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앨범사진으로 보기 사진 폴더관리 - i사진폴더[ipodart.net 리뷰]

iPhoneArt 2010. 5. 3. 12:56
300x250
사진/동영상폴더관리-i사진폴더(Photo+Video+Folder+PW)

i사진폴더는 아이폰 사진에 분류가 없는 사용자들에게는 편하고 쉬운 방법으로 사진폴더 만들고, 분류할수 있습니다. 폴더별로 넣는 방법이 복수 선택을 지원하며, 빠른 복사 속도가 좋습니다. 가족과 여행, 취미, 등으로 사진을 나눠서 따로 보기에 편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이용한 잠금폴더를 이용해 보이고 싶지 않은 사진들을 모아 둘수도 있습니다. 비밀폴더 는 포토앨범의 카메라롤의 사진을 삭제하거나, 설정에서 포토앨범과의 연동을 끄고 앱내에서 사진을 찍어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원본저장과 백이 현재는 불편하며, 비밀폴더 이용시, 기존의 저장한 앨범사진에서 가져올 경우, 앨범사진은 남아 있게 됩니다현재버전에서는 사용자들이 선택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앨범에 분류가 없어서 사진 보기가 불편한 사용자들에게는 사진 복수선택으로 빠르게 사진을 가져와 분류하기 아주 편합니다. 업데이트에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길 바랍니다. 

 i사진폴더 앱은 사진을 복사해와서 따로 폴더를 만들고 분류해 이용해야 하며 아이폰의 기본사진 앨범을 수정할수 없습니다.  
새로운 폴더 추가: 메인 메뉴의 + 폴더 아이콘을 이용해 새폴더 만들기로 분류할수 있고, 암호를 켜고 비밀번호를 입력할수 있습니다.

폴더 목록 편집: 만들어 놓은 목록은 이동폴더 아이콘을 이용해 제목의 수정과 폴더 위치 변경을 지원합니다. 현재 색상은 6가지만을 지원합니다.
비밀폴더: 폴더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비밀폴더의 기능은 아이폰 카메라롤의 사진을 삭제하거나, 원본백업을 포토앨범에 저장하지 않을 경우만 유지할수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튠즈로 동기화한 사진앨범의 사진은 복사만을 해올뿐 이동시킬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본 사진앨범에서 비밀폴더로 사진을 가져올 경우도 기본앨범의 사진은 남아있습니다. 카메라롤에서 사진을 사져온다면 카메라롤의 사진을 삭제할수 있지만, 카메라롤의
사진을 지우면 원본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비밀폴더 이용하는 방법( 카메라롤에만 해당)
사진앨범에 사진 저장 끈 경우: 사진폴더 앱 실행 -  비밀번호를 입력- 사진찍기 (카메라롤에 원본사진 저장안함, 1067/800로 앱내 사진저장)
아이폰 카메라에서 먼저 사진찍기- 가져오기- 카메라롤에서 원본 삭제 (원본사진 크기로 저장 못함)
사진앨범에 사진 저장을 켠 경우: 아이폰 카메라롤에 원본 사이즈 사진 저장하지만 카메라롤
에 사진이 보이기때문에 비밀폴더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경우 먼저 원본사진을 백업한
후 i사진폴더에 사진을 가져오고 카메라롤의 사진을 삭제해야 합니다.

*현재 애플의 정책에 따라 앱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의 기본 사진앨범을 분류할수 없습니다. 기본 사진 앨범은 아이폰으에서도 그룹화 하는 기능이 없으며, 기본 사진앨범에 그룹화해서 동기화한 사진은 아이폰에서 삭제도 할수 없고, 카메라롤의 사진만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폴더의 기능: 공유, 이동, 전체선택과 삭제를 지원하며, 폴더내에서 사진찍기가 가능합니다.
폴더내에서 사진을 찍을때 원본을 카메라롤에 같이 저장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포토앨범에같이 저장함을 켜야 합니다. 
사진 가져오기: 아이폰 기본 사진폴더에서 복수 선택해 사진을 가져옵니다. 

사진 복수 선택 메뉴: 가져온 사진은 복수 선택으로 사진공유와 다른 폴더로 이동과 삭제를 할수 있습니다.

이메일 보내기: 한꺼번에 여러장의 사진을 선택해 이메일 보내기를 할수 있습니다
앱내 카메라에서 찍으면 1067/800 사이즈로 저장하며 이메일을 바로 보내면 같은 사이즈로 이메일을 보냅니다.

