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유용한 아이폰 앱- 위치찾기와 교통정보 서울버스, 지하철, 플레이맵

iPhoneArt 2009. 12. 7. 01:22
300x250
지하철 노선도와 출구정보

Jihachu

아이폰 지하철 정보 Jihachul
아이폰 지하철 정보 Jihachul

지하철-Jihachul은 9호선 및 개통 예정 노선이 포함된 최신 서울 및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지하철 노선도 안에서 지하철역 검색해 출구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구글맵과 연동해 버스노선, 자동차 경로(검색될경우) 소요시간등을 볼수 있습니다.
*2.5 버전 업데이트
- 서울 지하철 시간표 업데이트
- 부산지하철 추가버스노선과 실시간 도착 예정 정보, 
 
서울버스 - Seoul Bus
서울버스 - Seoul Bus
서울버스 - Seoul Bus

서울 버스-Seoul Bus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전 지역의 버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버스노선의 운행경로와 시간,버스정류장을 검색할수 있으며,  버스정류장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북마크를 이용해 검색 내용을 저장해 놓을수 있으며 , 무선인터넷으로 버스 도착시간과 현재 지점에서 몇정거장 전에 버스가 운행중인지 볼수 있습니다. 

자신이 위치한 지점에서 버스가 지나간 경우 결과에서 없어집니다. 실시간 정보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버스 운행 정보와 정류소 정보 보기가 가능하며,아이폰의 경우 GPS기반 근처의 버스 정류장 찾기가 가능합니다. 
*iPod Touch의 경우엔 WiFi를 이용하기 때문에 상대적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추!!
 
지역정보와 네비게이션 플레이맵 PlayMap
PlayMap
PlayMap

PlayMap은 사용자들이 직접 위치와 장소에 대한 글을 올려 만들어가는 위치 서비스 입니다. 아이폰의 현재 위치 찾기를 이용해 주변의 시설물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와 사진, 글을 올리면 웹서비스와 연동해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위치에서 다른 사람이 작성한 주변의 건물이나 맛집, 볼거리에 관한 글들
을 볼수 있고, 검색도 할수 있습니다.
PlayMap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이용환경을 제공하여 내 포스트를 관리하고, 다른 사용자와 이웃이나 친구를 맺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웹의 정보는 아주 많지 않은 편입니다.
 
 
지역정보 검색과 위치찾기 Play Street - 강남역(Gangnam)
 
무선인터넷 연결없이 지역정보를 검색해 검색결과를 통한 위치를 찾아줍니다. 현재 버전은 상점의 주소와 위치만을 보여줍니다. 상점들의 상세정보를 볼수 없는 곳이 많습니다. 홈페이지보기는 첫페이지가 플레쉬로 된곳이 많아 사파리에서 볼수 없는 곳도 많습니다.모바일 페이지 서비스가 많아져야겠습니다.  첫번째 버전은 강남역 주변만을 보여줍니다. 현재 출시될 버전은 다양한 서비스, 전화와 상점 정보등 많은 부분 업데이트 되야할듯합니다.
*플레이스트리트 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다른 지역들 또한 출시될 예정이고, 길 사진 보기 기능 등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