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녹음과 메모지원의 사진,동영상 통합관리-앨범관리프로

iPhoneArt 2010. 7. 5. 10:03
300x250
음성녹음, 메모를 추가해 사진과 동영상을 통합관리 하는 앨범관리 - Pro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앨범관리 - Pro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폴더별로 분류하고, 폴더에 여러 종류의 앨범을 만들어 사진과 동영상을 관리할수 있는 앱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각각의 동영상과 사진에는 유용한 기능인 음성녹음과 메모하기, GPS 정보 포함과 변경하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분류는 상위폴더인 캐비넷과 하위폴더인 앨범으로 분류해 좀 더 자세하게 분류할수있고, 각각의 사진과 동영상에 추가하는 녹음과 메모, 위치정보변경을 이용해 앨범에 보다 유용한 기능을 부여할수 있습니다.  사진일기, 식물도감, 음식기행, 핫스팟 정보, 여행 등 원하는 앨범을 만들어 필요한 정보를 모아두거나, 취미 생활에 사용하기 좋습니다.비밀번호 기능으로 폴더를 잠글수 있고, 카메라롤에 내보내기를 지원하며, 이메일 공유와 페이스북에 앨범 업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사진과 동영상관리, 녹음과 메모, 위치정보를 이용해 나의 역사를 만들고, 또 유용한 앨범 기능을 이용해 취미생활과 전문적인 기록에도 사용해 보십시요. 
앨범관리 - Pro 둘러보기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캐비넷: 캐비넷으로 대분류를 만들고 하위 폴더에 여러개의 앨범을 만들수 있습니다.
편집에서 아이콘변경, 이름변경, 잠금설정과 해제, 삭제 할수 있고, 보기에서는 캐비넷의 생성일과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 아이폰 설정에서 위치정보를 켜고, 앱을 실행하면 위치정보 승인창이 뜹니다. 이때 승인을 하고 나서  사진 가져오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새 캐비넷 만들기: 먼저 캐비넷 이름을 변경해 기본 색상으로 폴더가 만들어진 후에 캐비넷 아이콘 색상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캐비넷 생성시 아이콘 색상을 함께 설정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캐비넷이 생성할수 있는 앨범 갯수는 100개까지 입니다. 트위터 @Jins_Lee님 께서 스크린샷을 보내주셨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앨범의 메뉴: 올리기로 페이스북에 업로드와 편집에서 앨범편집하기, 사진 보기와 편집하기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 가져오기, 사진촬영을 제공합니다.
사진 가져오기: 캐비넷에 포함시킬 앨범을 만든 후 포토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가져오거나앨범에 바로 포함시킬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앨범의 이동: 앨범을 다른 캐비넷으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사진찍기: 앨범에 찍은 사진을 바로 포함시키기 위해 사진을 찍을 때,  메뉴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설정에서 카메라 선택으로 설정해 놓는것이 편했습니다. 특히 여러장 찍을 때.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사진 가져오기: 포토라이브러리에서 여러개의 사진을 추가할수 있고, 앨범이 있는 분이라면 다른 앨범으로 들어가 또 다시 선택해 한꺼번에 사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사진 가져오기 아주 편하며, 속도도 좋습니다.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오는  사진의 위치정보: 애플의 정책에 의해 사진을 다른앱으로 가져올때 위치정보를 포함시킬수 없습니다. 가져오는 사진은 그 사진의 위치정보를 가져올수 없기 때문에, 가져오기를 실행하고 있는 장소가 현위치로 저장됩니다. 위치정보를 켜지 않고 가져오는 사진은 가나와 가봉 사이의 위치가 포함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앨범 편집: 사진과 동영상음성 녹음을 해서, 현장에서 느낀 그대로를 편리하고 빠르게 추가할수 있고, 메모를 탭해서 장문의 글을 쓸수도 있습니다. 
위치정보 변경: 앱내에서 촬영한 사진은 위치정보를 포함시키며, 가져온 사진의 경우 핀을 옮겨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앨범 사진 보기와 사진 보기: 앨범 편집이 끝나면, 편집메뉴에서 나와 보기메뉴로 이동해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사진보기: 큰 사진 보기로 슬라이딩하면서 이동할수 있습니다. 사진 이메일 보내기와 카메라롤에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설정에서 카메라롤에 자동저장을 켜고 사용할수 있으며, 비밀폴더를 만들어 앱내에서만 저장한다면, 카메라롤에 저장하기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진은 다른 앨범으로 이동시킬수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동영상보기: 음성녹음과 위치정보, 메모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페이스북에 앨범 올리기: 개별 사진은 페이스북에 올리기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앨범 전체를 올릴수 있습니다. 한장씩 보내려면 페이스북 앱을 이용해 카메라롤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올리기를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앨범보기: 앨범보기에서는 메모를 같이 볼수 있습니다. 사진을 탭하면 크게 보기를 지원합니다.
앨범보기와 사진보기가 따로 있을 필요는 많이 느끼지 못했습니다. 앨범보기에서 사진을 크게 볼수 있고, 앱의 특징인 메모와 녹음도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지 사진만 보고 싶을때 빠르게 슬라이딩 할수 없다는 점 때문에 따로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앨범보기와 사진보기를 할때 앨범 메뉴로 메뉴로 나가지 않고 볼수 있다면 두가지가 있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사진의 화질: 최고, 고, 일반화질로 나뉘며, 카메라 롤에 동시에 찍는 사진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앨범을 탭으로 사용할 메뉴: 가장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선택해 정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진 볼때와 찍을때 설정을 바꿔서 사용하는게 편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앨범관리 프로
자세한 온라인 도움말: 메뉴와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도움말이 제공됩니다.
비밀번호 정하기와 3가지의 테마를 지원합니다. 캐비넷의 비밀번호는 기본 번호를 공유합니다.
기능요약

