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게임 Rebirth of Fortune 유닛과 SRPG 방식의 조화

iPhoneArt 2010. 3. 22. 16:40
300x250
개성있는 유닛과 SRPG 게임 방식의 조화 리버스 오브 포춘 - Rebirth of Fortune K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리버스 오브 포춘-Rebirth of Fortune은  유닛과 전투의 방식이 충실한 연계성을 가지고 잘 조합되어 있어, 턴 방식 전투의 묘미를 주는 SRPG게임입니다.게임은 지도의 지형과, 유닛의 공격 형태, 이동 거리, 공격 속도, 방향, 목표에 맞는 공격 유닛의 설정이 서로 밀접한 연관성을 가집니다. 여기서 SRPG 게임의 재미를 결정짓기도 하는 중요한 요소인 각 유닛의 종류와 기술이 다양하며 재밌는 디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유닛을 언럭하는 재미 또한 있습니다. 유닛을 언럭해 그 기술을 알아가며 적용하는 재미가 쏠쏠한 것입니다. 게임 중 공격시의 조준 방식은 리버스 오브 포춘의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관건이자, 게임을좀 더 흥미롭게 하는 부분입니다. 캐릭터를 그냥 터치해서 공격한다면 위치와 공격력이 중요 하겠지만, 조준과 연결된 유닛의 공격 속도가 보석(orb)과 연결되어 부대 전체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결과를 낳기 때문입니다.리버스 오브 포춘의 개성있는 유닛들은 게임의 방식과 연결이 잘 되어 있고, 8가지의 캐릭터의 개별 기술 구성이 좋고, 짜임새 있습니다. 그래픽은 게임 전반에 걸쳐 전투시의 효과, 특수 기술의 효과도 완성도 있게 마무리되 보입니다. 메인의 유닛 지정 메뉴에서도  그래픽도 섬세함이 보입니다. 배경 음악과, 게임사운드도 마법사와 힐러가 등장하는 무겁지 않은 게임의 분위기에 어울립니다. 탄탄한 유닛의 구성이 돋보이며, 작고 짜임새 있는 게임 속에 재미를 주는 요소가 충분히 녹아들어 있습니다. 메모리의 활용 때문에 일어나는 게임의 종료 등 아직 덜 다듬어진 부분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Rebirth of Fortune은 턴 방식의 게임에  쏙 빠져들게 할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임엔 분명합니다. 추천합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캐릭터: 총 8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보병과 궁수, 지뢰와 독 전문가, 마법사, 힐러, 기사,저격수와 닌자. 현대와 고전 캐릭터가 섞여 있는데 재밌는 조합이 나옵니다.
유닛의 수의 구성: 각 유닛의 숫자는, 총 합계가 Limit에 제한됩니다. 충분한 능력을 발휘할수 있도록 유닛 구성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8명의 구성을 할수 없고, 업그레이드와 레벨이 올라가면서 유닛 최대 숫자는 늘어납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캐릭터 언럭: 각 유닛은 업그레이드 레벨에 따라 다른 유닛을 언럭하도록 되어 있습니다.유닛의 언럭에 대한 도움말과 유닛의 기술은 해당 유닛을 탭하면 한글로 설명합니다.전 메뉴는 아니지만 명령과 도움말 등 한글을 지원해 게임시 언어로 인한 어려움은 없습니다.  
1. Soldier 솔져 (하위계급): 적은 징병수치(ratio)와 탐색기능
 
2. Archer 아쳐 (하위계급):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바로 앞의 적은 공격할 수 없다. 가장 낮은 체력.
 
3. Thief 시프( 지뢰와 독 전문가)
 비정규병으로 편성되어 전투에 참여.  지뢰를 설치하거나 독을 바른 무기를 사용하는 
등의 행위를 서슴없이 자행한다. 
 
4. Healer 힐러(치료와 방어)
공격수단이 없다. 치료하는 대상에게 디버프가 걸려있다면 디버프까지도 치료한다. 
마법 유닛으로 오브를 사용한 다양한 회복마법이 특기이다. 
단 힐러만 전장에 남게된다면 전부 몰살당하기 때문에 편성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5. Sorcerer 소서러(마법사 불, 번개, 독구름 운석 마법)
 화려한 공격마법으로 일시에 적을 패닉상태로 만드는 전투의 스페샬리스트. 
 느리며, 마법 사용후 다음 행동까지의 딜레이가 크다
 
6. Gunner 건너(원거리 저격수)
총을 사용하여 먼거리의 적을 공격. 해드샷으로 한방에 적을 즉사시킬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출혈을 발생시키는 디버프도 발생시킨다. 
단 총을 재장전하는 시간때문에 다음 행동까지의 시간이 가장 느리다.
 
