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추천 5개의 카메라를 한곳에. 액션 카메라-Action 4

iPhoneArt 2010. 4. 30. 16:53
300x250
파노라마부터 샘플러까지 액션 카메라(Action 4)

액션카메라 스패셜 에디션, Action 4파노라마, 일안하프카메라, 트리옵스, 샘플러가 포함된 카메라 앱입니다. 22개의 사진효과색상필터로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색상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비네팅 조절과 화면 터치샷, 타이머와 셔터 간격 조절, 렌즈 각도 조절로 원하는 사진, 원는 방법으로 설정해 사용할수 있습니다.ction 4의 장점은  다양하고 많은 기능이 포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메뉴 사용이 편합니다. 카메라의 선택이 매우 쉽고, 셔터 간격 조절 시간이 9.9초 까지 지원되어 촛점을 제대로 맞추고 여러장의 사진을 얻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3GS는 사진사이즈 1024x768를 지원하고 있는데 속도면에서 느리지도 않습니다. 암실효과중 Sabattier도 선명도나, 채도, 색상이 좋습니다.  또한 오래된 사진 효과도 색상이아주 좋아서 따로 보정이 필요하지 않을듯 합니다.
파노라마부터 4장짜리 샘플러까지 원하는 렌즈와 사진효과, 색상조절을 이용해 원하는 사진을촬영해 보십시요.
액션카메라 스패셜 에디션, Action 4 추천 카메라 앱입니다.
액션 카메라 Action 4 둘러보기
메뉴 버튼 도움말: 실행후 첫화면 입니다. 앨범에서 찍은 사진 미리보기와 셋팅에서각종 효과와 색상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상단에서 사진의 카메라 선택: 스치기 제스처로 파노라마부터 4장 샘플러까지 설정
다양한 사진 포멧 : iPhone 3G (800x600) / iPhone 3Gs (1024x768) 
- 파노라마 카메라 (1x1 / 16:9 / Bonus ) 
- 일반 카메라 (1x1 / 4:3)
- 하프 카메라 (1x2 / 4:3 / Half)
- 3랜즈 카메라 (1x3 / 4:3 / Triops) 
- 4랜즈 카메라 (1x4 / 4:3 / Sampler)
사진 효과: 총 22개를 지원하며, 일반, 어둡게, 로모와 세피아, 올드카메라와 노스탈자, 반전 등 등 한개의 효과에도 명도를 조절한 효과가 들어가서 따로 세부 조절이 필요 없습니다.

15가지 일반 사진 모드

- 밝게, 어둡게, 

- 중간 컨트라스트, 강한 컨트라스트
- 블루 필름
- 레드 필름
- 차갑게, 따뜻하게
- 세피아
- 그리움
- 오래된 사진
- 거친 흑백, 밝은 흑백. 어두운 흑백
- 반전, 랜덤 선택 
 
사진효과 미리보기: 효과 선택시 미리보기 화면이 바뀌면서 어떤 효과인지 알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실제 사진찍을때 미리보기 효과가 아니지만, 실제 화면에는 색상효과와 비네팅이 적용되어 찍으면서 색상과 비네팅부분을 볼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색상이 좋은 효과. 그중 어두운 흑백과 사바티어, 오래된 사진, 노스탈자와 로모 등 색상이 좋은 효과가 많습니다. 로모는 3가지로 세분화 시켜 특별하게 색상을 조절하지 않아도 효과 선택만으로 사진찍을수 있습니다.

7가지 특별 사진 모드

- 크로스프로세스
- 로모, 로모 마린, 로모 다커
- Relief [특별 암실효과]
- Solarization [특별 암실효과]
- Sabattier [특별 암실효과]
색상필터: 알파를 조절하고 색상바를 움직이면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색상의 변화를 볼수 있습니다. 이 색상조절은 촬영시에도 보면서 찍을수 있습니다.
비네팅: 화면 외곽을 어둡게 하는 효과로 퍼센트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 비네팅 원형 5,10,15
- 비네팅 타원형 5, 15, 25 퍼센트
- 비네팅 Type-1  25 퍼센트
- 비네팅 Type-2  25 퍼센트
 
카메라 조절: 
- 촬영 간격 시간 조정 0.3-9.9 초
- 타이머: 50초까지
- 랜즈 각도 조절 
- 터치샷 (빅버튼)
More: 이곳에서 파노라마 카메라를 얻을수 있습니다. more를 탭하면 친구에게 이메일 보내기 화면이 나옵니다. 메일보내기 미션을 클리어하면 파노라마카메라가 활성화 됩니다. 
앱 내의 카메라롤: 미리보기를 지원해 찍은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 카메라롤 사진보기에서 한장씩 볼수 있는데 아이폰 기본 화면처럼 스치기로 다음 장을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사진저장: 사진의 저장은 아이폰 카메라롤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비네팅과 어두운 로모
오래된 카메라 하프 카메라 (1x2 / 4:3 / Half)
로모 하프 카메라 (1x2 / 4:3 / Half) 셔터 간격 1.0
로모 마린 (1x4 / 4:3 / Sampler)
Sabattier [특별 암실효과] (1x4 / 4:3 / Sampler) 셔터간격 0.6
액션 카메라(Action 4)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앱내 카메라롤의 미리보기에서 넘기면서 다음장을 볼수 있으면 합니다. 그리고 셔터 간격만 메인 촬영화면에서 변경할수 있다면 매우 더 편해질듯 한데 저는 아무리 봐도 자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개발자님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Sabattier 효과에서는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찍을때 순서대로 들어가지 않는데, 다른 효과에서 처럼 순서대로 정렬되었으면 합니다.
설정이 따로 들어가 있고, 기능 만큼 세부항목도 많은데, 설정시 불편함이 별로 없습니다.촬영화면에서 모두 바꿀수 있는 것보다 오히려 편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설정의 사용자 환경이 좋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4장선택 잘 안된다고 개발자님께 메일 보냈었는데 저의 착각이었고, 스치기 제스쳐로 매우 빠르게 선택할수 있었습니다.액션 카메라(Action 4)는 다양한 효과와 5개의 카메라를 편하게 사용할수 있었고, 사진 찍을때 색상효과 미리보기를 같이 할수 있다는 점, 촬영시 화면에 선택해 놓은 설정과 효과, 타임 등 정보를 표시해 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세부설정 사용자 환경이 좋고, 다양한 사용자 지정을 지원하는 5개의 카메라, 액션카메라 스페셜 에디션, 액션 카메라(Action 4). 추천 앱입니다. 

*액션 카메라(Action 4) 리딤코드 이벤트 종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