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으로 진짜 맛집을 찾는 기쁨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레스토랑 2011 추천 앱

iPhoneArt 2010. 9. 15. 08:00
300x250
전문가가 선정한 서울의 맛집 찾기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레스토랑 2011
한국  최초의 레스토랑 평가서로 유명한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레스토랑이 아이폰용
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문 평가단이 엄선한 서울 지역의 레스토랑을 지역별과 행정구역별특징별, 음식종류 별로 분류했고, 하위 메뉴를 상세분류로 들어가 원하는 맛집을 찾아볼수있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은 레스토랑은 리본의 갯수로 표시되어 쉽게 알아볼수 있고, 기능이 좋은 상세검색을 통해 지역과 음식종류, 특징 등을 고려해 맛집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또한 GPS를 이용한 현재 위치와 상세검색의 조건들을 조합해 보다 빨리, 보다 정확하게 내가 찾는 레스토랑에 근접한 결과를 찾아낼수 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무엇보다 상세검색이 잘되어 있고, 검색한 레스토랑을 앱내에서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검색으로 다시 한번 사용들의 평가를 볼수 있도록 배려합니다.특징별 분류도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해 매우 다양한 분류를 하고 있고, 행정구역 찾기는 동까지 분류해 놓아 가족과의 외식 때 쉽게 근처의 맛집을 찾아 낼수 있을 것입니다.심플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맛집의 위치와 사진, 전화 번호, 가격대와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 블루리본 서베이를 이용해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과의 외식, 비즈니스를 위한 식사초대에 알맞는 식당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레스토랑 2010는 추천 앱입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맛집찾기에서 상호명으로 바로 찾기, 지역별, 음식 종류별, 특징별, 행정구역별, 가나다순으로정렬해 찾기를 지원합니다.
지역별 분류에서 강남과 강북의 맛집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맛집이 밀집된 곳이라 유명한 맛집도 많은 지역입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특징별 분류는 매우 다양하고 유용한 분류를 제공합니다. 분위기 좋고, 맛있는 곳에서 저녁을 먹을수 있는 곳, 인기있는곳,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곳, 가족 외식, 데이트 하기 좋은 곳과점심부페, 주말 브런치, 새벽까지 영업하는 곳 등 목적과 특징에 맞는 곳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이 특징은 다시 상세 검색에서 조건으로 적용해 찾아볼수 있습니다.
리본순과 이름순으로 보기를 지원하며, 원하는 목적과 특징에 따라 찾아볼수 있습니다. 정원이 있는곳과 분위기 좋은곳을 열어봤습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음식 종류별 분류에서 한식의 상세분류와 중식, 일식, 이탈이아식, 프랑스식, 독일, 스위스,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디저트와 차, 바와 팝으로 찾아볼수 있습니다.

행정구역별 분류에서 강남, 강북의 구에서 동까지 분류하고 있습니다. 동은 모든 동이 포함된것은 아니며 맛집이 있는 곳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근처의 모든 음식점을 소개하는 앱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레스토랑 2010 맛집 상세보기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지역별에서 맛집이 많은 청담동을 열어봤습니다. 유럽식 음식점 이외에 한식도 상세한 분류로 찾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레스토랑 상세보기: 미피아체 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입니다. 리본수와 대표 음식 종류, 레스토랑 내부와 외부, 테이블 사진, 음식사진 보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음식점 설명, 주소, 전화, 위치를 볼수 있습니다.

지도보기와 전화걸기를 지원하며 독자평 보기, 메뉴 가격대와 특징, 웹검색, 레스토랑 정보 메일 보내기, 트위터에 올리기, 페이스북이 올리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사진 보기에서 내부와 외부, 음식사진을 제공합니다. 모든 레스토랑이 모두 사진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사진이 없는 곳은 웹검색을 통해 사진과 음식 사진들을 볼수 있고, 네이버 모바일에서는 빠르게 찾아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지도 보기를 탭하면 구글지도로 이동하며 지도는 확대해 볼수 있습니다. 웹검색은 네이버 연결이 가장 빨리 검색결과를 볼수 있었습니다. 앱내에서 창을 닫고 다시 맛집을 검색할수 있는 점도 편리합니다. 

