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파노라마와 360도 사진 만들기 Scenic

iPhoneArt 2010. 2. 16. 16:33
300x250
파노라마에서 360도 가상현실 사진까지 :Scenic
Scenic은 사진 연속 찍기와 동영상 촬영을 이용해 파노라마 사진을 얻고, 360도 회전 하는 작은 공간속의 가상현실을 체험해 볼수 있는 앱입니다. 
연속해서 사진을 찍은 방법은 한장의 사진을 찍고, 투명하게 잔영을 남겨 다음 부분의 사진을 연결해 찍기 쉽습니다. 
파노라마 사진은 앨범에 저장시 자동으로 사진을 생성, 저장합니다.
편하고 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이메일 공유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보낼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가져오기를 이미 찍어놓은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해 파노라마 사진으로 연결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도 완벽하게 사진을 연결하지 못합니다.사진을 찍어 마치 360까지 회전 시켜 보거나 파노라마 사진을 얻는 것은 재밌는 과정이지만 현재 1.1 버전도 각각의 사진을 간격이 벌어지거나, 겹치게 찍을 경우 사용자가 원했던 파노라마 사진을 얻지 못합니다. 겹쳐지거나 각도가 다른 사진을 얻게되는 것입니다.비디오 촬영은 360도 사진을 보기에는 좋지만 화질이 좋지 않고, 이것 역시 촬영한 만큼의긴 가로 사진을 얻을수 있지만 겹치는 부분이 생겨 아직 완벽하게 펼쳐진 사진을 얻지 못합니다. 
360도 돌려 보거나 확대 축소하기, 좌우로 이동하며 볼수 있는 가상현실체험이 재밌는 앱이고, 아직 파노라마 연결은 부족합니다. 무료 앱은 파일 5개 까지 생성하고 저장이 가능하니, 한번 직접 만들어 보십시요.

앱스토어에서 내려감

사진은 앱 소개 페이지의 사진입니다. ViEW를 통해 사진의 방향을 돌려 볼수 있는데 슬라이딩과 아이폰을 가지고 방향을 돌려볼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파노라마 Scenic
Create: 파노라마나 360도 사진을 만들때 사진찍기나 동영상 촬영중 선택해서 만들수있습니다.
사진으로 만들기: 연속해서 사진을 찍은 후 자동으로 연속으로 찍은 사진을 연결해 하나의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동영상으로 만들기: 360 촬영할때 편합니다. 그리고 360 사진 보기도 연결이 잘되지만 연결된 사진을 얻기엔 부족합니다. 현재 버전은 두가지 모두 겹치는 부분이 생깁니다. 
 
아이폰 파노라마 Scenic
사진 가져오기: 앨범이나 웹에서 동영상이나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지만 Scenic에서찍은 동영상이 아니면 사용할수 없고, 파노라마 사진은 가져 올수 있지만 제대로 보이지 않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파노라마 Scenic
앨범보기: 목록보기와 플로우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파노라마 Scenic
아이폰의 방향을 좌우로 회전시키면 보이는데로 파노라마 사진의 위치를 보여주며 사진이 회전 합니다. 사람이 회전해도 각도는 양방향으로 돌아갑니다. 
 
아이폰 파노라마 Scenic
Scenic 앱에 포함된 사진을 앨범에 저장하니 위와 같은 파노라마 사진이 저장되었습니다.
 
제가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5회 모두 한 두군데는 겹쳐서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완벽하지 않지만, 정말 긴 사진을 연결하고 싶을때 사용해 보면 괜찮을듯 합니다. 360도 회전이 재밌는 앱이지만, 겹치는 부분이 없는 깔끔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 주진 못했습니다.사진과 동영상 두가지를 모두 이용할수 있고, 360도 회전 보기가 되는 점이 장점인데 빨리 업데이트가 되면 좋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