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인물사진 꾸미기 픽툰 - PicToon

iPhoneArt 2010. 4. 26. 14:06
300x250
편하고 쉬운 사진꾸미기: 픽툰 - PicToon
아이폰 아이팟터치 픽툰 PicToon
픽툰 - PicToon 은  사진에 말풍선과 스티커를 이용해 인물사진 꾸미기에 재미를 더해
주는 앱입니다. 
픽툰은 사용자 환경이 아주 깔금하고 사용이 편한것이 최대 장점이며, 친구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내 페이스북 (facebook)에 올리고, 트위터 (twitter)와 미투데이 (me2day) 에 사진을 올려 공유할수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킹 기능이  좋습니다. 
아직 사진 꾸미기 앱이 없으시다면 픽툰으로 시작해 보십시요. 현재 버전은 스티커가 20개 지원되지만 앞으로 많은 스티커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이용하기 쉬운 사용법을 가진 픽툰, 앞으로 스티커 업데이트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내려간 앱
아이폰 아이팟터치 픽툰 PicToon
사진선택: 아이폰이나 카메라롤과 앨범, 아이팟터치의 포토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옵니다 
사진찍기: 사진을 찍어 미리보기 한후 사용하거나 다시 찍어 편집할수 있습니다.
찍은 사진은 카메라롤에 원본 자동저장 됩니다. 편집한 사진 사이즈: 320/480만 지원

아이폰 아이팟터치 픽툰 PicToon
스티커: 현재 버전은 20개를 지원하고 있고,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픽툰 PicToon
스티커 삭제: 스티커는 휴지통으로 가져다 놓으면 삭제됩니다. 
스티커 회전: 알맞는 각도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픽툰 PicToon
말풍선: 말풍선은 현재 6개를 지원하며, 색상은 아주 다양합니다. 회전과 확대 축소 지원.
서체 확대 축소와 위치 이동: 가로 세로의 막대바로 조절하는 방식이며 이용이 편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픽툰 PicToon
가로모드 편집 지원: 가로가 긴 사진은 자동으로 가로모드로 가져옵니다. 이부분도 좋습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스티커를 붙일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픽툰 PicToon
공유 기능: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이메일 공유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서비스로 로그인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픽툰 - PicToon 기능 요약
• 말풍선과 스티커로 앨범 사진과 찍은 사진 꾸미기
• 말풍선에 넣은 글자 크기와 위치를 조절
• 말풍선 크기를 두 손가락을 이용해 조절
• 말풍선은 사진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변경
• 말풍선을 사진에 맞게 회전
• 스티커는 현재 약 20여개가 제공되고 있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사용하시고 싶은 스티커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Twitter에서 #pictoon @cultstory 로 글을 
남겨주세요)
• 꾸민 사진은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서비스나 이메일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 가져온 사진을 확대해서 편집할수 있는 기능과 축소 이동, 회전 시킬수 있는 기능
- 아이템의 확대 축소는 두손가락 제스처를 사용하는데 작아질 경우 다루기가 힘듭니다.이기능도 회전과 글자 이동과 확대 축소로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아이템의 추가
- 감정을 표현할수 있는 말풍선의 모양 추가말풍선의 색상은 따로 말풍선 배경이나 테두리, 등을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될만큼
- 사진 저장 사이즈를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도록 더 큰 사이즈도 지원되길 바랍니다.
- 마지막 과정에서 사진 저장 후에도 편잡한 내용을 저장하지 않고 홈으로 돌아가겠냐는 매시지가 뜹니다. 바로 홈으로 이동했으면 합니다. 
- 너무 복잡해 질수도 있지만 각각의 스티커 색상 변환 기능이 있다면 더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 스샷을 찍는 부분과 마찰이 있는듯 합니다.. 

좀 더 다양한 말풍선과 스티커가 제공된다면 쉽고 편한 사용자 환경으로 아주 간단하게 사진을 꾸밀수 있는 앱입니다. 
 

* 픽툰 PicToon 리딤코드 이벤트 종료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