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뇌세포를 자극하는 크레이지컨트롤 - CrazyControl 아이폰 게임

iPhoneArt 2010. 8. 13. 16:49
300x250
멀티테스킹에 자신 있다면 : CrazyControl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 이 게임 누가 만들었어 ?!! ] 크레이지컨트롤은 일반적인 게임이기를 거부하고 게이머의 허를 찌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보통 하나의 캐릭터를 조작해 게임 플레이 하는 것을 뛰어 넘어, 두개의 캐릭터를 컨트롤 해야하며, 스테이지가 올라가면 3개의 캐릭터를 다뤄야 합니다. 스테이지별로 등장하는 새로운 아이템들이 다음에는 어떤 아이템이 나올지 기대감을 갖게 하며 메인부터 각 메뉴의 그래픽이 산뜻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크레이지 컨트롤에서 가장 중요한 두가지 가상패드의 조작 느낌아주 부드럽고 반응이 좋습니다. 다만 이런 부드러운 조작감이 스테이지가 올라가면서 움직이는 캐릭터에 속력이 붙지 않아 조작의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가상패드의 어쩔수 없는부분이긴 하지만 스테이지가 올라가면 적들이 많아지고 가깝게 붙어 있는 아이템의 경우 캐릭터의 움직임이 빠르지 않아 매우 섬세하고 빠른 조작이 필요해 지는데, 이부분이 개선되면 좋겠습니다.등장 캐릭터의 애니매이션이 아주 귀엽고 전체 그래픽은 깔끔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게임 효과음과 사운드도 깨끗하게 들어갔습니다.게임 아이템이 만들어 주는 재미와 함께 좌우 컨트롤로 중력센서 컨트롤을 함께하며, 뇌를 자극하는 게임 입니다. 처음 게임을 실행하고 메뉴에서 흐억! 짭! 하는 소리가 종종 들립니다. 놓치지 마세요. 
[ 이게임 제작자 누구야!! ]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연습모드도 언럭해하며, 도움말에서 아이템 적용 규칙과 셋팅의 배경음, 사운드 효과, 아이팟음악 선택하기, 그리고 글로벌랭킹 올리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페인트 아이템으로 공격하는 아이템의 색을 바꾸거나, 폭탄 아이템으로 주변의 캐릭터를 없앨수 있습니다.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캐릭터 옆에 아기 캐릭터를 만들거나 좌우 조작패드가 바뀌는 독약도 등장합니다.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자석 아이템은 주변의 공격 아이템들을 흡수해 버립니다.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스테이지 별로 다른 공격 캐릭터와 배경, 새로운 도우미 아이템들이 등장해서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지만, 컨트롤하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스테이지별 구성이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아이폰 두뇌개발게임 CrazyControl
아이템을 먹고 수초간 지속되는 효과를 누리며 잠시 컨트롤을 쉬게 해줍니다. 
 
마치며

부드럽고 유연한 가상패드는 끊김이 없어서 매우 세심한 조작이 필요할때도 있습니다. 속력이필요한 스테이지에서도 같은 속도로 부드럽게 움직이는데, 아이템이 붙어 있거나 약간 긴거리를 움직일 경우, 많은 아이템이 한꺼번에 나올때 이 속도는 약간 느리게 느껴집니다. 특히 둥글게 움직일때 보다 사선으로 빠르게 움직이기가 필요할듯 합니다. 게임 전체는 인트로부터 있는 미니게임과 사운드 효과가 재밌고, 스테이지별 구성, 전체 구성도 짜임새 있는 게임입니다. 그래픽도 만족할 만큼 깔끔하고 귀엽고, 특히 음성 효과는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두종의 캐릭터는 가상패드에 반응도가 아주 좋은 편이며, 거리에 따라, 스테이지 특성에 따라 약간 더 빠르게 움직일수 있다면 더욱 재밌게 즐길수 있을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세가지 캐릭터와 탭 컨트롤까지 크레이지 컨트롤로 자신의 멀티테스킹 능력을 테스트해 보십시요 크레이지컨트롤은 미국스토어에서 새롭게 주목할만한 게임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