*아이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의 크기: 2038/1536 로 찍히는 아이폰 사진을 카메라롤에서 이메일로 보내면 사진사이즈를 자동으로 최적화해 800/600으로 줄입니다.
2038/1536을 아이폰의 앨범과 동기화할 경우 :사진사이즈는 다시 아이폰에 맞게 최적화해 줄어들며, 동기화한 사진을  포토앨범에서 이메일 사이즈 360/480으로 보냅니다.

다른 폴더로 이동: 복수 선택한 사진이나 한장씩 원하는 폴더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개별사진 선택 기능: 이메일보내기와 인물사진의 경우 연락처의 사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설정: 가져온 사진과 아이폰으로 찍는 사진은 1067/800로 저장되며, 아이폰 카메라롤에 원본사진을 저장하려면 포토앨범에 같이 저장을 반드시 켜놓아야 합니다.

사진보기: 폴더별로 분류한 사진을 화살표나 화면에서 슬라이딩으로 볼수 있습니다.
기본 포토앨범처럼 슬라이드보기도 지원하면 좋겠습니다.
 
사진 폴더관리 - i사진폴더 (Photo+Folder)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먼저 업데이트에 바라는 기능입니다
- 사진을 FTP, WiFi 또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가져오기와 보내기 지원으로 아이폰 기본 사진 앨범에 사진을 넣지 않고 또는 아이튠즈로 동기화하지 않고 사용할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했으면 합니다. 이 기능이 있어야 제대로 비밀폴더를 유지할수 있고, 아이폰 사진앨범과 연동기능을 끄고 찍은 사진을 편하게 데스크탑에 가져올수 있습니다. 
- 아이폰 사진 폴더와 연동하지 않았을 경우 풀사이즈 사진을 저장할수 없는 점의 개선
사진찍기에서 원본 사이즈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카메라롤에 사진을 저장해야해서 비밀폴더
의 기능이 떨이지고, 앱을 열고 사진을 찍는 기능은 느리고, 두번을 거쳐야 하기때문에 자주 사용 하기엔 번거로운 기능입니다. 사진을 찍고 카메라롤에서 사진을 가져올 경우 현재 버전의 기능으로는 풀사이즈를 사져올수 없어서, 사용자들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카메라롤에서 삭제하지 않을 것입니다. 
- 잠근 폴더에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하지 않고, 사진을 찍어서 넣으려면 사용 메뉴에서 앱이 종료해 버립니다.
- 1067/800으로 저장되는 사진의 저장속도 개선과 크기 선택 저장, 슬라이드쇼 지원 추가
- 클립보드에 사진 복사하기 추가
- 공유 기능의 확대 (트위터나, 플릭커, 페이스북에 사진 보내기)추가
- 현재 사용자가 만드는 폴더별 보기 이외에 날짜별 정렬도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 제목이나 날짜별 검색을 이용한 사진 보기 추가
사진 그룹화를 이미 한 사용자들에겐 장점이 많지 않습니다. 사진을 그룹화 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현재버전에서는 분류별 보기로 이용하거나, 비밀폴더의 완전한 기능을 위해 카메라롤의 원본을 삭제해 1067/800로 사진을 보관해야 합니다. 관리 기능면에서는 백업 기능이 이메일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따로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단, 원본 사진의 크기와 사진 백업이 중요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포토앨범과의 연동을 끄고 비밀폴더의 기능을 아이폰에서 유지할수 있습니다. 기존 저장된 포토앨범은 복사만 해오기 때문에 기본포토앨범의 사진을 가져와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이폰에서는 카메라롤의 사진만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맥에서 아이포토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얼굴 기능까지 동기화할수 있기 때문에 색다르고 재밌는 분류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i사진폴더는 기본 포토앨범을 폴더별로 그룹화하는 앱이 아닙니다. 현재는 애플의 정책상 어떤 앱도 아이폰 기본 사진폴더를 분류하거나 삭제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i사진폴더는 가족, 여행, 친구 등으로 폴더별로 볼수 있다는 것이 주기능입니다. 분류별사진을 보기위한 사용자 환경은 깔금하고 가져오기 또한 쉽습니다.
보기 부분의 기능이 더 다양화되고, 관리 기능도 강화된 업데이트를 기대하겠습니다.
 
 
기능요약 1.7업데이트 추가기능
 
- 동영상 관리 기능멀티 업로드 기능 추가
- WiFi 백업 기능 이용 시 여러 개 파일의 동시 업로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