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전화 더 편리하게 쓰기 위한사용팁

iPhoneArt 2024. 3. 21. 08:00
300x250

아이폰 전화에서 벨이 울리면 먼저 하게 되는 것이 화면에 표시된 발신자 이름이다. 연락처에 없는 이름일 경우 대부분 안 받는 것이 요즘 대세다. 연락처에 없는 번호는 거의 스팸일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인터넷 전화번호로 시작하는 번호는 모두 걸러야 하고 핸드폰 번호도 스팸이 너무나 많아져서 받기가 망설여 진다. 받지 않고 조회한 경우 대부분 스팸번호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모두 받을 수 없으니 모르는 전화번호는 모두 음성으로 넘어가게 하거나, 버튼을 이용해 음소거 하는 방법으로 빠르게 전화벨소리를 꺼버릴수 있다. 

아이폰 전화 수신과 발신 사용팁

소리 끄려면 우측 측면 버튼을 한번 누르면 발신음이 무음된다. 또는 제어센터에서 종모양 아이콘을 탭한다.
전화를 음성사서함으로 바로 보내거나 거절하려면 측면 버튼 빠르게 두번 누르기

메시지로 응답하려면 전화 배너를 스와이프로 내려 메시지를 탭하고 기본 설정해둔 응답을 선택

마지막 통화 다시 걸려면 초록색 통화버튼을 탭하면 전화번호가 나타난다. 

영상통화 녹화 보내기

자주 통화하는 사람과 사용할수 있는 기능으로 FaceTime 통화를 받지 못할 때, 비디오 메시지를 녹화하고, 녹화 영상을 보낼수 있다. (재녹화 가능). 받는 사람은 알림을 받고 나중에 영상을 확인하면 된다. 영상 메시지는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과, 시리가 제안한 자주 연락하는 사람으로부터만 받을 수 있다. 

전화 받을수 없을 때 텍스트로 응답하기에서 미리 자주 쓰는 인용문구를 저장해 두고 전화 화면에서 스와이프해서 메시지로 응답할 수 있다. 

텍스트로 응답하기에서 사용할 문구를 저장해 두면 빠른 응답이 가능하다.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항상 좋은 선택이고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시간도 많이 절약된다.

설정에서 알수 없은 발신자 음소거를 켜면 연락처에 없는 전화번호는 착신음이 무음 처리되며, 음성사서함으로 보내진다. 최근 통화에는 표시되니 혹시라도 하는 마음이 생긴다면 먼저 전화번호 전화번호를 검색해 보면 결과를 알수 있다. 후통화.

개별 발신자의 연락처는 차단이 가능하다. 개별 수신 번호에서  정보 i를 탭하고 

발신자 차단을 탭하면 이 발신자의 번호로 다시 전화가 오지 않는다. 통신사를 통해 여러 옵션을 설정해 둬도 스팸전화는 끊이지 않는다. 만일 어떤 서비스에 계속 가입하거나, 가입 시 개인정보공유 설정에서 광고 수신 안함을 선택하지 못했을 경우, 스팸은 늘어난다. 가입할 때 광고 수신은 필수가 아니니 체크항목을 자세히 보고 선택해제 한다. 차단한 연락처는 설정- 전화- 차단된 연락처에서 확인할수 있다.

기타 사용팁

통화하는 동안 소리 크기를 조절하려면 측면 볼륨 버튼으로 통화 음량 조절.
대기 중인 통화로 가려면, 소리 끔 버튼 길게 터치(대기중 통화하기는 전화 설정에서 선택)

통화 중에 다른 앱을 사용하려면 홈으로 이동해서 앱을 열고 사용하고, 다시 통화로 돌아오려면 녹색 통화 버튼을 탭하면 전화로 다시 이동.

시리로 전화걸기
마지막 번호로 다시 걸거나, 전화번호를 부르거나, 연락처에 있는 경우 이름을 말해도 된다. 
시리는 무음모드에서는 소리를 내지 않고 반응 한다. 

시리 사용할 때 헤드폰 착용시
EarPods을 사용하는 경우: 가운데 버튼 또는 통화 버튼을 길게 
CarPlay  운전대의 음성 명령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홈 화면에서 홈 버튼을 길게 터치하기
Face ID 지원하는 아이폰일 경우에는 기본 설정인 측면 버튼 길게 누르고 

시리로 발신자 알리기
시리 및 검색에서 발신자 알리기- 헤드폰 및 자동차, 항상, 헤드폰, 안함 중 선택
발신자 알리기 지원 헤드폰 목록은  AirPods(2세대 및 이후 모델),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Beats Solo Pro, Powerbeats Pro, Powerbeats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