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귀가길 막차를 놓치지 않으려면, 지하철막차시간계산기

iPhoneArt 2010. 7. 1. 18:02
300x250
최단, 최소 환승노선, 최후/인근노선 검색:지하철막차시간계산기
밤늦은 귀가길, 지하철 막차 시간을 몰라 무조건 일찍 일어나야 하거나, 막차를 놓쳐서 택시를타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는 곳이 모두 다르니 친구에게 막차 시간시간 물어봐도 소용없습니다. 지하철막차시간계산기지하철의 막차 시간을 검색해 출발역과 환승역, 환승역에서 다음 승강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계산해 알려줍니다. 현재 검색하는 시간부터 막차를 타기 까지 몇시간, 몇분이 남았는지 알수 있고, 놓칠 위험이 있는 경우도 검색해줍니다. 또한 최단노선, 최소 환승을 검색하고, 돌아가더라도 좀 더 늦게 탈수있는 막차시간을 알수 있습니다. GOOOOOOOOOD~!!! 3G데이터를 필요로 하지않고, 검색할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지하철막차시간계산기 둘러보기
막차 검색: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한 후 평일,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로 선택해 검색할수 있고. 최단노선, 최소 환승, 최후/ 인근역 노선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최단노선: 최단 노선 검색은 기본 검색이며 검색 속도가 좋습니다. 대부분 최소환승과 맞물리는데 최적 검색결과를 제공합니다.
최후, 인근노선 검색: 기본선으로 최단노선이 함께 검색되며, 돌아가더라도 더 늦은 막차를탈수 있는 노선 제공과, 종착역 전에 끊기지만 도착역 인근까지 갈수 있는 막차를 검색합니다.
*최후 노선 검색은 시간이 걸립니다.
*이미지는 청담-역삼 구간의 최단노선 평일 검색화면 입니다. 
시청 일원간 토요일 최단노선 검색 입니다. 검색한 시간인 8시 33분에서 막차시간까지는 2시간 40분 남았음을 알려줍니다. 이시간 동안편안하기 놀수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23시:07분 마지막 지하철을 타도 되고, 위험모드에 도전해 23시 23분 막차를 탈수도 있습니다. 
 
환승시 환승역 도착과 다음 지하철 출발시간을 상세하게 검색합니다.
막차끈김: 멀리 가는 노선은 거의 같은 시간인데 막차 끊겼습니다. 물론 더 일찍 일어났어야 합니다.
지하철막차시간계산기 사용시 알아둘 사항
 
- 3G인터넷 접속이 필요없습니다.

- 현재 수도권 지하철만 서비스 중입니다. 
(10.6.15일까지 최신업데이트 된 지하철 시간표로 구성,자료는 6개월에 2-3번씩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 아이팟, 아이폰 기기 사양에 따라 결과검색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이팟으로 노선 검색시, 오랜시간 터치를 하지않아 화면이 꺼져서 다시 켤 경우,어플리케이션이 튕겨나갈 수 있으니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최단/최소환승 노선 사용 권장. 최후/인근역노선 선택 시 결과검색 시간이 길어 질 수 있습니다. 

- 열차 운행 사정상 열차가 늦거나 일찍 도착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 급행열차 포함시, 결과물이 과도하게 복잡해, 급행열차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추후,이와 관련된 요청이 많을 경우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간혹 같은 호선에서 갈아타는 결과가 나올 수 있는데, 이는 1,5호선 등 열차운행 시스템이 복잡한 노선의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버그가 아닌 정확한 결과입니다. 갈아타는 것이 번거로우실 경우 결과값보다 약 15분 정도 열차를 빨리 타시면 거의 환승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요청이 많을 경우 열차를 약간 빨리 타더라도 같은 호선에서 환승이 없는 노선을 검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지하철막차시간계산기에 바라는 점과 사용소감
최후 인근 노선은 검색해도 최단노선과 같이 검색해서 그런지 결과창의 제목부분은 항상 최단노선으로만 나옵니다. 선택한 검색결과보기에서  결과창 상단에 최단, 최소, 혹은 최후/인근 노선이라고 함께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검색노선을 저장해 앱을 종료했다가 재실행 했을때 다시 같은 노선을 검색하지 않고 저장한 노선으로 재검색 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검색결과는 지하철 운행시간에 따라 몇분 차이가 있을수 있는 사항이라 검색한 시간보다 몇분빨리 이동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검색 결과의 오차 시간보다는 검색시 최단 검색 이외 최후/인근노선 막차 시간 검색시 좀 더빠른 검색을 할수 있었으면 합니다.지하철막차시간계산기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앱입니다. 특히 막차 시간에 신경쓰셨던 분들에게 필수 앱이 될듯 합니다.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