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키보드 단축키 활용 - 긴문장을 두개의 초성으로 입력하기iOS Tips & Tricks 2014. 3. 31. 07:00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자주 쓰는 간단한 문구나 단어를 짧게 줄인 단축키로 만들어 두면, 키보드 입력 시간을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만든 초성이나 알파벳 몇자로 한 문장을 입력할수 있으니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키체인을 사용할수 없는 경우, 이메일을 매번 입력하는 불편도 사라집니다. 이메일을 쓸 때 머릿말이나 꼬릿말을 만들어 두어도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곳에서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
설정- 키보드 - 단축키에서 생성할수 있고, 관리도 할수 있습니다.
단축키 목록은 한글과 영문 인덱스가 있습니다. 많이 만들어 인덱스를 탭해서 편리하게 찾을수 있습니다. 단축키 삭제는 기본 삭제 제스처 [왼쪽으로 스치기]로 지우거나 [편집]으로 지울수 있습니다.
편집 메뉴를 이용하면 - 버튼을 눌러 삭제 합니다.
단축키 생성은 목록 상단의 + 버튼
문구에 자주 사용할 문구나 단어를 입력하고, 단축키에 짧게 줄인 초성이나 알파벳을 입력합니다.
최소 단축키는 2자 이며, 숫자, 한글, 영문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는 전환할 때 한번 더 탭해야 하니, 가능하면 숫자, 한글, 영문을 혼합하지 않는 것이 더 편합니다.
긴 문구를 만들 때 불편한 점은 한 줄로 표시되기 때문에, 전체를 한꺼번에 확인하려면 반드시 돋보기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긴 문장을 입력할 때는 메모에서 적어 확인한 다음 복사/붙이기를 이용해도 됩니다.
활용
이메일 주소를 단축키로 만들어 두면 키체인 사용이 되지 않는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편해 집니다. 단축키만 입력하면 화면에 저장된 문구가 표시됩니다. 스페이스나 간격을 입력하면 문구가 입력됩니다.
트위터에서 자주 쓰는 해쉬태그를 한꺼번에 묶어서 단축키로 사용해도 편리해 집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 첫문장이나 하단에는 비슷한 인삿말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비즈니스 용이라면 동일한 문구를 사용하게 되니, 이때 단축키로 매번 같은 문구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집니다.
*비즈니스 메일일 경우 이메일의 서명에는 연락처와 이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두면 좋습니다. 지메일이 이미지 서명을 지원하지만, 켬퓨터에서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어 두면 문장 입력이 매우 편해 집니다. 긴 문장 하나를 단 두개의 초성으로 입력할수 있으니, 키보드 입력 시간도 단축할수 있습니다.
관련리뷰
'iOS Tips & Tric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잠금 화면의 기능 선택하기 (0) 2014.12.12 iOS8 알림센터 위젯 활용하기 (0) 2014.12.08 아이폰5s 카메라 연사 촬영으로 원하는 장면만 골라내기 (0) 2014.06.02 iOS7 스팟라이트 Spotlight 검색에 대하여 (0) 2014.02.24 iOS 메일 팁: 원격 이미지 로드 (0) 2014.02.14 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관리에 대하여 (5) 2014.02.07 iOS7 캘린더 일정편집 팁 (1) 2014.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