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브레인웨이브와 자연의 소리를 함께 듣는 Brain Wave Sleep Cycle Tuner아이폰 앱

iPhoneArt 2010. 7. 22. 11:14
300x250
숙면과 활동성을 위한 사운드: Brain Wave Sleep Cycle Tuner
Sleep Cycle Tuner는 자연의 소리를 배경으로, 브레인웨이브 사운드와 함께 들으며 잠자기전의 뇌파 상태를 휴식을 위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는 사운드 앱입니다. 과학적으로 얼만큼 증명이 되어 있는지는 모르지만, 집중력을 위한 **도 시제품으로 있는걸 보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듯 합니다. 잠자기 전과 후에 사용할수 있는 두가지 브레인웨이브를 제공하고, 지정한 시간이 끝날때 알람을 설정할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깨어날때: 베타 웨이브를 이용합니다. 뇌를 깨워주는 역할을 하는듯합니다.
- 잠잘때:낮은 델타 웨이브를 이용해 깊은 잠에 빠질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제공사운드
Ocean Waves, Rain, Thunder and Pink Noise (일반적인 binaural 톤의 신호)
아이폰 아이팟터치 Sleep Cycle Tuner 2
설정: 제공되는 시간단위 외에 사용자가 선택해 플레이할 시간을 정할수 있습니다.
사용은 해봤는데 전 불면증이나 누워서 잠들때까지 오래 걸린적이 없어서 잠들기전에 더 잠이 잘오는것을 느껴보진 못했습니다. Wake up 사운드를 이용해 뇌가 활동적이길 바라면서 들어봤습니다. 효과는 뇌에서 오는것인지 마음에서 오는것인지 알수 없어서 증명할 길은 없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