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무선인터넷을 100퍼센트 활용할수 있는 아이폰 앱

iPhoneArt 2010. 9. 20. 08:00
300x250
이동시와 집안에서도  무선인터넷 WiFi를 100퍼센트 활용하자
 
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는 기본이고, 무선인터넷으로 데이터를 백업하는 앱일 경우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노트와 사진, Drop Box나 Ucloud mobile 같은 데이터 백업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데스크 탑 컴퓨터에서도 가능하지만 아이폰에서 직접 데이터를 올릴수 있기 때문에, 이경우 3G를 사용하지 않고 더 빠른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노트와 데이터 백업용 앱들은 집안과, 사무실, 외부에서도 자유롭게 WiFi만 있다면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앱입니다.
 
무료 데이터 백업 응용프로그램
Drop Box 
ucloud mobile    PC데이터 백업 20기가 무료 제공
  
 
 
동영상 보기와 TV프로그램 생방송보기
 
동영상 보기와 TV프로그램 생방송보기도 WiFi가 있으면 매우 유용합니다. 따로 DMB를 위한 기기가 필요없습니다. 인터넷 접속으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요금제 i-밸류 이상이면 3G데이터 무제한 사용할수 있어, 3G로 시청하실수도 있습니다. 그 이하 요금제 사용자 라면 데이터 용량을 아끼기 위해 WiFi 필수 입니다.

사파리에서 위 주소를 입력해 북마크 해놓고 시청하면 됩니다. 저작권으로 인해 시청할수 없게된 방송도 있습니다.

생방송을 볼수 있는 응용프로그램들 입니다. 아래 글의 링크로 이동하면 앱 다운로드
링크와 설명이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집안 어디서나 컴퓨터의 동영상보기

 

Air Video는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WiFi 스트리밍으로 볼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이며
동영상 변환없이 실시간 변환을 하며 볼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동영상변환 작업을
생략할수 있고, 기기에 동영상을 동기화할 필요가 없어 좋은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실시간 변환의 경우 컴퓨터 사양에 때라 끊김이 있을수 있습니다. 에어비디오는 WiFi 와 3G 네트
웍도 지원합니다. 
데스크탑 무료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 깔고,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서 App을 실행
해서 보면 됩니다. 
실시간 변환 동영상 포멧은 AVI, DivX, MKV 를 지원합니다.

변환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보려면 Live Conversion을 누르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이 낮을 경우 변환해두고 보면 끊김없이 볼수 있습니다. 

에어 비디오의 좋은 점은 한글 자막을 함께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VLC Remote Free
컴퓨터에서 VLC로 동영상시청시 무선조종을 위한 응용프로그램입니다.
무료버전의 기능은 플레이, 일시정지를 지원, 멀티터치를 이용한 위치와 볼륨조절, 풀스크린
켜고 끄기, 이전과 다음 동영상 플리이 입니다. 무선인터넷이 필요합니다. 
맥사용자는 애플리모트나 리모트컨트롤러가 있다면 크게 필요하지는 않은 기능입니다. 
VLC를 주로 이용하는 분이라면 사용해볼만합니다. 


OPlayer 2.99 달러 
- 아이튠즈 응용프로그램 파일공유 기능(아이튠즈 9.1이상 iOS 4이상)
- WiFi, FTP Client 파일 넣기 지원
- 오디오 포멧 MP3/WMA/RM/AAC
- 비디오 포멧 MV/AVI/MKV /RM/RMVB/XVID/MP4/MOV/3GP/MPG
- HTTP를 이용한 스트리밍(WiFi와 3G)
- 자막 sub, srt 지원

Ustream Live Broadcaster  
Ustream Live Broadcaster 아이폰으로 라이브방송을 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iPhone 3G, 3GS, 아이폰 4에서 사용할수 있고,  3G와 WiFi를 지원합니다.
Ustream, YouTube, Twitter, Facebook에 공유할수 있고, 트위터에 실시간 공유를 
지원합니다.

마치며
이외에도 무선인터넷 WiFi를 이용해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수 있는 유용한 앱으로 집안 어디에서나 동영상을 볼수 있고, 실외에서도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데이터를 백업 서버에 빠르게 올리거나 필요한 서류를 다운받을수도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