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블러효과로 감각적인 아웃포커싱 이미지 만들기: BlurFX (모션, 가우시안, 가디언) 아이폰 앱

iPhoneArt 2010. 7. 26. 11:28
300x250
세가지 블러효과로 감각적인 사진 만들기: BlurFX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BlurFX는 사진에 아름다운 블러효과를 주어 감각적인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사진 앱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를 위한 필터 앱이 아주 많은데, BlurFX는 사용도 편리해, 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완성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BlurFX는 적용 효과가 좋은 세가지의  블러 효과를 제공합니다. 움직이는 동적인 피사체에 더욱 속도감을 줄수 있는 모션 블러, 정적인 촛점 흐림을 만들어주는 가우시안 블러, 수채화와 흡사한 느낌으로 형체를 잔잔하게 퍼뜨리는 가디언 블러 입니다.
또한 필름의 색상필터와 색상조절판을 조합해 보다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작업중인 사진을 저장해 목록으로 보관할수 있고, 다양한 사진크기도 지원해 사진작업을 하기에 기능적으로 충실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플릭커와의 공유기능도 있는 BlurFX를 이용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친구들과 공유할수 있습니다.
사진에 섬세한 블러 효과를 입힐수 있고, 이를 뒷받침하는 사용법이 편하며,  색상 조절, 필터를 이용해 다양한 사진을 만들어 낼수 있는 사진 앱입니다.
BlurFX 둘러보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사진가져오기: 카메라로 찍거나, 포토앨범에서 가져올수 있고, 저장해 놓은 작업중인 사진을 가져와 계속 작업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블러효과: Motion Blur, Gaussian, Median 세가지를 지원합니다. 조절바를 이용해 효과의 세기를 조절하며 미리보기로 사진의 변경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블러와 클린: 사진에서 선명하게 남겨둘 부분을 클린으로 칠하면서, 블러를 선택해 부분적으로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붓 종류와 크기 조절: 명확한 경계를 만들수 있는 붓과, 가장자리 흐림 효과로 좀 더 섬세한 붓터치를 만들수 있으며, 붓크기를 조절해 작은 부분까지 작업할수 있습니다.
자동 붓크기 조절: 이선택사항을 켜면, 사진을 확대보기로 작업할때 자동적으로 붓사이즈를 조절해 줍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마스크보기: 어떤 부분에 블러 혹은 클린효과를 줬는지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블러와 클린부분의 조절: 블러부분 채도 조절과 클린 부분 색상과 채도, 밝기 조절을 따로 할수 있습니다. 블러부분의 채도조절을 이용해 흑백의 배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필터: 색상필터와 반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비네팅: 외곽부분을 어둡게 조절해줍니다.

저장 선택 사항: 카메라롤에 내보내기와 트위터, 페이스북, 플릭커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설정: 셋팅에서 원하는 서비스에 로그인해 연결해 두거나 사진 크기를 선택해 저장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블러부분을 흑백처리한 모션블러 효과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가우시안 블러, 블러부분 흑백효과와 클린부분 색상 조절 이미지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블러 BlurFX
가디언 블러 입니다. 색상 조절이나 필터효과 밝기 조절 등을 하지 않은 원본 사진에 가디언블러의 강도만 조절해 봤습니다. 밝은 부분의 조절이 맘에 듭니다.
 
기능요약
- 블러효과를 이용한 아웃포커싱
- 블러와 클린 부분을 따로 색상 조절(전경과 후경의 흑백효과에 좋음)
- 두손가락을 이용한 확대, 두번탭으로 축소해 세밀한 조절이 가능
- 색상필터 Hue, Saturation, Lightness, colorize
- 확대시 붓크기 자동 변경
- 사진크기 지원 480x480, 640x640, 800x800, 1024x1024, 1200x1200, 1800x1800, Full RES)
- 작업중인 사진 목록으로 저장해두기
- 페이스북, 플릭커, 트위터 공유 (facebook, flickr, twitter)
 
마치며
바라는 점은 사진 확대시 보다 빠른 반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확대 적용이 한번에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BlurFX는 작은 화면에서도 붓크기와 확대를 이용해 섬세한 작업이 가능하고, 마스크 보기로 블러와 클린 부분을 정확하게 조절할수 있었습니다. 이런 작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법인데, 조절바를 이용한 사용법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블러와 클린부분을 따로 색상조절해 흑백효과를 줄수 있다는 점도 좋고, 필터와 색상의 조절이 다양합니다. 여러 조합을 이용해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수 있으며, 세가지 블러효과를 빠르게 적용할수 있다는 점과, 클린 부분만 약간 조절하고 블러이미지를 남겨둘 경우에도 적당한 적용범위로 인해 꽤 괜찮은 사진이미지를 얻을수 있습니다.
아웃포커싱 효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효과적으로 쓰일 앱이며,  기능적으로 완성도 있는 상태인 BlurFX, 블러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께 만족스러운 앱일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