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아이폰 노래가사 TuneWiki Lyrics 복합기능의 노래와 라디오 듣기

iPhoneArt 2009. 7. 23. 18:15
300x250
복합기능의 노래와 라디오 듣기 TuneWiki Lyrics (구 TuneWiki)

TuneWiki Lyrics 는 내 아이팟터치의 노래 목록을 동기화해서 자동 스크롤로 노래가사를 들을수 있고, 40개 언어를 지원하는 가사 번역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장르와 순위별 라디오 채널, 순위별 노래 듣기가 가능하며, 각 노래에 대한 댓글 달기와 트위터와 페이스북 연동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유투브의 비디오 검색기능이 따로 들어가 있으며, 커뮤니티 기능까지 포함된 다양한 프로그램입니다. 커뮤니티 기능에서 재밌는것은 뮤직 맵으로 지역별로 플레이된 노래들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세계, 또는 국가별 상위권 50위의 노래들과 아티스트도 찾아 볼수 있습니다.다양한 기능이 복합되어 있는 재밌는 App 입니다.

튠위키의 기능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노래듣기
Music 에서  내 아이팟터치의 음악 리스트와 뮤직비디오 리스트를 보여주고, 플레이하면 노래를 따라 가사가 올라옵니다. 노래를 듣다 유투브의 비디오을 검색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포스팅할수 있습니다.
라디오 채널
순위별 장르와 모든 장르, 500개의 순위별 라디오 스테이션과 50위까지의 순위 곡을 들을수 있고, 들어 본 채널은 즐겨찾는 채널로 자동 저장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비디오검색
유투브 비디오를 따로 검색해 볼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곡별로 가사찾기와 음악 지도가 있고, 튠위키 50에서는 전세계나 국가별로 50위 까지의 순위별 아티스트나 노래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메인 메뉴 우측 상단의 회색 설정 버튼을 눌러 사용하고자 하는 방식대로 선택합니다.스킨은 핑크와 회색 두가지 입니다. 
트위터는 아이디와 비번 입력.페이스북은 따로 코드를 받아 튠위키를 페이스북에서 허용해 줘야 합니다.가사보기와 숨기기 기능 설정과 가사의  언어 설정이 있습니다.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해 놓으면 영어가사를 구글식 번역기로 돌려 줍니다. 이 부분은 노래별로 돌려 볼수도 있기 때문에 설정해 놓을 필요은 없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아이팟터치내에 있는 앨범과 뮤직비디오가 동기화되고 음악을 들으며노래가사가 문장별로 자동스크롤 되어 올라옵니다. 싱크율이 좋은 편입니다.가사 보기가 편한데, 국내 가사는 찾아 봤는데 검색이 되진 않습니다. 플레이 메뉴 오른쪽 회색 버튼은 유투브 비디오 검색 메뉴입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노래 플레이 리스트 상단의 회색 설정 버튼을 누르면 가사보기와 가리기, 노래별 지도 보기에서는 작은 세계지도가 뜹니다. Blip this Song는 커뮤니티에 포스팅하는 기능입니다. 가수별, 노래별로 댓글 쓰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노래 듣기중 유투브 비디오 찾기이메일 보내기나 트위터, 페이스북과 연동하거나커뮤니티내에서만 포스팅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트위터나 페이스북 설정을 해줘도 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라디오 방송 듣기에서는 다양한 장르와 많은 채널로 풍부한 음악을 즐겨 볼수 있습니다. 라디오 듣기에서도 앨범커버와 가사 보기가 지원됩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튠 위키 커뮤니티에서는 튠위키  상위권 50위까지의 아티스트와 노래 보기세계의 상위권 50위보기와 나라별 노래 순위 보기에서 시간, 오늘, 주, 월별로 순위를 볼수 있습니다. 한국 커뮤니티는 메인에 나와 있지 않아서 따로 Jump를 이용해 S에서 찾았습니다.
아이팟터치 아이폰 튠위키 Tune wiki
마지막으로 음악 지도 보기 입니다. 음악지도는 확대까지 잘 되는데 느립니다.  내위치의 근찾기로 해봤는데 전국이 잡힙니다.  
 
방송 듣기는 음악이 장르별로 풍부하고, 유투브 검색과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팅.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자동 스크롤 되는 가사보기 입니다. 내 앨범의 음악을 들을 때보다 라디오의 음악을 들을때 지원되는 가사보기가 아주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래별 지도 보기커뮤니티의 국가별 순위곡을 알아보는 것도 꽤 재밌습니다.
내음악 듣기와  라디오 방송, 동영상트위터, 페이스북 연동의 소셜네트웍 기능이 들어 있고, 자체 커뮤니티 기능까지 들어간 올인원 App 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