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7의 유용한 기능 12가지

iPhoneArt 2013. 9. 17. 18:30
300x250
iOS7의 유용한 기능 12가지

OS7에서는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중력센서를 이용한 깊이감 있는 3D를 보여주며, 반투명 레이어로 배경 화면이 폴더와 버튼의 색상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전체적으로는 화려하고 동적인 모션 애니메이션도 돋보입니다. 기능을 실행 할 때 앱 마다 달라진 동작은 기능의 목젹 실현에 관계가 있지만, 시각적으로도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이전 iOS의  버튼에서 보여주던 테두리도 전부 제거되어 아주 조금씩 커지고, 단순해 졌습니다. 단단하고 남은 공간없이 꽉 차있던 화면은, 공간을  넉넉하게 남겨 두면서 시각적으로는 여유로워 졌습니다. 이로써 페이지 마다 텍스트 보기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200여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지만, 그 중 유용한 몇가지만 간추렸습니다. 앱 자동 업데이트는 할일이 줄어 들게 만들었고, 전화번호 차단은 스팸이 많은 요즈음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되어갑니다. 멀티테스킹의 제스처는 엄지 손가락으로 사용하기에 최적입니다. 업데이트 전 읽어 보세요. 

제어센터

iOS7 유용한 기능 제어센터

제어센터에서는 에어플레인모두, 와이파이, 블루투스, 방해 금지 모드, 화면 회전 잠금, 화면 밝기, 듣던 노래를 제어합니다.  웹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있었다면, 이것도 저장되어 제어센터에서 바로 들어가 다시 볼수 있습니다. 에어드롭, 플래시, 타이머, 계산기, 카메라 실행. 

자동 앱 업데이트 

iOS7 유용한 기능 자동 업데이트

 

이전처럼 앱 업데이트에 셀룰러데이터를 사용할지 와이파이만을 이용할지 지정할수 있고, 앱의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와이파이만 사용하게 설정했다면, 앱 뱃지만 표시되고, 와이파이에 연결되었을 때만 데이터를 다운로드 합니다. 자동 앱 업데이트는 설정에서 끄고 예전처럼 수동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iOS7 유용한 기능 백그라운드 새로 고침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새로 고침을 자동으로 하게 되면, 앱을 실행 했을 때 항상 새로운 데이터를 보게됩니다. 날씨나 주가 등 의 기본 앱과 위치서비스를 사용하는 써드파티 앱의 경우 백그라운드 새로 고침을 켜고 쓸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늘게 되니, 항상 새로운 데이터가 필요 없는 앱을 선택해 이 기능을 끌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앱에 대해 더 많은, 선택적 제어가 가능해 졌습니다.

셀룰러 데이터 사용의 제어와 앱 별 사용량 확인

iOS7 유용한 기능 셀룰러 데이터 제어

각 앱들의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을 볼수 있고, 앱 마다 데이터 사용을 허용하거나 막을수 있습니다. 앱별 데이터 사용 통계를 볼수 있으니, 간혹 데이터 사용량이 크게 증가한 경우, 여기서 확인해 데이터 사용 계획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막을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로만 사용해도 불편이 없는 앱들은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끄고 쓰면, 그만큼의 양을 자주 사용하는 다른 앱으로 돌릴수 있습니다.

더 편해진 멀티테스킹 전환

iOS7 유용한 기능 멀티테스킹

사용한 앱은 순서대로 정렬되며, 새로 사용한 앱은 최우선으로 좌측에 다시 표시 됩니다. 홈 버튼 두번으로 멀티테스킹을 불러내는 사용법은 이전과 동일. 좌우 스치기로 이동하며 사용할 앱을 찾거나, 위로 스치기로 앱을 제거합니다. 멀티테스킹에서 앱을 제거할 때는 세손가락 멀티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세개까지 한꺼번에 제거할수 있습니다. 앱은 지원하는 앱에 따라 다르지만, 사용하던 마지막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아이튠즈 라디오 (미국스토어)

iOS7 유용한 기능 라디오 미국스토어

그 동안 여러 종류의 라디오 앱을 사용했다면 이제 아이튠즈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라디오로 전곡을 들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 싱글 챠트부터 팝과 재즈, R&B, 소울 등 각 장르에서 더 세분화된 장르로 들을수 있습니다. 나만의 아티스트를 직접 추가하고, 재생되지 않길 원하는 아티스트를 필터링 할수도 있습니다. 즐겨 찾기를 이용해 구매하고 싶은 곡은 목록으로 자동 저장하고, 아이튠즈에서 검색 없이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국스토어에 아이튠즈가 아직도 없다는 것. 유감입니다. 

