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추천 유틸리티 초성변환-아이폰의 한글 초성검색 가능-연락처, 메일, 검색

iPhoneArt 2009. 12. 15. 21:19
300x250
아이폰 사용시 초성검색을 가능하게 해주는 - 초성변환
아이폰 초성검색 초성변환

초성변환은 아주 간단한 앱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초성변환을 실행하면 아이폰의 주소록, 메일과 스팟라이트에서초성검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이폰 초성검색 초성변환
 주소록의 별명에 초성을 넣어주는 방식으로 검색을 지원하는 앱이고, 사용하다 원본으로 복구 시킬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 아이폰의 한글 검색이 조금 편해 질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초성검색 초성변환
검색시 아이폰에서 ㄱㄱ으로 검색하려면 ㄲ로 입력되서 띄어쓰기를 한 후 , 다시 붙여쓰기로 찾아야 합니다. 이부분에 해결되면 좋을듯 합니다. 별명에 ㄱ ㄱㅎ 등으로 ㄱ다음 띄어쓰기를 하고 찾아도 찾긴 하지만 더 포괄적인 단어를 얻게 됩니다.
ㄲㄸ ㅉ ㅃ처럼 쌍자음일 경우를 제외하면 잘 찾아 줍니다. 그룹으로 들어가서 검색하면 더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의 spotlight에서의 의 검색 입니다. ㄱ뒤에 띄어쓰기를 할경우 더 많은 검색결과를 얻게 되지만, 원하는 결과는 나옵니다.
아이폰 초성검색 초성변환
연락처의 메일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은 메일에서도 물론 검색이 가능합니다.간단하게 주소록의 별명을 넣어 주는 것으로 연락처와 연관된 검색창에서는 초성검색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맥에서 일일히 별명을 넣어줘야 하나 했는데 한개 넣어보고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앱으로 나와서 편해 졌습니다. 
*업데이트에 추가 될 내용
- 같은 초성이 연속되는 경우 홍길길 = ㅎㄲ
- 복자음이 초성인 경우 단자음으로 바꾸어 변환/ 아빠=ㅇㅂ
 - 복자음이 이름에 포함된 경우 Shift를 누르지 않고 단자음으로 검색
- 별명필드 이외에 이름 발음 등의 필드를 초성변환에 사용하도록 선택 가능
초성변환 1.0 버전의 특징
-주소록의 모든 연락처의 이름을 초성 추출해 [별명] 항목에 넣어 줍니다.
- 새로운 연락처 목록이 생기면 다시 한번 초성검색을 누르면 별명을 넣어줍니다.
- 원상복구 기능이 있어, 별명을 제거할수도 있습니다.
- 이미 별명란에 별명을 넣어 두었을 경우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 이름에 영어도 있을 경우는 변환하지 않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