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MetrO 400여 도시의 대중 교통 정보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무료앱

iPhoneArt 2014. 12. 17. 07:00
300x250

 오프라인 교통정보 MetrO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MetrO는 400여개의 도시의 대중 교통인 지하철과 버스, tram의 노선 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여러 나라를 여행할 때 국가별로 대중 교통 앱을 다운받을 필요를 줄일수 있습니다. 

파리, 런던, 마드리드, 피렌체, 뉴욕, 베네치아, 로마, 바르셀로나, 아테네, 베이징, 브뤼셀, 카이로, 캐이프타운, 시카고, 델리, 뒤셀도르프, 프랑크프루트, 제노바, 함부르크, 이스탄불, 예루살램, 교토, 라스베가스, 런던, LA, 멜버른, 밀라노, 나폴리, 뉴욕, 오슬로, 오사카-교베, 프라하, 잘쯔부르크, 서울, 스톡홀름, 시드니, 도쿄, 토론토, 트리어, 빈, 취리히 등 많은 도시를 제공합니다. 

 

 

최단 경로, 최소 환승으로 경로를 검색할수 있고, 이름 검색이나 주변의 명소 선택으로 출발지, 도착지를 쉽게 지정할수 있습니다.  무료 앱.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전체 도시 목록에서 필요한 도시를 선택해 다운로드.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다운 받은 도시들은 내 도시 목록에 보관되며, 도시별로 업데이트하거나 삭제할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일주일에 한번 업데이트 됩니다.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역이나 거리 이름은 다 입력하지 않아도 알파벳이 입력될 때마다 검색합니다. 텍스트를 모두 입력하지 않더라도 쉽게 선택할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GPS를 사용할 경우라면, 상단의 방위표시에서 현재위치를 출발지점으로 지정합니다. 

도착역의 운행이 종료되었을 경우 검색되지 않습니다.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도착지 지정은 특별한 일정이 없다면 별표 항목에서 가볼만한 곳을 체크해 볼수 있습니다. 

하단 좌측 메뉴는 역 이름, 거리, 목록 입니다. 여기서도 가볼만한 장소는  볼드체로 표시되어 있고, 레이블 지원.

출발과 도착지점이 결정되면, 사람 아이콘을 눌러 경로 검색.

 

 

- 도착지와 출발지 정보 보기

- 도착지에서 출발지로 역방향  검색

- 검색 경로 지우기. 

- 운행 시간안에 시간을 변경해 검색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최단 경로와 최소 환승 경로를 검색하며, 탑승하는 라인에서 내리는 역까지 몇개의 역인지 상세 안내합니다.

 

하단의 두번째 목록 아이콘에서 어떤 대중 교통을 이용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지하철, 트람, S-Bahn 등 기차 종류만 이용하고 싶다면 버스는 모두 선택 해제 하면 됩니다. 교통편에서 해제하면 노선에서 버스 노선도 자동 해제 됩니다. 이럴 경우 걷는 거리가 늘어 날수도 있습니다.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지하철이 끊어진 늦은 밤이라면 독일의 경우 Nachtbus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여행이 처음이라면 모두 선택하고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린샷은 베를린 시내 Zoo 인근역에서 볼거리가 많는 동쪽의 중심가 Stastmitte로 가는 경로 검색입니다.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도착이나 출발역을 한번 선택한 후 정보 i 메뉴로 주변 지역의 가볼만한 장소, 노선 정보 안내.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면 구글 지도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온라인 서비스.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서울 메트로 경로도 지원합니다. 다운받아서 정확도를 확인해 보세요

 

 

MetrO 전세계 주요 도시 교통정보

설정에서 최소 환승만 선택하거나, 현재 위치로부터의 최대 거리를 지정해 둘수 있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교통 정보

 

파리의 메트로 요금은 파리 시내 1-2 존의 경우

1회짜리 비에(Billet)1.7유로, 까르네(Carnet, 10회) 13.30 유로, 지하철 버스 RER 모두 이용합니다.

일일권 모빌리(Mobilis, Paris)도 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Visit Pass의 경우 1-3일 혹은 일주일짜리가 있고, 이것도 지역 (1-2, 1-3, 1-4,  1-6)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파리비지테는 미술관 할인 해택이 있으니 머무는 기간과 동선에 따라 구매할만 합니다. 한번 쓰고 버리는 비에도 메트로를 탈 경우 개찰구를 빠져 나와 지하철 입구까지는 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따금 출구에서도 불시에 표를 검사하기도 합니다. 비에와  달리 일일권과 며칠씩 사용하는 티켓은 버스나 RER 등 개찰구에 기계가 있을 경우 잊지말고 회수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파리로 들어갈 경우 샤를르 드골, 오를리, 보베의 경우 모두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드골 공항의 경우 9.25(RER), 6.50(10 세미만), 10.00(셔틀버스) 정도 입니다. 

자동 판매기에서 표를 구입할 경우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구입할수 있습니다. 파리 지하철은 티켓을 통과시키는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타고, 내립니다. 

 

 

독일의 경우 주마다 요금체계가 다릅니다. 일일권이나 트래블패스도  독일어, 영어, 불어, 이탈리아, 일본어 등으로 선택해 티멧 구입이 가능합니다. 도시마다 존에 따라 일일권부터 가격대가 다릅니다. 버스와 지하철인 우반(U-Bahn), 근교까지 이동 가능한 에스 반(S-Bahn), 트람(Tram)이 있고 일회권으로 모두 이용할수 있습니다. 도시마다 차이가 있지만 베를린의 경우 2시간까지 일회권(편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이나 S반을 타기 전에 Fahrausweise 라고 적혀 있는 기계에서 반드시 승차권에 도장을 찍어야 합니다. 도시에 따라 트람이나 전철내에 도장을 찍은 기계가 있고, 버스에도 설치되어 있기도 합니다. 가끔 지폐 사용이 안되는 기계만 설치된 정류장도 있으니, 어느 정도의 동전도 준비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독일도 지하철에서 불시에 검사하니 표는 만드시 구매하고 도장도 찍어둬야 합니다.

베를린은 일회 편도 2.30 유로(AB구간), 일일권 6.20(AB구간), 4회권 8.20유로 (AB구간)

단거리일 경우 6개 구간까지 사용할수 있는 일회권이 1.40 유로입니다. 

 

영국의 요금에 대해서는 http://www.tfl.gov.uk/ 를 참조하세요. 영국은 유로를 사용하지 않으니 파운드로 구매해야 합니다. 지하철은 개찰구에 출입 차단기가 있는 한국과 유사한 방법입니다. 

파리의 요금은 http://parisbytrain.com/ 에서 알아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번역 제공)

독일 베를린의 요금은 http://www.bvg.de/ 에서 정보 확인.

* 요금의 경우 변경될수 있으니 최신 검색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