어느 페이지에서나 사용할수 있게 된 스팟라이트

iOS7 유용한 기능 스팟라이트

홈에서 왼쪽 페이지로 이동해야 가능했던 스팟라이트 검색은 어느 페이지에서나 하단으로 당겨 검색창을 끌어 낼수 있습니다. 

사파리의 검색창과 주소창의 통합

iOS7 유용한 기능 사파리 검색과 주소창의 통합

 

이제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바로 검색합니다. 웹 검색 외 나의 북마크와 방문 기록에서도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영한사전 과 한영사전도 추가 되었습니다. 

전화와 문자, 페이스타임 차단 기능과 음성 페이스타임

iOS7 유용한 기능 전화번호 차단

통화 목록의 전화번호 정보에서 전화, 메시지, 페이스타임을 받지 않도록 [연락처 차단]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즐겨찾기에서 전화, 페이스타임의 동영상, 음성을 따로 단축다이얼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차단 목록은 전화 설정에서 따로 편집할수 있습니다.영상 페이스타임 기능 외 음성 페이스타임의 추가로 무료로 음성( 셀룰러 데이터는 사용자별 사용량 내에서) 을 주고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셀룰러와 와이파이에서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 아이폰 사용자들 끼리 와이파이에서 사용한다면 데이터 사용량도 절약하면서 통화료 절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정액제 계약 조건, 사용하는 통신사와 관계없는 무료 음성 채팅.

키체인

iOS7 유용한 기능 키체인

아이클라우드가 계정 이름과 암호, 신용카드번호를 기억해 사이트 로그인이나 모바일 쇼핑 시 자동 입력이 가능해 집니다. 256비트 AES 암호화 방식을 사용하며, 여러대의 iOS 기기를 승인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iOS7GM에서는 아이클라우드에서 설정이 제거되어 있고, 정식버전 혹은 차후 서비스 예정입니다. 

에어드롭

iOS7 유용한 기능 에어드롭

1:1 혹은 1: 다수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수 있습니다. 연락처에 있는 사람 중 지정, 승인 한 다음 공유. 연락처에 없는 사람은 [모든 사람]을 켜고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 기본 기능 중 메시지로 연락처 주소나 사진, 동영상을 받아 저장할수 있지만, 문자나 아이메시지 없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로 옆사람과의 공유가 더 쉬워 졌습니다

* 에어드롭아이폰5,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4, 아이패드 이니 이상의 기기만 지원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와 기기 활성화 잠그기.

iOS7 유용한 기능 아이폰 활성화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을 끄거나 기기 데이터를 삭제하려면 (DFU복원) Apple ID와 암호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기기 데이터를 지워버린 후에도 [나의 iPhone 찾기]기능으로 지정한 메시지를 계속해서 띄울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를 다시 활성화하려 해도 Apple ID와 암호가 필요합니다.

그 외 일년 동안 자란 Siri

화면 밝기, 개인정보 보호 설정, 방해금지모드 활성화,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을 끄거나 켜도록 설정페이지를 보여줍니다. 위키피디아 검색도 추가. 시리의 인식 중 보여주는 그래픽도 음성인식 화면 처럼 그래픽의 변화가 있습니다. 

말장난 잘 하는 시리

농담 수준이 급성장한 시리를 만나게 될겁니다. 

iOS7로 업데이트 한 후 [시리 괴롭히기]는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iOS7의 정식 배포는 9월 18일이며,  배포 전 아이튠즈 업데이터가  먼저 나올것입니다. 

300x250