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고스톱 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iPhoneArt 2010. 8. 16. 08:00
300x250
깔끔한 그래픽의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무릎팍도사는 MBC의 황금어장에서 방영되고 있는 오락프로그램으로 무릎팍도사 강호동, 건방진 도사 유세윤, 올라이즈밴트 우승민이 출연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고스톱 게임인 무릎팍도사 맞고에는 이 세명의 진행자와 PD, 방송작가, 카메라 감독, 음향감독이  맞고 캐릭터로 등장하며, 게임의 승리로 회사를 성장시켜 스타를 만들어 낸다는구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PD와의 복불복 게임, 게임중 상대방 캐릭터의 스킬이 등장하며, 의상실에서 팍머니로 구매하는 의상을 이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팍샵에서 아이템을 구매해 스킬과 아이템을 게임 중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무릎팍도사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깔끔하고 선명하게 그려져 있고, 실제 주인공들과 흡사하게 그려져 있어 게임을 보다 친근하게 합니다. 전체 메뉴의 그래픽과 캐릭터들이 귀엽고 아기자기 하게 보이며, 게임 효과음도 괜찮습니다. 음성지원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고, 문자로 등장하는게 많아서 음성 효과가 세명의 캐릭터 모두 캐릭터와 흡사한 음성지원이 된다면 재밌게 즐길수 있을듯 합니다.
 
무릎팍도사 둘러보기

팍샵에서 아이템을 구매해 이용할수 있고 환경설정에서 게임속도와 배경색상, 음성끄기,보너스피 뺏기 켜고 끄기, 음성효과 켜고 끄기, 보너스피 갯수 지정과  진동 온 오프를 선택해 놓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세종류의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승리시 팍머니 1점 획득이 특기인 김윤술, 다니엘, 강바람을 열수 있습니다. 팍머리 요구 사항과 회사의 상태도 캐릭터 오픈과 연관이 있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의상실에서 제공하는 세종류의 의상중 선택해 착용하며, SP와 경험치, 머니와 팍머니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총 7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 캐릭터의 특기가 있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상대 캐릭터를 이겨 돈이 떨어질 경우 다른 캐릭터와 플레이하게 됩니다. 방송중이거나 로그아웃한 캐릭터와는 플레이할수 없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캐릭터를 지정한 후 게임에 들어가기전 미니게임과 의상실에서 의상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미션은 한장씩 나오며, 완수하면 다른 패를 미션으로 제시합니다.게임시 보너스패로 너무 많은 점수가 한꺼번에 날 경우 설정에서 보너스 점수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스킬은 중수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 오픈캐릭터는 스킬을 쓰면 이점이 작용하긴 하는듯 한데,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확실히 알수가 없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카메라감독의 스킬입니다. 방에 조명을 꺼서 자신의 패와 바닥패를  볼수 없게 만듭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문자 효과 보다는 음성 효과가 더 많이 지원되었으면 하는데 아쉽습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상대패와 내패 보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미니게임의 패의 숫자 더하기외 회사의 상태 입니다.
회사의 성장은 더딘 편이며, 게임시 회사 관리비로 일정 비용이 소요 됩니다.
 
아이폰 고스톱게임 무릎팍도사 맞고
회사 상태보기와 팍머리로 살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회사의 성장에는 많은 게임을 해야하며, 아이템도 비싼 편이라 게임을 오래 하며 천천히 진행 시킬수 있습니다. 초기에 좀 더 성장을 시켜 초반에 게임의 재미를 느낄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고스톱 게임은 결국 한판한판이 어떻게 진행되느냐가 가장 중요하지만, 연관된 아이템과 의상 등의 구매도 게임과 연결되어 있고,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이부분이 좀 더 빠르게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 게임의 그래픽은 약간 프레임이 모자란 듯한데, 게임 속도를 최대로 줄여도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게임 속도에 맞으면서 좀 더 부드러운 그래픽을 보여줬으면 합니다.게임머니인 팍머니를 모으려면 게임에서 승리해야 하는데 샵과 아이템은 팍머니가 많이 필요해서 중수 이상에서 승리하면서 팍머니를 모아야 해서 아이템 구매에는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 PD와의 복불복 게임은 어떤 경우, 마치 이길수 없는 게임처럼 점수를 한꺼번에 많이 나서 팍머니를 잃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좀 더 조율이 되면 좋겠습니다. 물론 복불복에서 미션을 달성하면 팍머니가 많이 생기긴 하는데, 여기서 너무 어려우면 아이템 구매하기위해 게임을 오래 해야합니다. 
- 게임 중 이기다 고를 할 경우 싸 놓은것을 가져가거나 보너스패로 점수를 많이 내어 지는 경우도 횟수가 잦은듯 합니다.
- 배경음악이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데 끄는 선택사항이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 메뉴 들어가는데 두번 탭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데 한번으로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 상대방을 바꾸려면 초기 메뉴로 나와 플레이어부터 다시 정해야 하는데, 내 캐릭터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게임 종료 후 바로 가기 메뉴도 있었으면 합니다.
- 미니게임은 패의 숫자를 공부해서 알아야만 플레이 할수 있는데, 모르는 사람도 많을텐데 다른 미니게임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무릎팍도사는 유세윤의 재밌는 멘트도 좋은데, 특색있는 음성이 빠져서 아쉬웠고, 음성부분이 좀 약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 초기 하수에서도 재미를 느끼고 게임에 빠져 들수 있도록 아이템과 의상 정도는 조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재밌게 연결되어 있고 그래픽도 깔끔한 게임입니다. 첫번째 버전이지만 게임시나 메뉴에서 문제가 있는 부분은 없었고, 계속해서 조율이 되고 다듬어지리라 생각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