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추리퍼즐게임 미궁 Mystery - Gallery Homicide리뷰

iPhoneArt 2009. 12. 17. 18:11
300x250
고전 추리게임 Mystery - Gallery Homicide
미궁 Mystery - Gallery Homicide
Mystery - Gallery Homicide는 갤러리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의 해결을 위해 증거를 모으고,  숨겨져 있는 주변의 단서를 찾아내 조합하며 풀어나가는 고전 추리 퍼즐 게임입니다. 사용자 환경과 게임 진행 방법도 매우 고전적입니다. 국내 게임사에서 아이폰용 추리게임으로는 처음 나온듯 합니다.  게임은 살인사건의 발생과 함께 계속해 뜻하지 않은 상황이 전개 됩니다.  증거품과 아이템도  많은 편이라 흥미롭고,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끝낼수 있을듯 합니다. 또한 탐정 김태일을 도와주는 개, 왓슨의 등장사건일지, 증거품 목록, 보관함아이템 조합과 미니게임, 추리 게임에서 필요한것은 빠짐없이 들어있고, 퍼즐의 난이도도 적당한듯 합니다. 사건일지를 보는 과정에서 일지의 페이지 넘김 그래픽효과도 줄만큼 세심한 부분까지신경쓴 흔적이 보이고, 사운드도 좋은데, 단한가지 사용자 환경과 전체적인 그래픽은 부족합니다. 이부분은 빠른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면 좋겠습니다.전체적으로 흥미로운 추리 게임이고, 게임진행에 따라 각각 다른 엔딩을 볼수 있습니다.그래픽과 사용자 환경이 업데이트 된다면 추천 추리퍼즐 게임입니다.
미궁 Mystery - Gallery Homicide

김태일이 등장해 사건을 해결하기전 먼저  도우미가 나와 게임의 진행 방법을 알려줍니다. 먼저 첫번째 방은 탈출 해야 합니다.
미궁 Mystery - Gallery Homicide
NPC들과 이야기를 해 등장인물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증거와 실마리를 모아야 합니다. 
미궁 Mystery - Gallery Homicide
증거수집을 위한 미니 게임입니다. 
미궁 Mystery - Gallery Homicide
사건일지에 전체적인 사건진행 상황와 지도를 함께 볼수 있습니다. 일지는 지도가 처음에 보여서 아주 편합니다.
미궁 Mystery - Gallery Homicide
증거품 목록과 보관함, 그리고 오른쪽의 메뉴를 이용해 왓슨에게 필요한 지시를 할수 있고, 힌트 항목에서 아주 작은 힌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마치며
사건의 실마리를 모으는 과정과 보관함 내에서의 조합, 사용으로 연결되는 잘 알려진 방법으로 게임을 풀어나가야 하는데 탭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세로모드에서 보관함의 아이템들이 너무 작게 붙어있고, 아이템을 탭하는 부분이 팝 메뉴나 이동 버튼과 가까울 경우 아이템을 탭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저는 추리게임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게임을 풀어가는건 아무리 어려워도 재미를 느끼는 편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사용자 환경은 불편합니다. 세로모드로 게임해야하는건 괜찮지만 그래픽의 픽셀이 너무 많이 보여서 점묘파의 그림을 보는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부분은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기 시킬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개선되어야할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게임은 재밌습니다. 빠른 업데이트 기대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