7. Knight 나이트( 기사, 일직선상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
유니트 중 가장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보유. 공격 당하면 바로 반격하는 카운터 기술
등이 장점이나 기동성이 떨어진다.
 
8. Ninja 닌자(암살자, 민첨성과 이동거리, 빠른 속도)
스페샬기술은 은신술. 적군이 볼수 없도록 숨어 적에게 접근하는 기술로 은신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스테이지: 총 50 스테이지를 제공하며 맵은 5개 입니다. 
난이도: 레벨이 올라갈수록 적의 유닛 숫자와 공격력도 증가합니다. 빠른 유닛 업그레이드로 적은 수로 전투에 임하거나, 적의 유닛 캐릭터가 가진 기술이 따라, 제압할수 있는 기술을 가진 부대를 구성해 이용해 난이도를 상대적으로 내려 줄수 있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전략적 전투
공격 캐릭터의 선택: 유닛을 선택해 공격 범위를 보고 공겨 받지 않을 위치를 정해 이동 후 공격, 혹은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 후 이동해도 됩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목표 유닛 공격법: 원이 가장 작아 질때 공격하면 치명타를 입힐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공격 속도: 모든 유닛은 30 초안에 이동과 타겟 설정, 조준까지 이뤄져야 합니다. 30초를 넘기면 공격 기회를 잃게 됩니다. 이럴 경우 허무감이나 자괴감에 빠질수 있으니 민첩하게 행동하는게 좋습니다.
바라보는 방향: 공격후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공격 당할때의 데미지가 다릅니다.
게이지바와 보석아이콘: 게이지가 차면 한개의 ORB 생성, 공격시 적을 죽이거나 빠른 턴으로 게이지를 올려야 보석이 늘어납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게임은 유닛 구성에 따라 같은 스테이지에서도 다양한 전략을 구성할수 있습니다. 바로 말판이 있는 턴방식의 묘미라 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힐러는 강력한 힐링과 패시브 스킬방어막을 형성해 줍니다. 애지 중지 해야할 캐릭터인 것입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맵과 유닛 위치, 유닛 구성, 공격 순서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스샷입니다. 무덤이 있는 경우 보명은 그 위치로 접근해 오지 못합니다. 궁수는 공격을 할수 있으니 유리한 위치를 선점한 것입니다. 오른쪽 지도는 공격 순서와 위치가 중요한 맵입니다. 시프가 막고 있지만 궁수로 공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SRPG 게임 Rebirth of Fortune
살아남은 유닛: 마법사의 강력한 마법에서 용케 자리를 잘 잡아 살아남은 캐릭터가 있다면이 지형에서는 저격수의 능력으로 적을 섬멸할수도 있습니다. 3분의 1정도의 스테이지인데 적의 AI는 공격력이 저돌적이지 않은지, 쉽게 내려오지 않습니다. 더 높은 레벨의 같은 맵에서는 어떤 공격을 할지 궁금해 집니다. 만약 같다면 좀 더 공격적인 면을 보여줬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마치며
유닛 선택시 모두 바닥 타일 부분을 탭해야 하는데, 캐릭터를 선택해 이동하고 이동시에만 바닥을 선택하는게 더 편합니다. 유닛이 모여 있을 경우 타일 부분이 가려지기 따문에 타일 선택에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은 5가지 인데, 캐릭터 숫자 만큼의 맵이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다양한 맵을 지원하게 되더라도 히든 맵을 열수 있어도 좋을듯 합니다. 맵은 지형의 높낮이도 있어 위치 확보의 재미를 주고 있는데, 현재 유닛의 충실도에 비례해 전략적 게임의 중요한 부분인 맵도 그에 맞게 제공해 준다면 사용자의 만족감이 더 커질것입니다. 적군의 공격성이 지형에 따라 소극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적군 유닛의 색상이 같아서 혼란이 옵니다. 블루팀은 파란색으로 보였으면 하고, 딤드시 붉은 지형의 맵에서는 명도가 비슷해 져서 좀 더 확실히 액티브한 유닛과 딤드된 유닛의 차이가 있었으면 압니다. 유저는 직관적인 게임 방식에 따라 즐기기만하면 되도록 충분히 더 다듬고 연마된 업데이트를 기대해 봅니다. 리버스 오브 포춘-Rebirth of Fortune 은 하면 할수록 턴 방식의 묘미를 느낄수 있는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기술과 구성이 전체적인 게임 방식을 이끌며, 잔 재미를 많이 선사합니다.  추천 게임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