앱내에서 레스토랑 정보 메일 보내기의 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트위터에 올리는 기능은 계속 글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관심맛집: 찾은 맛집에 맘에 든다면 관심맛집에 등록해 저장해놓을수 있고, 관심 맛집 분류는 기본제공가 되지만 모두 편집으로 다시 만들수 있습니다. 관심 맛집은  복수로 여러 분류에 등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상세 검색에서 키워드, 지역, 음식 종류, 가격대와 특징, 리본갯수를 지정할수 있고, 현재 위치와 함께 맛집을 찾을수 있습니다. 상세검색은 분류가 다양해 원하는 곳을 찾을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찾은 맛집을 방문해 음식을 먹어보고, 서비스에도 만족해야 과정이 끝나지만, 맛집을 찾는것은 고민거리 중의 하나라 상세검색으로  내가 원하는 조건에 가장 근접한 맛집을 찾을수 있다면 일단 마음이 가벼워 집니다. 

상세 검색 조건은 여러개 선택해 범위를 넓히거나 좁힐수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맛집이 많지 않은 곳에서는 한가지씩만 선택하면 검색결과를 찾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위의 검색결과로 얻은 결과로 카페 스타트가 나왔습니다. 가보신 분들 많으실듯 합니다. 

상세검색의 현재위치에서 반경 500 미터 부터 찾아 볼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는 이름순과 거리순으로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관심맛집을 이용해 편집을 제공해 수정모드와 삭제모드로 들어가 폴더 이름을 수정하거나 삭제할수 있습니다. 
최근 검색은 찾아본 레스토랑을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관심맛집 분류는 추가할수 있고, 아이폰 기본 제스처인 목록 스치기로 폴더명 수정과 삭제를 지원합니다. 분류에 저장해 놓은 맛집들도 삭제를 지원합니다.
 
블로리본 서베이 1.1 업데이트 추가 사항
 
-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레스토랑 2011 데이터베이스 갱신


- 아이폰4 고해상도 지원
- 검색된 음식점들을 지도로 보기 기능 추가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레스토랑 2010 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바라는 점은 현재 버전에서 트위터 연동으로 글올리는 것이 되지 않는점의 수정과 메일 보낼때 지도도 함께 보낼수 있었으면 합니다.그리고 지도위의 레스토랑 표시는 핀 위의 이름과 핀 하단 두곳에 나타나는데, 하단은 고정이라 지도를 약간 가립니다. 하단의 레스토랑 이름 표시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래된 맛집 중 한식은 사진이 많지 않다는 점이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외부와 내부사진,대표 음식 사진이 많이 업데이트 되어야 겠습니다. 유럽식 음식점들은 사진이 많아서 편리하지만 한국의 작은 음식점의 경우 작은 골목안에 위치한 곳도 많아,  외부 사진이 있으면 찾아갈 때 도움도 되고, 20-30년 이상 오래된 곳들은 사진도 봤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서울 레스토랑 블루리본 서베이
전체적으로는 세부 설정이 자세해서 필요한 정보는 모두 알아볼수 있었고, 웹과의 연계도 사진이 없는 맛집의 경우 빠르게 연결되어 편리했습니다. 또한 특징과 목적, 상세 검색도 좋고, 현재위치와 함께 조건검색을 할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목적과 특징에 맞는 맛집을 쉽게 찾아 볼수 있고, 알려진 레스토랑이 많이 있었습니다. 연인과 함께 맛있는 저녁을 먹으며 데이트할만한 곳, 가족과의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위한 곳, 업무를 위해 손님을 초대하기 위한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도 쉽게 그에 맞는 맛집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여러 목적과 특징에 맞는 레스토랑을 찾고, 위치을 알고, 바로 바로 전화해 예약할수 있는 블루리본 서베이를 이용해 취향과 구미에 맛는 맛집을 찾아 보십시요. 바로 집 근처에 유명한 맛집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