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여행중의 사진 보내기 GPS Photorino

iPhoneArt 2010. 2. 5. 18:26
300x250
장소의 공유:  GPS 포토리노 - GPS Photorino
GPS Photorino는 여행중의 사진을 현재 위치 정보, 날짜, 시간을 자동으로 넣어주며, 7가지 이상의 테마 지원해 더욱 사진을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낼수 있는 앱입니다. 포토리노는 카메라의 사진찍기 앨범에서 이미 찍어놓은 사진을 함께 이용할수 있어, 현장에서 못 보낸 사진이 있을 경우, 나중에 위치정보를 넣어 사진을 저장하고, 전송할수도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GPS Photorino
 원하는 시간에 사진을 포토리노를 이용해 저장하지 못한 경우 카메라롤의 사진을 가져와 편집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포토리노의 사용자 환경은 이미지베이커리 앱  답게 아주 깔끔하며, 슬라이딩을 이용한테마의 선택은 매우 편하며, 빠르게 작동합니다. 짧은 메모, 날짜와 시간의 지정, 위치정보의 수정 등 사용시 불편함 없이 쉽게 이용할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GPS Photorino를 이용해 이쁜 카드 메일로 친구, 가족에게 나의 여행지를 알리거나, 인상적인 장소를 함께해 보십시요.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가지고, 장소에 대한 추억과 인상을 함께 할수 있는 앱
포토리노-GPS Photorino 는 추천 앱입니다.

포토리노-GPS Photorino 둘러보기

아이폰 GPS Photorino
1. 먼저 아이폰의 설정에서 위치정보를 켜고 GPS Photorino를 실행해 사진을 찍습니다.
먼저 찍어 놓은 사진의 경우는 앨범에서 가져오기를 탭하고, 사진을 가져오면 됩니다.
아이폰 GPS Photorino
테마 지정: 17개 이상의 깔끔한 테마와 귀여운 테마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GPS Photorino
짧은 메모: 제목이나 현재의 장소가 주는 느낌 등을 적을수 있습니다.
날짜: 현재의 날짜를 자동 입력할수 있습니다. 지난 사진은 지정하면 됩니다.

시간: 현재의 시간을 자동입력하거나, 나중에 카메라롤이나 앨범사진 이용시 편집할수있습니다.

Location: 현재의 위치를 정확하게 수정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GPS Photorino
Location(장소): 편집에서 로케이션을 탭하면 구글지도로 이동해 다시 현재위치를잡아 볼수 있습니다. 오차가 심한 경우 직접 핀으로 이용하면, 핀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주소를 볼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를 확인했다면 저장을 눌러 수정한 위치를 저장할수 있습니다. 지도위에서 핀의 이동은 가까운 거리는 사용하기 아주 편합니다. 지난 사진의 위치가 너무 멀 경우, 주소 검색으로도 핀의 위치를 이동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GPS Photorino
저장: 카메라롤과 이메일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 저장을 먼저 하면, 완료 후 새로 사진찍기나 포토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오는 화면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은 자동으로 보냅니다. 다시 사진 찍기로 돌아와 다른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바로 보내려면 먼저 이메일 보내기를 한후 사진을 저장해야 합니다.3G 데이터 이용을 하지 않으려면 먼저 앨범에 저장 후 나중에 메일을 보내는게 좋을듯합니다.
아이폰 GPS Photorino
카메라의 저장까지 완료 후 다시 메인의 사진찍기로 돌아갑니다.
아이폰 GPS Photorino
저장되는 사진의 이미지는 배경 테마 포함 400/475 크기 입니다. 약간 더 큰 사이즈도 제공되면 좋겠습니다. 이미지가 작으면 빠르게 작동하지만 좀 더 큰 사진을 얻고자 하는 사용자도 많을듯 합니다. 
 
마치며

위치정보의 수정은 가까운 거리에서는 핀의 이동으로 아주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도에서 주소로도 핀을 이동시킬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이미지 크기도 큰 사이즈를 선택할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고, 이메일에 따로 내용을 쓰지 않고, 포토리노의 카드만을 이용해 좀 더 긴 느낌을 적을수 있도록, 제목 외에도 좀 더 긴글을 작성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메일은 앱을 종료하지 않고 바로 보내니, 더 긴글을 작성하려면 카메라롤에 저장했다가 나중에 보내는 방법 밖에는 없었습니다. 메일 화면이 뜬 다면 글을 더 쓸수 있는데, 선택할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포토리노에서 좀 더 긴 글을 작성할수 있다면 따로 메일화면을 볼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다른 서비스와의 공유도 몇가지 추가되길 바랍니다.전체적으로는 사용하기 아주 쉽고, 작동이 잘된다는 점이 좋았고, 구글지도에서 핀의위치 이동으로 주소를 자동으로 넣을수 있다는 점도 편했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UI를 가진 앱입니다. 추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