1.동영상 촬영 및 관리

2.대량의 사진 관리에 적합한 기능
3.비밀번호 잠금 기능
4.캐비넷 -> 앨범 -> 사진 레벨의 체계적 관리
5.촬영 장소 GPS 위치 관리
6.음성 메모,문자 메모, 촬영장소를 함께 관리
7.테마 선택 기능
8.풀 사이즈의 촬영장소 보기 기능
9.온라인 도움말 지원
 
 
마치며

-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해도 앱의 용량에 변화를 빨리 적용하지 못합니다. 

- 사진 중복 가져오지 않기도 지원바랍니다.
- 편집메뉴에서 녹음 삭제메뉴가 없는데 따로 삭제가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 사진삭제는 편집에서 메모아이콘이 사진삭제 아이콘으로 적용되었는데, 명확한 사진삭제 아이콘이 적용되었으면 합니다. 메뉴로 나가기가 X마크인데, 이것을 삭제메뉴라 착각할수 있을듯 합니다.
- 페이스북 사진 업로드는 폴더 업로드 기능이라 불편합니다. 한장씩 업로드 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 사진 보기는 한장씩 볼수 있지만, 아이폰 기본 보기처럼 아이콘으로 보기가 추가되어 여러장의 사진을 쉽게 둘러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앨범을 선택해 사진을 찍은 후 앨범보기에서도 앨범편집처럼 최신 사진이 가장 앞에 보였으면 하고, 아이콘 보기가 추가된다면, 바로 원하는 이미지로 이동했으면 합니다.
- 모든 메뉴는 편집과 앨범보기, 사진보기로 명확하게 분류됩니다. 이점은 사진을 실수로 삭제하는 일은 줄어들수 있지만 편집과 앨범보기, 사진보기가 따로 분류되어 매번 메인메뉴로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좀 더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심플함과 편리함이 겸비되면 좋겠습니다. 현재의 분류는 컴퓨터 메뉴를 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보기나 편집 메뉴로 들어가면 사용하기는 편합니다. 하지만 사진을 가져오고, 편집하고, 보고, 또 바로 그 자리에서 편집할수 있는 환경이면 사용하기엔  더 효율적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앨범관리 - Pro 는 전체적으로 분류가 명확해서 취향이 맞는 분이라면 이런 분류 방법을 좋아하실듯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시 메뉴의 이동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녹음하고나서 듣기위해 보기 메뉴로 이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복잡한 메뉴가 아닌데 이용시에 번거로운 부분입니다. 메뉴의 분류 부분, 업데이트에서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앨범관리 - Pro의 장점앨범관리를 세분화 시킬수 있다는 점과, 자세한 메모, 현장에서의 빠른 음성녹음이 아주 좋고, 위치정보도 정확하게 잡힙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에 그때의 느낌, 정보들을 한곳에 입력해 보관하고, 분류할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며, 사진일기 앱 보다 앨범보기 부분의 드래픽도 좋고, 보기도 아주 편리합니다. 
앨범관리 - Pro는 사진에 정보나 이야기를 담을수 있고, 모으는 정보를 통합시키기에도 좋아서 이런 기능이 필요한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앱이 될것입니다. 

이벤트 종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