모찌 일본어 N5.
새로운 디자인과 남여의 목소리로 음성지원 추가, 레벨업 하는 게임성이 추가되어 보다 재밌게 공부할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히라가나 카타카나 배우기-iKana Teach
iKana Teach는 일본어 히라가나와 카타카나 쓰기와 발음 연습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깨끗한 인터페이스가 보기 좋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쓰기 연습할수 있는 넓은 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발음 배우기 -음성지원 iKana

음성발음 지원은 아주 좋은 양질은 아니지만, 괜찮은 편입니다. 메뉴와 그래픽도 간결해 보기좋고 플래시카드로 편하게 일본어 발음을 배우기에 좋습니다. 일본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분을 위한 앱이며, 단어카드는 따로 만들어 공부할수 있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앱

 

아이폰 앱 수능시험 합격수첩

수능시험 합격수첩 수학능력시험 전과목의 최근 (2008-2010) 기출문제,  듣기평가 MP3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험문제 실시간 채점과 가로모드 보기, 시간경과 표시를 이용해 한 문제당 걸리는 시간 관리하기, 찜하기로 틀린 문제 다시 공부하기, 영어 단어 숙어, 고전문학 어휘를 플래쉬카드를 이용해 이동시에도 편하게 공부할수 있습니다.

학습자료는 논술용어집이 기본 내장되어 있고, 앱내에서 필요한 학습자료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한자 공부

 

아이폰 한자 공부 iHanja Teach

이폰 한자 공부 iHanja Teach

iHanja Teach는 한자를 보고, 쓰면서 외울수 있는 한자 공부 앱입니다. 눈으로 뜻과 음, 
획순 순서를 보며, 급수별로 한자를 공부할수 있습니다. 
사용자환경은 일본어 쓰기 앱인 iKana Teach처럼 편리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이번 iHanja Teach는 배경 그래픽이 오래된 천이나 종이 위에 먹을 사용해 한자를 쓰는 
분위기를 내고 있고, 색상도 편안해서 눈의 피로가 덜 할듯 합니다. 
가로모드만을 지원해 큰 창에서 한자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한자공부Q
7000자 이상의 한자를 제공하여, , 획과 부수, 난이도와 일기 쓰기 급수 별로 한자를 검색할수 있는 옥편입니다.
급수별, 난이도 별로 한자를 편리한 페이지 이동으로, 눈의 기억력을 이용해, 빠르게 글자를 외울수 있습니다. 
시험보기는  모든 급수별과 문항수를 선택해 암기한 한자를 스스로 테스트해 볼수 있습니다.
메뉴도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고, 크고 깨끗한 화면으로 볼수 있으며, 슬라이딩으로 다음 글자로 빠르게 이동하며, 음과 뜻, 부수를 외울수 있습니다. 
옥편과 한자공부를 함께 할수 있고 쓰기 공부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한자능력검정대비 한자정리노트 Hanjanote
아이폰 한자능력검정대비 한자정리노트 Hanjanote   입니다.
한자 공부와 한자능력검정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한자정리노트 Hanjanote.
1급 부터 8급까지 급수별, 부수별 검색, 음과 획수 검색을 제공하여 옥편의 기능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찾은 한자의 음과 뜻, 해당 한자가 포함된 고사성어를 함께 볼수 있어한 연관된 여러 한자를 함께 공부할수 있습니다.
검색 방법을 자세하게 선택할수 있고, 급수별로 쉬운 글자부터 어려운 한자를 공부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한자보기와 단어보기, 고사성어보기, 문제풀기 중 원하는 항목으로 들어가 단어를 찾고 문제를 풀어볼수 있는 한자정리노트, 한자 공부에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필수 앱과 부가적인 앱
아이폰 노트 Evernote
Evernote 아이폰과 데스크탑에서 파일을 관리할수 있는 노트 앱입니다.  
iStudiez Pro 깔끔한 사용자 환경의 강의 시간표와 일정관리 앱입니다. 
iLoveCampus  서울/수도권 50여개 모든 대학교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건물찾아가기증강현실, 커뮤니티, 상점정보, 멤버쉽(모바일학생증), 국제전화, 실시간버스도착정보, 셔틀버스정보, 교내셔틀버스 정류장 위치와 시간표, 일정관리, 수강시간표 저장 및 알림기능, 도서관 잔여좌석 실시간 검색 및도서 검색기능, 학생식당 식단조회, 학사일정, 공지글 확인 기능이 있습니다. 

 

그외 학교 App 들 정보 입니다. 지금까지는 모든 학교가 따로 출시되어 있었습니다.

인하대학교, 한양대학교, 서울대학교, 숭실대 대학교 소식 앱

Studule 실용적이고 편리한 강의시간표  

Convertbot 그래픽디자인과 기능의 조화 -단위변환기 

9-Toolbox 9개의 필수 어플을 하나로 압축 

DropBox  파일 백업을 위한 앱

ucloud mobile     아이폰사용자는 20기가 무료제공

 PC의 개인 데이터를 자동으로 보관(백업)해주고, 아이폰에서 저장된 데이타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Personal Cloud Storage” 서비스

사전

 

디오딕 동아프라임 영한/한영사전은 신조어와 어원유의어동음어를 포함한 영한 22만 한영 14만 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어의 설명이 충실한 편이며, 중요 단어에 대한 예제도 충실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아직 TTS 발음지원이 다음 업데이트로 예정되어 있고, 필기체 인식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사용도가 더욱 높아질 사전이 될듯 합니다.
디오딕 영한 한영 사전은 신뢰도 높은 [두산동아 프라임 영한/한영 사전]을 수록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특별히 모바일 사전의 편리한 장점인 이동시에 쉽고 유용하게 쓸수 있도록 플레쉬 카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 찾아 놓은 단어를 이동시의 짧은 시간에서도 암기용으로 활용할수 있고, 또한 만들어 놓은 플레쉬카드 단어장으로 시험을 볼수도 있습니다. 

 

 

예술과 문화

예술과 문화는 학생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앱입니다. 창조적인 작품을 보면

머리도 맑아 지고, 호기심과 함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도록 영감을 얻게도 됩니다.

다른 분야만큼 중요한 분야이며, 소홀히 하면 안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아키텍처 - Architecture는 전세계의 도시에 건축된 20,  21세기 현대 조형물들을 GPS정보와 함께 찾아 볼수 있습니다. 아키텍쳐에 소개된 1500장의 이미지와 함께 무선인터넷 접속없이 오프라인으로 흥미있는 건축물을 둘러 볼수 있고, 건축물에 대한 소개와,위치, 건축물(명소)웹사이트건축연도,  사진의 포토그래퍼정보

(Flickr 페이지나 위키피디아), 간단한 건축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축물이 있는 도시에 있다면, 구글 지도와 연동해 위치정보를 얻을수 있고, Google Street View로 근처의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예술관련

 

그림배우기: 아티스트를 위한 해부학과 모델링 Anatomy for Artists, Art Model 

아이폰 인체드로잉을 위한 자세 Random Pose

 

세계 역사지도 History:Maps of World

역사지도는 지난리뷰와 달리 많은 새로운 지도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큰 이미지들은 아직도 

로딩이 느리지만 그런데로 볼만합니다. 


 

마치며
리뷰중에서 정리를 해봤는데, 초기에 무료 이벤트 했던 앱들은 이미 모두 유료화 된 앱들이 많았습니다. 처음부터 현재까지 무료서비스 하고 있는 앱들은 꼭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