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추천게임 81칸의 매력 Sudoku pro 스도쿠 프로

iPhoneArt 2010. 3. 9. 12:47
300x250
논리로 푸는 숫자 퍼즐 스도쿠 Sudoku pro 
아이폰 스도쿠 Sudoku pro
스도쿠란?스도쿠는 논리로 푸는 게임이며, 집중력을 높일수 있고,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숫자 퍼즐입니다.최근 출시된 스도쿠  Sudoku pro 는 심플한 그래픽과 쉽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입력방식메모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할수 있고, 총 5단계의 난이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푸는 퍼즐 데일리 스도쿠로 랭킹에 등록해 다른 사람들과 경쟁해 볼수도 있습니다. 스도쿠는 한번 시작하면  1부터 9까지 81칸에 푹 빠져들게 하는 매력적인 지능형 퍼즐게임입니다. 스도쿠 프로로 쉬운 난이도부터 아주 어려운 난이도까지 천천히 도전해 보십시요.스도쿠  Sudoku pro 는 추천 게임입니다.
 
아이폰 스도쿠 Sudoku pro
설정: 5가지의 색상 테마를 지원하며, 소리 끄기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게임규칙: 크게 나뉘어진 아홉개의 칸 속의 1-9 숫자는 겹치면 안됩니다.  작은 81개 칸에서 가로 세로 줄 모두  숫자가 겹치면 안됩니다.
직접입력: 칸에 직접 숫자를 입력합니다.(왼쪽 그림)
메모입력: memo 를 탭하고 칸에 들어갈 숫자를 메모하면서 풀수 있습니다. 메모 입력부분은 해당칸에 넣어 놓은 숫자는 모두 하단의 숫자패드에서 크게 볼수 있고, 필요업는 숫자는 해당 숫자를 탭해서 없애거나 undo와redo를 사용하면 됩니다. 메모입력시 정확한 숫자 입력은 숫자를 길게 탭하면 바로 입력되니 직접입력모두로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Del: 메모나 직접입력에서 넣었던 숫자를 지웁니다.
Undo와 Redo: 숫자를 입력하면 취소 버튼이 (세모) 생기고, undo를 탭하면 Redo버튼이 생깁니다. 버튼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명확하게 보이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스도쿠 Sudoku pro
난이도: 아주 쉽게, 쉽게, 보통, 어렵게, 아주 어렵게. 총 5가지 입니다. 하드는 53칸, 마지막 난이도는 59칸이 비어 있습니다. 메모를 해야 풀수 있습니다.
문제의 정답을 맞추면 시간과 난이도에 따라 점수가 기록 됩니다.
아이폰 스도쿠 Sudoku pro
개인 기록과 데일리 스도쿠의 월드 랭킹입니다. 데일리 스도쿠는 하루에 한번 밖에 할수없습니다. 51칸이 비어 있는 난이도 입니다. 
아이폰 스도쿠 Sudoku pro
트위터의 @skyculcul님께서 노말을 10분 안에 클리어 하고 스샷 올리신다고 했는데 오늘성공했다는 인증샷이 올라와서 약속대로 리뷰에 올립니다. 
제 기록을 보면 한숨만 납니다. 노말은 안쓰고 푸는데 월드 랭킹을 보면 써서 풀 시간도없을듯 합니다.
마치며
스도쿠 프로의 사용자 환경은 편리합니다. 메모에서 숫자 입력까지 여러번 탭하고 돌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바라는 점이라면 숫자입력시 색상이 다른 숫자와 더 구분되 보이면 좋겠고, 전체 메뉴의 서체도 명확하게 보이도록 크기나 색상을 변경하면 어떨까 합니다.그리고 마지막에 숫자를 모두 입력했을때 틀린 곳이 있으면 게임은 끝나지 않습니다. 모두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해결방법을 힌트로 보여주면 좋겠습니다.스토쿠를 모르는 사람도 할수 있도록 게임을 잘 설명하는 도움말도 필요합니다.게임시의  많은 힌트는 스도쿠를 재미없게 하기때문에, 재미를 반감시키지 않는 범위에서힌트와 수정을 할수 있길 바랍니다. 다음 업데이트도 기대하겠습니다. 재밌는 게임 스도쿠 프로, 추천게임 입니다.

아이폰 스도쿠 Sudoku pro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